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

by 탈리타쿰 2016. 12. 1.
반응형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


 

"나는 왜 이렇게 잠을 못자는거지?"


이런 고민으로 밤을 하얗게 지새는 사람들이 있다. 마무리 생각해도 잠이 안 올 이유가 없는데 잠을 못자니 참으로 답답하기만 하다.


잠을 못 잘 만한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닌데 잠이 안오니 어찌해야 할 바를 모른다.


우리 주변에는 잠을 못자는 사람들이 참 많다. 각종 걱정거리에 둘러싸여 살고 있는 주부들부터 대중들의 반응에 예민한 유명인들까지, 지위나 연령 고하를 막론하고 불면증 환자들이 차고 넘친다.


어찌 보면 잠은 몸과 마음의 형온한 정도를ㄹ 측정하는 가장 민감한 잣대 일지도 모른다. 몸이 아프면 통증으로 잠을 못자고, 걱정거리가 있으면 그걸 생각하느라고 또 잠을 자지 못한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초기에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수면제를 복용하는게 제일 좋다. 하지만 수면제가 무섭다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

호두


뇌를 닮은 호두는 칼슘과 레시틴 성분이 뇌와 신경을 강화시키고 불면증과 노이로제를 완화시켜 한방에서도 두뇌 발달과 숙면에 유익하다고 여기고 있다.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 반잔과 호두 3~4개를 먹으면 우유의 칼슘 성분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호두의 멜라토닌 성분 덕에 깊은 잠을 잘 수 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

대추


한방에서 말하길 대추의 단맛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밤에 잠을 잘 못 자거나 꿈을 많이 꾸는 사람, 신경질이 심한 사람에게 좋다.


신경이 예민하다면 평소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자. 긴장이 풀리고 머리가 맑아지며 기억력도 좋아진다.

 

불면증이 심한 경우라면 대추 14개와 파뿌리 7개에 약 5리터 정도의 물을 넣어 함께 달여 잠자리에 들기 전 한 잔씩 마시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

현미


복합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세라토닌의 형성을 도울 수 있다. 복합 탄수화물을 듬뿍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가 바로 현미이다. 


매일 현미밥을 먹기가 영 까칠하다면 하루에 한 끼만이라도 흰 쌀밥 대신 현미밥을 먹자. 아니면 현미로 만든 시리얼도 나쁘지 않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

양파


양파에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저녁 식사 때 먹으면 효과적이다. 잘게 썬 양파를 머리맡에 두고 자도 잠이 잘 온다.


양파를 섭취할 때는 양파보다 양파즙으로 섭취하는 것이 더욱 편하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

우유


우유에는 신경을 진정시키는 세로토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자기 전에 마시면 불면증에 좋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

마늘


마늘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피로감을 해소하며 잠이 잘 오도록 한다. 단,마늘은 자극이 강하므로 위장이 약한 사람은 주의해서 섭취한다


여기까지 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떤 음식들을 먹으면 좋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