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탈모에 안좋은 3가지 습관

by 탈리타쿰 2016. 12. 28.
반응형
탈모에 안좋은 3가지 습관



각종 스트레스와 만성피로 등 어느날 찾아오는 탈모 현상은 외모를 중요하게 여기는 현대인에게 중요한 부분이 됐습니다.


아무 대책없이 탈모를 방치하면 어느날 시원해진 자신의 머리를 발견하게 됩니다.


탈모에 안좋은 습관들이 있습니다. 모르고 있으면 점점 더 탈모현상이 빨라지게 되며 안좋은 습관들을 인식하고 고치게 되면 그만큼 자신의 머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탈모에 안좋은 습관1
아침에 머리 감기

탈모가 걱정이라면 머리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는 온종일 쌓인 먼지와 피지가 두피와 모발에 가득한데요, 저녁에 머리를 감아 두피와 모발을 청결하게 해야 합니다. 

먼지와 피지는 두피와 모발에 손상을 입혀 탈모를 유발할 수 있고, 또 아침에 머리를 감고 잘 말리지 않은 상태에서 외출하는 것도 잘못된 습관입니다.

차갑고 건조한 바람에 젖은 두피와 모발이 쉽게 상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저녁에 머리를 감고 두피까지 충분히 말리고 자야 합니다.


탈모에 안좋은 습관2
5분 이상 샴푸 하기



간혹 탈모방지샴푸를 사용하는 사람 중 탈모방지샴푸의 성분을 두피에 더 잘 흡수하기 위해 거품이 있는 상태로 장시간 내버려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탈모방지샴푸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다 해도 샴푸를 너무 오래 하게 되면 계면활성제와 같은 화학성분이 두피를 자극해 오히려 두피가 건조해지고 예민해져 탈모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샴푸 시간은 5분 이내로 하고 씻어낸 후에는 깨끗한 물로 두피와 모발에 남은 잔여 성분을 꼼꼼히 씻어내야 합니다.


탈모에 안좋은 습관3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 말리기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면 두피의 건조함이 더 심해질 위험이 있는데요, 때문에 찬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는 것이 좋고, 드라이기 바람은 두피와 모발에 직접 닿지 않도록 머리에서 30cm 정도 거리를 두고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