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얼룩말

의사가 권장하는 등푸른 생선 효능 9가지 본문

건강한얼룩말

의사가 권장하는 등푸른 생선 효능 9가지

yellowzebra 2017.01.05 17:02
의사가 권장하는
등푸른 생선 효능 9가지


등푸른 생선 효능이 좋다는건 많이들 안다. 하지만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는 자세히 알지 못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특히 미세 먼지의 주범으로 고등어가 꼽히면서 생선을 멀리 하는 사람도 많다.


생선만 먹었을 뿐인데 생기는 몸의 놀라운 효과 9가지를 알아보자.





등푸른 생선 효능1
대장암과 유방암 예방 효과

생선의 오메가 지방산과 DHA 성분 모두가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생선에는 양질의 단백질, 칼슘, 비타민 B2·D 등이 다량 함유돼 있다. 

특히 생선 단백질은 쇠고기등 동물성 근육과는 달리 근섬유가 매우 적어서 위장에서 소화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짧아 위에 부담을 덜 준다는 장점도 있다.


등푸른 생선 효능2
심장병 예방

등 푸른 생선기름에 있는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 지방산(EPA)이 피를 엉기지 않게 해 심장병 발병과 사망률을 감소시킨다. 

생선기름은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도 함께 하며,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손상된 혈관을 회복시키는 역할까지 한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등푸른 생선 효능3
골다공증 예방

생선기름은 또 면역체계를 활성화 시키고, 칼슘의 섭취를 증가시키면서 배출은 감소시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등푸른 생선 효능4
치매예방

등 푸른 생선이 치매를 예방하는 데 상당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시카고에 있는 메디컬 센터의 마서 클레어모리스 박사는 '신경학 회보' 최신호에 발표한 연구보고서에서 일주일에 생선을 최소한 한 번 이상 먹는 노인은 전혀 먹지 않거나 어쩌다 한 번 먹는 노인에 비하여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위험이 60% 정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등푸른 생선 효능5
동맥경화증 예방

생선기름이 동맥경화증을 호전시키는 효과가 있다.


등푸른 생선 효능6
심리 안정

생선이 충동적이고 폭력적인 성격을 온화한 쪽으로 바꾸어 주는 화학적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등푸른 생선 효능7
각기병 예방


우리 몸에 비타민 B이 부족하면 각기, 뇌빈혈, 현기증 등의 증세가 나타난다. 

하지만 장어, 꽁치 등과 같은 등 푸른 생선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이들 생선을 많이 먹으면 이 같은증세를 예방할 수 있다. 

비타민 B는 같은 등 푸른 생선 중에서도 속살보다는 껍질 쪽에 붙어 있는 혈합육에 더욱 많이 들어 있다.


등푸른 생선 효능8
세포 재생


등 푸른 생선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여 입술 주위나 혀 등에 생기기 쉬운 염증을 예방, 치료 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생선 껍질에는 비타민 B2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므로 등 푸른 생선을 먹을 때는 껍질을 버리지 말고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등푸른 생선 효능9
빈혈 예방

등 푸른 생선에는 비타민 B12가 풍부 하여 뇌 질환과 치매와 같은 신경계 질환이나 악성 빈혈 등을 방지해 주며 당뇨병을 예방해 준다. 

속살보다는 혈합육에 더욱 많은 양이 들어 있다.


저작자 표시
신고
8 Comments
댓글쓰기 폼
Prev 1 ... 61 62 63 64 65 66 67 68 69 ... 229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