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얼룩말

달인들만 알고 있는 계란 껍질 활용법 먹는법

by 탈리타쿰 2017. 1. 11.
반응형
달인들만 알고 있는
계란 껍질 활용법 먹는법



보통 달걀 껍질 당연히 버리는 줄 알지만 살림에도 유용하게 쓰인다. 달걀 껍질 활용법은 살림의 고수들만 알고 있다는데 오늘 공개해 본다.

김치 통에 달걀 껍질을 넣으면 신김치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계란 껍질의 주요성분은 탄산칼슘인데 이 탄산칼슘 성분이 김치의 젖산과 반응을 해서 젖산칼슘이 되면서 중화되기 때문에  신 김치가 되는 것을 늦춰줄 수 있다는 것.

빨래 할 때도 닦기 힘든 병을 닦을 때도 달걀 껍질을 활용하면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계란 껍질 안쪽에 있는 흰 막! 절대 떼지 말자! 그 속에 영양분 듬뿍들어있다는 사실! 행주 삶을 때도 계란껍질을 넣으면 깨끗해진다. 

행주로 그릇도 닦고 하는데 계란껍질은 화학물질이 아니니까 안심도 된다. 계란껍데기의 흰 막에는 일반 세제에 함유된 염기성 성질이 들어있어 강한 세척력과 표백효과를 볼 수 있다.

계란 껍질 활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계란 껍질 활용법1
충치치료


놀랍게도 계란껍질은 충치의 자연치료를 도와준다.

계란껍질의 93퍼센트는 칼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치아건강에 필수적인 칼슘은 치아의 건강을 회복시켜 충치를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계란 껍질 활용법2
피부보호


계란 껍질은 자연 친화적 필링크림이다. 계란 껍질에 풍부한 레티놀의 피부의 노화 방지애 좋으며 불필요한 각질제거를 해 피부를 항상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계란 껍질 활용법3
골다공증예방


골다공증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질병이다. 신기하게도 인간의 뼈 성분은 계란껍질의 성분과 매우 유사해 계란 껍질을 먹으면 뼈를 건강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계란 껍질 활용법4
혈액순환


뼈는 혈액을 만들어 내는 기관이다. 계란껍질을 섭취하면 뼈가 건강해져 깨끗한 혈액을 만들어내 혈액을 클렌징해주는 효과가 있다.


계란 껍질 활용법5
근육보호


계란 껍질에는 단백질의 기본구성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계란껍질에 풍부한 메티오닌의 근육형성 뿐만 아니라 유지에고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계란껍질에 풍부한 칼슘 역시 근육의 적절한 활동에 도움이 된다.


계란 껍질 활용법6
혈압조절


계란껍질에 풍부한 칼슘은 혈압을 낮추는데 중요해 역할을 하며 칼륨은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춘다.



계란 껍질 먹는법


→계란껍질을 베이킹 파우더와 함께 끓는 물에 30분 정도 끓여주면 완벽한 소독이 된다. 

소독한 껍질을 그라인더에 갈아 용기에 보관하고 하루에 한티스푼 정도 기호에 맞게 과일쥬스나 우유에 타먹으면 좋다.


계란 비누 만들기

①중탕으로 비누베이스를 녹인다.

②녹인 베이스에 계란 흰자와 참기름을 넣고 섞는다.
③아로마 오일을 넣고 틀에 넣어 굳히면 수제 계란비누 완성!

여기서 잠깐! 흰자와 노른자 손쉽게 분리하는 비법! 공개한다. 페트병, 뜨거운 물로 따뜻한 기운 전해주고 페트병 입구를 노른자에 가져다 대면 노른자가 깔끔하게 분리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