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씬한얼룩말

물만 먹어도 살찌는 이유 성격이 문제

by 탈리타쿰 2017. 1. 12.
반응형

물만 먹어도 살찌는 이유
성격이 문제

 

 


나는 왜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걸까? 라고 고민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대부분 거짓말일거라고 예측하며 혼자 집에서 많이 먹겠지 라며 생각 한다. 하지만 정말로 다른 사람과 비슷하게 먹어도 유독 살이 찌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이 살찌는 이유가 성격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살찌는 이유1

고민이 생기면 먹는 것으로 해결하려는 유형


이런 사람들은 흔히 '감정적 폭식이라고 하는데 이런 유형이 살이 찐다면 유일한 다이어트 방법은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과식 대신 다른 활동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


 

살찌는 이유2

먹어도 배가 부르다고 느끼지 못하는 유형


이런 사람들은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으로 알려진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는 것이 바로 살이 찌는 원인이다.

 

이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으면 뇌에서 그만 먹으라는 신호를 보내지 않기 때문에 배가 부른지도 모른 채 계속해서 음식물을 섭취하게 된다.

 

이 경우에는 고기나 생선, 콩 요리 등 고단백 음식을 주로 섭취하고 빵이나 감자 등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줄여 호르몬 분비를 정상화하는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살찌는 이유3

먹는 생각을 멈추지 못하는 유형


이런 사람들은 살이 찌는 원인이 유전자 이상일 가능성이 높다


먹는 생각을 멈추지 못하는 사람들은 주로 특별한 비만 유전자를 가진 사람들로, 먹는 것에 즐거움을 크게 느끼고 식탐이 있기 때문에 쉽게 살찔 수밖에 없다.


음식 생각을 멈추지 못하는 사람들은 요리사나 식도락가로 음식과 자주 접하다 보니 살이 찔 가능성이 높게 된다.


이 경우 일명 ‘5:2 다이어트가 좋은 처방이 될 수 있다

‘5:2 다이어트란 일주일 중 이틀은 하루 800칼로리 이하의 음식만 섭취하고 나머지 5일은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 식이요법

단식하지 않고 절식하면서 심리적인 불만을 줄이는 장점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