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발마사지 하는법

by 탈리타쿰 2017. 1. 16.
반응형

발마사지 하는법 쉽게 배워보기
 


발마사지 하는법은 간단하다. 포인트는 발바닥 안쪽이다. 

발바닥에는 신체의 모든 기관에 반사하는 부위가 분포되어 있어서, 그것을 자극하면 내장 기능을 좋게 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것을 반사요법이라고 하는데, 그림으로 작성한 반사 포인트 표를 보면서 발바닥 전체를 문질러 풀어 준다. 발바닥은 혼자서도 할 수 있지만 파트너와 함께 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발마사지 하는법은 마사지를 하는 사람은 반듯하게 누운 파트너의 발을 자신의 가슴과 배 사이에 올려 놓고 발바닥과 마주보는 자세를 취한다.

• 페퍼민트 3방울+사이프러스 2방울+클라리세이지 2방울+호호바 오일 30ml



 

아침 저녁으로 이를 닦듯이 매일 실시해 보자 적어도 하루에 한번은 발바닥을 만져 준다


목욕하고 나왔을 때가 가장 효과적이고 처음에는 약간 아프게 느껴지더라도 계속하다보면 발이 가벼워 지면서 내부에서부터 상쾌해져가는 것을 느낄 것이다.

 

 

발마사지 하는법1


더운물에 발을 담가 발을 따뜻하게 해준 다음 발마사지를 실시한다. 노폐물이 쌓여 있으면 그것이 벽처럼 단단해져 자극이 아프게 느껴질 수도 있으므로 시간을 들여 서서히 풀어 나간다.

 

 

마사지 할 때의 주의 사항

 

* 식후 한시간 전후로는 자극하지 않는다.

* 자극할 때는 반드시 크림이나 오일을 사용한다.

* 반드시 왼쪽을 먼저 한 다음 오른쪽을 한다.

* 임신 중이거나 생리중일 경우에는 평소보다 신경써 약하게 실시한다.

* 자극 후에는 발을 차게 하지 않는다. 땀이 났어도 차가운 타월을 사용하지 않는다.

 



발마사지 하는법2


효과적으로 발마사지 하는법은 꾸준하게 평소에 하는 것이다.

 

- 아침에 눈을 뜨면

 

이불속에서 발바닥으로 박수를 치거나 발바닥을 비벼준다누운 채로 실시할 수 있다. 발바닥이 따뜻해질 때까지 한다.

 

 

- 회사에서

 

발바닥을 주먹으로 가볍게 두드린다. 양발바닥을 100번씩 가볍게 두드리면 다리가 따뜻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진다.

 

 

- 저녁에 텔레비전을 보면서

 

이쑤시개나 볼펜 끝으로 가볍게 눌러 자극한다. 이쑤시개 10개 정도를 고무줄로 묶어 뾰족한 끝으로 살살 바닥을 자극해 주면된다.

 

 

- 텔레비전을 보거나 공부하면서

 

작은 스포츠 공을 발에 마사지 해준다. 특히 골프공은 발바닥 마사지에 아주 좋은 사이즈 의자에 앉아 맨발로 발에 체중을 약간 싣고 발바닥으로 공을 굴린다.

 

 

- 목욕 후에

 

드라이기를 사용해 뜨거운 바람과 차가운 바람을 30초씩 발바닥에 여러번 반복해 쏘여준다. 따듯한 물과 차가운 물에 교대로 발을 담그는 온/냉 자극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