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얼룩말

성공한 부모들이 말하는 자녀교육 십계명 지침들

by 탈리타쿰 2017. 2. 1.
반응형

성공한 부모들이 말하는

자녀교육 십계명 지침들

 



특별한 부모가 특별한 아이를 만든다. 내 아이를 위해서는 부모도 배워야 된다.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고 돈주고도 배울 수 없는 특별한 기술들.


성공하는 부모들이 말하는 자녀교육 십계명 지침들을 알아보자.





자녀교육 십계명1

깔끔한 외모에 신경을 쓴다.


헐렁한 트레이닝 바지에 헝클어진 머리를 한 엄마집 안 어디서나 담배를 피우는 아빠를 보며 아이들은 배울 것이 없다.


자기 관리가 철저한 부모 밑에서 자란 아이가 깔끔하게 일 처리하는 사람으로 자라는 것은 당연하다.



 

자녀교육 십계명2

긍정적으로 말한다.


아이들은 부모의 언어 습관을 보고 그대로 따른다특히 이제 막 말을 배우는 세 살, 네 살 정도의 아이들은 더하다그러므로 부모가 “~ 하면 안된다””~하면 맞는다등의 부정적인 언어를 사용하면 아이들도 따라하게 된다.


부정적인 말을 사용하는 사람은 생각도 부정적으로 바뀐다.



 

자녀교육 십계명3

긍정적인 호칭을 쓴다.


아이들을 돌머리라고 말하면 돌머리로 자라고예쁜이라고 말하면 예쁜이로 자란다왜냐하면 부모가 부르는 호칭은 아이들의 잠재 의식 속에 그대로 심어지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 아이를 부를 때 긍정적인 호칭을 부르도록 한다.




 

자녀교육 십계명4

꿈을 주는 인테리어


집 안 환경도 아이들의 꿈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넓고 푸른 자연이 있는 그림,아이가 존경할 만한 위인의 사진이 하나쯤은 집안에 붙어 있어야 한다.



 

자녀교육 십계명5

아이들의 스트레스는 바로 풀어준다.


아이들도 스트레스가 많다이럴 때 부모가 아이의 눈 높이로 맞춰서 농담도 하고함께 운동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어주도록 한다.



 

자녀교육 십계명6

함께 놀아준다.


컴퓨터 게임, 블록놀이, 총싸움 등 아이들의 놀이에 참가해보면 의외로 재미있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자기와 함께 놀아주는 부모를 보며 아이들은 어른과 부모에 대한 깊은 신뢰감을 갖게 된다.


어렵지 않은 것이므로 지금 당장 실천해도 좋다.




 

자녀교육 십계명7

좋아하는 음식을 해준다.


아이들의 오감을 끊임없이 계발해주는 것이 좋다그런데 맨 날 똑같은 음식만 먹다 보면 오감은 계발 될 기회를 잃게 된다.


아이의 미각을 계발하기 위해 다양한 요리 만들기에 도전해본다.



 

자녀교육 십계명8

작은 일도 축하해 준다.


게임 최고점을 낸 일, 전날에 비해 가위로 색종이를 자르는 일을 잘할 때 주저하지 않고 축하해준다부모의 진심 어린 축하에 아이들은 성취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자녀교육 십계명9

단점보다 장점에 집중한다.


누구나 완벽한 사람은 없다.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다하지만 부모가 아이의 단점을 혼내기보다 장점에 관심을 보인다면 아이는 부모가 관심을 보이는 것에 더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자녀교육 십계명10

친구들에 대해 훤히 안다.


지금 당장 우리 아이가 친하게 지내는 아이들의 이름을 몇 개나 말할 수 있나?


친하게 지내는 친구들의 행동을 우리 아이가 현재 어떤 상태인지 상상이 가능해진다그러므로 친구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