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얼룩말

사람들을 내편으로 만드는 관계의 기술

by 탈리타쿰 2017. 2. 3.
반응형

사람들을 내편으로 만드는
관계의 기술

 



관계의 기술1

스몰토크를 준비한다.


잠시 만나고 헤어지는 그 짧은 시간에 나누는 대화가 바로 스몰토크’ 간지럽고 어색한 분위기를 깨는 재치 또한 능력이다.


하다못해 날씨나 상대방의 옷에 대해서라도 가볍게 얘기해보라그리고 신문을 꼼꼼히 훑어 대화의 재료를 풍부하게 하자.



 

관계의 기술2

내가 하고픈 것은 나중에


남들에게 내 욕구나 목적을 먼저 얘기해버리면 작은 일에도 거부감이 일어 그의 호감을 잃어버리기 십상


내 편으로 만들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그 앞에서 만이라도 내가 하고 싶은 얘길 먼저 꺼내지 말도록.



 

관계의 기술3

당당하게 SOS!


가끔씩 도움을 청하는 건 오히려 정을 끈끈하게 만든다는 사실을 아는가?


왠지 거절당할 것 같아 속만 졸인다면 나중에 더 큰 일이 일어났을땐 손조차 댈 수 없다부탁하면 자존심이 상할 것 같다는 생각을 버려라.


필요할때 당당하게 도움을 청할 줄 알아야 남도 도와줄수 있으니까.




 

관계의 기술4

눈 딱감고 긍정적으로 보기


긍정적으로 말하는 사람은 일단은 성실한 사람!


무조건 안된다고 말하기 보다 노력하겠다고 말하는 사람이잘 모르겠다고 말하기보다 한번 알아보겠다고 말하는 사람이 인정 받는 사회다.



 

관계의 기술5

강요는 ‘NO’

남들이 다 내 맘 같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렇다고 나와 틀리다고 불편해하고 그의 생각을 어떻게든 내것에 끼워 맞추려고 한다면 폭발하고 만다그 사람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려면 결론을 내릴때까지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



 

관계의 기술6

고무줄 처럼 말하기


점심 산다고 하고선 사람들이 꾸벅꾸벅 졸때까지 연설하는 것만큼 황당한 것도 없다상황에 따라 말을 늘였다 줄였다 할 줄 알아야 한다.




 

관계의 기술7

눈동자 쳐다보기


눈동자를 쳐다보기 민망하면 뺨이나 이마도 좋다.


그것만으로도 상대방의 표정 변화나 제스처를 보며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니까상대방을 사로잡으려면 얼굴을 바라보며 열심히 맞장구를 쳐야한다.



 

관계의 기술8

스타일로 승부하기


옷을 잘 못 입은 여성을 보면 사람들은 그녀의 옷에 주목하지만 옷을 잘 입은 여성을 보면 사람들은 그녀라는 사람을 주목 할 것이다.” 디자이너 샤넬의 말이다


분위기에 맞는 옷차림과 태도를 익혀 자신만의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도 능력이다.



 

관계의 기술9

거절에도 테크닉이 필요하다


얼떨결에 부탁은 받았는데 거절은 못하고 혼자 궁시렁대며 짜증을 낸다고 묘한 수가 생기나?


거절을 하려면 그 자리에서 정확하게 하는게 좋다.



 

관계의 기술10

잘못한 그 일에 대해서만 꼬집는다.


저지른 잘못으로 인해 이런 저런 일을 장황하게 추궁하면 반발만 생긴다야단을 치려면 똑같은 잘못을 저지르지 않도록 해야하며 자신의 감정이 들어가서는 절대 안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