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얼룩말

대한민국 남편 16계명

by 탈리타쿰 2017. 2. 8.
반응형

대한민국 남편 16계명



 

남자의 인생은 여자에게 달렸다. 이 평범한 진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면, 아랫글을 오늘부터 매일 아침 출근하면서 10, 잠자리에 들기 전 10번씩 뜻을 새겨 가며 자세히 낭송하라.

 

인명재처(人命在妻): 남편의 운명은 아내에게 달려 있다.

 

진인사대처명(盡人事待妻命): 최선을 다한 후 아내의 명령을 기다리라.

 

수신제가(手身제가): 손과 몸을 쓰는 일은 제가 하겠습니다.

 

처화만사성(妻和萬事成): 아내와 화목하면 만사가 순조롭다.

 

지성(至誠)이면 감처(感妻): 정성을 다하면 처가 감동한다.

 

처하태평(妻下泰平): 아내 아래 있을 때 모든 것이 평온하다.

 

순처자(順妻者)는 흥()하고 역처자(逆妻者)는 망()한다: 아내(Wife)에게 순종하면 삶(Life)이 즐겁지만, 거스르면 칼(Knife) 맞는다.

 

회개하라 처국(妻國)이 가까워 왔느니라: 집을 비웠던 아내가 돌아올 때가 되었으니, 마음을 단정히 하고 잘못된 행실을 고쳐라.




 

운삼처칠(運三妻七): 남자의 운명은 운이 이고 처가 이다.

 

금상처화(錦上妻花): 비단옷에 부인의 꽃이 피니 옷이 더욱 아름답도다.

 

사필귀처(事必歸妻): 모든 일의 중요한 의사결정은 결국 아내의 결정에 따르게 된다.

 

고진처래(苦盡妻來): 힘든 일을 끝내니 부인이 검사하러 온다.

 

개과처선(改過妻善): 지난날의 잘못을 고치고 아내의 선처를 기다려라.

 

결처보은(結妻報恩): 아내와 결합하여 그 은혜를 갚으라.

 

괄처상대(刮妻相對): 외출을 할 때는 아내가 잘 다듬을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상대하라.

 


(16) 군계일처(群鷄一妻): 무릇 수많은 여성들을 닭으로 여기고 오직 당신의 아내만을 바라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