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젊어 지는 비법 구운 아몬드 효능

by 탈리타쿰 2017. 2. 14.
반응형
젊어 지는 비법
구운 아몬드 효능



바쁜 일상에서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잡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하루 한 줌의 양으로 풍부한 영양소와 다이어트까지 잡는 음식이 있다


바로 햇살 가득한 캘리포니아에서 자란 아몬드.

 

구운 아몬드 효능에는 아무리 먹어도 살찌지 않는 다이어트 효능과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는 비타민E와 폴리페놀과 같은 성분이 있어 체중감소 효과까지 있다.




 

구운 아몬드 효능1

다이어트 음식


아몬드처럼 지방 함량이 높은 견과류는 많이 먹으면 살이 찔 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미국 퍼듀대 연구진은 하루 두 줌의 아몬드를 매일 섭취해도 몸무게나 체질량지수가 증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밝혔다


아몬드에 들어있는 식이 섬유가 포만감을 일으켜 다른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고, 아몬드 세포벽의 구조 때문에 아몬드 지방이 모두 몸에 흡수되지 않는다.

 

한 줌(23개 정도)의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 단백질, 식이섬유가 들어있고, 씹는 질감이 강해 공복감을 없애준다. 미국에서는 이미 다이어트를 위한 간식으로 아몬드가 대표적이다.

 

, 아몬드(100g당 단백질 21g)는 단백질의 보고라고 알려진 닭가슴살(100g당 단백질 16g)’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갖고 있어, 체중 감소는 물론 탄력있는 몸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에게 도움된다.

 



구운 아몬드 효능2

주름 개선 효과


아몬드는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는 항산화 효과로 잘 알려진 비타민E와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이 포함돼 있다. 하루 한 줌의 아몬드는 비타민E의 일일 권장량인 35%를 제공한다.

 

아몬드의 갈색 껍질에는 다양한 종류의 플라보노이드가 들어있어 아몬드에 포함된 다른 항산화물질인 비타민E와 시너지효과를 일으켜 둘을 따로 먹을 때보다 항산화 효과가 2배 이상 증가한다


, 아몬드 한줌에 포함된 항산화물질은 녹차나 홍차 한 잔, 브로콜리 반 접시 분량과 비슷한 분량의 항산화물질이 포함돼 있다.

 



구운 아몬드 효능3

노화방지

 

늙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하지만 우리몸은 활성산소로 인해 산화되어 매일 노화되어 간다.


노화를 막기 위해선 이렇게 산화가 진행되는 것을 막아주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아몬드의 비타민E와 아몬드 껍질의 최고의 항산화물질은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아주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에 좋다.


 

 

구운 아몬드 효능4

심장질환 예방


미국의 한 보건대학에서 50대의 중반 성인남녀 65명을 대상으로 아몬드를 일정량 섭취한 집단과 그렇지 않은 집단으로 나누어 실험을 진행했다.


결과는 아몬드를 먹은 집단이 그렇지 않은 집단에 비해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수치가 낮아졌다. 이 콜레스테롤 수치의 저하로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이다.

 

 

 

 

구운 아몬드 효능5

골다공증 예방


구운 아몬드에는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인 등과 같이 뼈를 구성하는 중요한 영양소를 갖추고 있다.


때문에 구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때문에 다이어트시 불균형해진 영양을 채워주기에 적합한 식품이다.

 


 

 

구운 아몬드 효능6

두뇌발달에 영향


구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머리가 좋아진다.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


특히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 효능이 좋아, 시험을 앞둔 수험생, 노인의 치매예방, 갱년기 여성에게 매우 좋다.

 

 

 

구운 아몬드 효능7

다이어트에 효과적


다이어트 할때 아몬드는 맘놓고 먹어도 좋다. 아몬드에는 식이섬유가 넉넉히 함유되어 있다. 식이섬유는 장을 깨끗하게 해주고, 신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서 다이어트효과를 극대화하고 변비를 개선시키는데 아주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