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마음을 늙게 하는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by 탈리타쿰 2017. 2. 17.
반응형

마음을 늙게 하는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흰머리의 원인

1. 멜라닌 색소의 이상 머리털 조성에 관여하는 멜라닌 색소가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면 흰머리가 생긴다. 이는 호르몬과 깊은 관련이 있다.

 

2. 스트레스 흰머리가 많은 젊은 사람들 중에 유전을 제외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가 많다스트레스는 혈액순환을 방해해 모근을 약하게 하고 이는 새치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3. 영양 섭취부족. 몸의 영양이 부족하게 되면 흰머리가 생기게 된다. 

 



흰머리 생기는 이유


흰머리가 생기는 경우는 다음 사항들을 볼 수 있다.


1. 유전적인 경우. 


보통 흰머리는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에 나타나는데 남들보다 빨리 흰 머리가 보인다면 가족력에 의한것으로 볼 수 있으며 90%이상이 유전적인 영향이 크다.


2.신장기능 저하로 인해 흰머리가 생기는 경우다. 


신장 기능이 저하되면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재료인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게 되어 단백질 영양 공급이 불균형해져 흰머리가 생길 수 있다.


3. 갑상선 질환의 경우도 흰머리를 생기게 한다. 갑상선 질환의 경우 멜라닌을 생성하는 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흰머리가 생길 수 있다. 


4. 뇌하수체 이상(호르몬 생성에 불균형이 생겨 흰머리가 생길 수 있음) 등도 원인이 되어 흰머리가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 가장 많이 거론되는 부분은 스트레스다.


5스트레스가 쌓임으로 인해 아드레날린 분비가 많아져 흰머리가 생길 수 있으며 당뇨병이나 영양실조 등 멜라닌 세포 기능에 혼 란을 줄 수 있는 질환은 흰머리와 함께 나타나게 된다.

 


흰머리가 안나게 하는 방법과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1


검은콩과 검은깨는 흰머리를 예방해주며 머리카락을 풍성하게 그리고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 등 모발 및 두피에 좋은 음식이다.

 

머리카락은 색과 상관없이 3-5년 정도의 수명으로 빠지게 되며 현재 머리카락의 85%는 유지되고 15%정도는 털갈이를 하게 된다.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2


흰머리를 안나게 하기 위해서는 평소 건강하게 모발을 관리하는게 중요하다.


무리한 빗질이나 자외선, 열 등은 모발 표면에 있는 큐티클이 상하거나 벗겨지면서 머리결이 나빠지고 손상이 진행되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흔히 흰머리는 잘 빠지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검은 머리카락이든 흰머리카락이든 동일하게 빠진다. 차이점은 흰머리는 눈에 띄지 않아 검은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고 생각하게 된는 것이다.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3


단백질이 부족하면 멜라닌을 만들어내는 세포가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흰머리를 안나게 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

 

보통 노화로 인한 흰머리는 옆머리 보이기 시작해 앞머리, 뒷머리 순서로 흰머리가 보이게 된다.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4


두피를 자주 만지고 마사지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머리를 감을 때 린스로 충분히 헹궈주어 머릿결을 부드럽게 유지하는 것도 흰머리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한번 흰머리가 난 모근은 멜라닌이 정상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흰머리를 뽑아도 더이상 검은머리가 나지 않는다.


빈혈이나 당뇨병 등으로 인해 흰머리가 생긴 경우에는 후에 검은머리카락이 나기도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