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얼룩말

무조건 버려야 되는 나쁜 습관 15가지

by 탈리타쿰 2017. 2. 21.
반응형

무조건 버려야 되는

나쁜 습관 15가지

 


나쁜 습관1
지각

본의 시간을 함부로 쓴는 건 상관할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의 시간까지 함부로 쓰진 말자. 그 사람에게 시간은 돈이고 자산이다.




 

나쁜 습관2

대화 중 스마트폰


이야기하는 상대방을 앞에 두고 문자를 쓰거나 SNS에 댓글을 달거라면 그냥 만나는 자리에 나가지 말자.

 



나쁜 습관3

자기 중심적인 생각


누구와 대화를 해도 길게 이어지지 않거나 남들이 같이 이야기하길 꺼려하는 것 같다면 평소 모든 관점이 자기 위주가 아니였는지 돌아보자.

 



나쁜 습관4

거짓말


착한 거짓말 선의의 거짓말이라 해도 결국은 신뢰를 깨뜨리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나쁜 습관5

SNS중독


SNS도 결국 지나가는 트렌드의 하나일 뿐이다. 여기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을 필요는 없다. 주의 사라들도 타임라인에 너무 자주 보이는 당신의 일거수 일투족에 피곤해 하고 있을지 모른다.

 



나쁜 습관6

야식


밤 늦은 시각 서뷔하는 음식은 생체리듬을 망가뜨리고 잠자는 패턴에도 영향을 준다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진 사람과 아닌 사람에게 분명 차이는 존재한다.



 

나쁜 습관7

폭음


가볍게 두잔 즐기는 정도를 넘어 1, 2, 3차 취할대로 취한 술은 시간과 체력을 낭비시킬 뿐이다.

 




나쁜 습관8

아침 굶기


아침을 먹는 습관은 기상시간을 5~10분 앞당겨주고 하루전체 생활 습관을 만드는 데 긍정적 영향을 끼친다실제로 아침을 챙겨 먹은 하루가 훨씬 활기차고 건강에 좋다.



 

나쁜 습관9

청구서 연체


휴대폰 요금, 보험료, 카드청구서 등 비용지불을 피할 수 없다면 반드시 지키자. 연체료도 붙을뿐더러 신용도에도 큰 타격이 있다.



 

나쁜 습관10

돈 빌리기


돈 관계가 얽히는 것은 인간관계를 얽히게 하는 가장 쉬운 길이다. 제때 빌리고 제때 값는 습관보다 아예 금전관계를 갖지 않는 것이 좋다.

 



나쁜 습관11

은퇴준비 하지 않기


너무 먼 미래라 와닿지 않을 수 있지만 은퇴 후를 위한 저축은 당장 시작해도 늦는 일 중에 하나다미리 준비하면 은퇴 후에도 계속 더 나은 인생을 설계할 수 있다.

 




나쁜 습관12

남 이야기


뒷담화를 너무 즐기는 사람은 대화하는 누구에게나 언제 나도 흉답힐지 모른다는 불안감을 갖게 만든다.

또한 소속된 집단내에서 가장 먼저 내처지기 쉽다.

 



나쁜 습관13

부정적 시각


자신의 삶을 너무 비관적으로 생각하거나 매사에 불평, 불만하는 사람들은 틀린 부분만 집중하고 긍정적인 부분은 무시해 버린다.

 

이런 점을 사람들은 분위기를 망친다고 말한다.

 



나쁜 습관14

흡연


지각과 마찬가지다 내 건강뿐 아니라 주위 사람 건강에도 해를 끼친다.

 



나쁜 습관15

잔걱정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사소한 일들을 걱정하는 것은 결국 상황을 과장스럽게 생각하게 만든다.

걱정만하기보다는 해결책을 고민하고 미리미리 준비하는 편이 훨씬 효율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