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피를 맑게하는 방법 피가 탁한 증상

by 탈리타쿰 2017. 3. 15.
반응형

피를 맑게하는 방법

피가 탁한 증상

    


나이가 많아질 수록 피는 탁해지고 끈적끈적해지기 마련이다.


피를 맑게하기 위해 음식, 보약,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을 실행하기도 한다. 오늘은 피가 탁한 증상과 피를 맑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맑은 피를 더럽히는 주범

지방


태어날 때 사람은 누구나 맑고 깨끗한 피를 갖고 있다


하지만 맑고 깨끗한 피를 그대로 유지하지 못한다. 피가 탁해지는 가장 큰 원인은 쓸모 없이 넘쳐나는 영양분. 그 중에서도 나쁜 콜레스테롤·중성지방 등의 지방이 문제다.

 

식생활이 서구화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칼로리식을 한다. 기름에 볶고 튀긴 음식, 고기류 등은 대표적인 고칼로리식. 이들 음식을 자주, 많이 먹으면서 쓸데없이 혈액을 활보하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만 늘어나게 된다.

 

당분의 과잉 섭취도 문제다


당은 우리 몸 속에서 포도당이 되는데, 이 포도당은 유일한 에너지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하지만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면 혈액 중 당 농도(혈당)가 너무 짙어진다


혈당이 높은 혈액은 마치 손으로 설탕을 만졌을 때처럼 끈적끈적하다.


 

탁한 피

방치하면 큰일난다


피가 탁해진 상태에서 혈관마저 낡게 되면 큰 병이 된다. 탁한 혈액은 혈관에 노폐물을 침전시켜 동맥경화 상태로 만든다


동맥경화가 진행된 혈관은 울퉁불퉁 파손된 도로와 같다. 가뜩이나 탁한 혈액이 울퉁불퉁한 혈관에서 잘 흐르지 못하는 건 당연한 이치다.


울퉁불퉁한 혈관을 흐르는 탁한 피는 그! 순환이 원할하지 못해 흐름을 멈추거나 한곳에 뭉쳐 혈전을 만든다. 이런 일이 뇌혈관에서 발생했을 때 생기는 병이 뇌경색이다


또 노년의 복병 치매도 생길 수 있다. 심장에도 무리가 간다. 흔히 관상동맥경화로 알려진 심근경색이 일어날 확률이 높다.


 

피가 탁한 증상



1. 손발이 저리다

2. 항상 피곤하다

3. 머리가 자주 아프다

4. 빈혈은 아닌데이상하게 어지럽다

5. 생리통생리불순기미가 생긴다

6. 몸의 특정한 부위에 고정된 통증이 있다

 




피를 맑게하는 방법 1

아침저녁으로 들기름 한스푼


들기름은 오메가3의 비울이 60%로 혈액순환 개선과 두뇌 활동 촉진에 큰 도움이 된다. 혈관 속 독소 제거와 노화 예방에 탁월며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거나 요리 후 마지막에 살짝 뿌려 향과 맛을 내면 좋다.


하지만 들기름의 약점은 산패이다. 산패되면 오히려 독이 되기 때문에 산패를 막기 위해서는 저온 압착된 들기름을 구입해 8:2(들기름:참기름) 비율로 참기름과 섞거나 빛이 통하지 않는 용기에 넣어 냉장보관하면 된다.



피를 맑게하는 방법 2

아침에 한잔! 청혈주스 마시기


청혈주스는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양파와 생강이 피를 맑게 해주고 채소와 과일은 장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며 갈아서 마시기 때분에 흡수율이 높다.


청혈주스 만드는 법


재료: 당근400그램. 사과200그램. 100그램. 양파10그램 생강즙10그램--귤이 없을 경우 오렌지, 딸기, 자몽, 포도, 키위등으로 대체할수 있다.


재료를 모두 깨끗하게 씻은후 물기를 뺀다.

믹서기나 원액기에 사과, 오렌지, 당근, 양파 순서대로 넣어 간다.

먹기 좋게 컵에 담아 준다

-원액기를 사용하면 건더기 없이 원액만을 섭취할 수 있다.

-양파, 생강의 향이 너무 강하게 느껴질 경우 재료를 살짝 데치거나 볶는다.



청혈주스 Tip!!!


위장이 약하거나 열이 많은 경우 양파와 생강의 약성때문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스를 제조할 때 생강 양파의 양은 절반으로 줄여준다.

고혈압 약을 먹는 환자의 경우, 귤 대신 넣으라고 작은 포도와 자몽은 피한다.

평소 수분이 부족한 사람이 마시면 피를 맑게 하는 역할을 한다.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뿌리채소이므로 열이 많은 체질은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해독주소와 청혈주스의 차이점


#청혈주스 는 피 해독작요이 놓은 음료로 수용성 비타민기름을 분해하는 생강과 양파를 섭취하기 때문에 배변 활동이 원활해지고 혈관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


#해독주스 는 체내 흡수율을 높여 식이 섬유 섭취가 가능하고 체내 면역력을 상승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를 맑게 하는 방법 3

하루 20분 이상 햇볕 쬐며 걷기


햇볕을 쬐면 체온이 상승하고 면역기능이 향상되어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또한 비타민 D가 생성되어 심장병과 뇌경색을 예방에도 좋다. 


햇볕을 쬐며 운동을 하면 근육을 발달시키면 근육 속 미토콘드리아가 독소를 제거해주고 그 기능이 향상된다.


또한, 20분 이상 땀이날 정도로 발바닥 경혁을 자극해주면 혈액 순환 개선으로 독소가 배출, 숙면을 돕고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건강에 좋다.



피를 맑게 하는 방법 4

낮은 베개


혈액이 해독되는 시간은 바로 수면 시간이다. 피 해독을 위해선 머리심장, 발이 같은 높이를 유지해야 하는데 높은 베개는 그렇지 못하다


7cm정도로 높으가 낮고 굴곡이 있고 조금 딱딱한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기전 딱딱한 베개에 누워 머리를 상하좌우로 움직여 머리와 목의 혈을 마사지해주면 뇌혈류의 흐름이 원활해져 피로가 감소하고 숙면을 유지하게 해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