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피스타치오의 효능 모르면 손해

by 탈리타쿰 2017. 3. 17.
반응형

피스타치오의 효능 모르면 손해

 

 


최근 피스타치오의 효능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피스타치오는 가장 오래된 견과류 나무 중 하나로, 성경(창세기 4311)에 나와 있는 두 개의 열매 중 하나이다. 다시 말해서 인간은 최소한 9000년에 걸쳐 피스타치오 열매를 먹어 온 것이다


피스타치오는 더운 기후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북미에서부터 중동지역, 지중해까지 널리 퍼져 왕족과 여행자, 서민들 사이에서 급속히 귀한 별미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중에는 풍부한 칼슘으로 인해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뿐만아니라 항산화효과, 비타민E를 비롯하여 미네랄 덩어리다.





피스타치오의 효능은 견과류 중에서 칼로리와 지방의 함량이 가장 낮지만, 영양가는 풍부하다는 점이다.


1회 제공량 30g(49)에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을 비롯해 몸에 좋은 지방으로 알려진 불포화지방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피토스테롤, 항산화 성분 및 섬유소 등 유익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피스타치오는 또한 1회 제공량 당 160kcal에 불과하다.





전문가들은 피스타치오를 건강하게 먹으려면 천천히 먹고 한 줌을 넘기지 말라고 조언한다


이스턴일리노이대 가족소비학과 제임스 페인터 교수팀의 실험 결과, 껍질이 있는 피스타치오를 먹을 때의 총 칼로리 섭취량이 껍질을 깐 피스타치오를 먹을 때보다 41% 적었는데도, 포만감은 같았다


껍질을 까는 동안 시각적 효과에 의해 자신이 먹은 양을 인지하게 돼 뇌로 포만중추를 만족하게 하는 신호를 보낸 것이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항산화 효과


강력한 지용성 항산화제인 비타민E와 카로틴, 폴리페놀 등의 식물성 항산화화합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위의 불포화지방산이 쉽게 산화되지 못하게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체내의 세포들도 산화되지 못하게 막아주어 노화를 늦춰주고 암, 성인병, 바이러스 감염 등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각종 혈관질환 예방.


견과류를 즐기는 분들은 거의 알고 있다. 피스타치오도 견과류의 일종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불포화 지방산은 중성지방을 줄여주어 각종 혈관관련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해 주는대에 도움이 될수 있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빈혈의 예방하는대에 도움.


철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피스타치오는 헤모글로빈 생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대에 도움이 된다.



피치타치오의 효능

건강한 피부.


환절기만 되면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윤기가 사라지는 분들이있다


피스타치오에는 토코페롤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보습에 영향을 줄수 있다. 보습을 유지시켜주기에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대에 도움이 된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다이어트에 도움.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을 할때 배가 고프거나 근육을 만들고자 할때 아몬드를 먹는다 라는 말을 들어 봤을 것이다. 이는 견과류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 때문이다


불포화지방산은 우리몸의 혈관벽에 붙어있을수 있는 나쁜지방들을 제거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피스타치오도 견과류의 일종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수 있다


또한 피스타치오는 포만감이 높은 음식으로 자연스럽게 음식량을 조절해 줄수 있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수 있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뼈건강에 도움


피스타치오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칼슘이 뼈를 구성하는 성분이라는 것은 다들 알고 있다. 피스타치오에 들어있는 칼슘은 골밀도를 높여주는대에 도움이 될수 있어 골다공증 예방 및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콜레스테롤 관리


피스타치오에는 100g557칼로리의 높은 열량과 지방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올레인산 같은 산화방지제 역활을 하는 불포화지방산 이기 때문에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고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서 콜레스테롤 관리에 효과적이다.


 

피스타치오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땅콩 알러지가 있다면 피스타치오도 같은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

망고, 캐슈넛 같은 옻나무과의 다른 견과류나 과일에 대한 알러지가 있다면 교차반응이 일어날 수도 있다.

- 알러지가 있다면 대게 간단한 피부 가려움, 두드러기 같은 증상부터 호흡곤란, 복부통증, 구토, 설사 등의 심한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