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가지 효능 보라색 보약

by 탈리타쿰 2017. 3. 24.
반응형

가지 효능 보라색 보약


 


보양식으로 뽑힐만큼 다양한 효능이 있다이런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가지 효능은 바로 '색깔'에 있다보통 가지는 보라색을 띄면서도 검은색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보라색은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 덕분이다.


일종의 색소 성분으로 암, 동맥경화, 고혈압, 노안, 시력저하, 간기능의 효과가 있는데, 이런효능은 자색고구마나 블베리처럼 보라색계열의 식품들의 공통적인 특징이다.

 

또 가지에있는 검은색계통은 피토케미럴 클로로겐산이라고 하는데안토시아닌의 활동을 촉진시켜준다


가지안에는 94프로가 수분으로 이루어져있는데, 비타민, 미네랄은 적당히 들어있지만, 칼륨은 풍부하다. 이뇨작용으로 부기를 억제하는 효능도 있다.

 

가지는 몸을 차갑게 하는 성질이 있어 여름철에 좋은 채소로 꼽는데 과식을 하게 되면 배탈이 날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가지 효능1

장 기능 강화


장 기능을 강화해주는 것은 가지의 대표적인 효능이다. 


가지의 식이섬유는 대표적인 장 건강 영양소로 변비 등의 질환을 개선해줄 뿐 아니라 장내의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갖고 있다.


또한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가지 효능 2

항암효과

가지의 효능이 주목받게 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이 성분이 발암물질을 억제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부터이다.


가지의 프로페놀은 암세포 억제율이 80%이기 때문에 매우 효과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가지 효능 3

해열 치료

가지의 성질은 차가운데 이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체질이 뜨거운 사람의 열을 내리는 것을 도와주며 혼미해진 정신을 맑게 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가지 효능 4

고혈압 치료


가지의 효능에는 혈압을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으며 꾸준히 섭취해야 효과가 있다. 또한 가지의 섭취를 통해 어지럼증의 증상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가지의 꾸준한 섭취를 통해 고지혈증을 예방 할 수 있다.


 

가지 효능 5

염증 치료


가지의 차가운 성질 염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염증은 본래 뜨거운 환경에서 더욱 심해지게 된다. 때문에 염증이 있을때 가지의 요리를 먹으면 빠르게 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가지 효능 6

피로회복 효과.


가지의 효능에는 비타민 함유량이 매우 높아 세포들의 스트레스를 없애주며 피로회복에도 좋다. 또한 기본적인 영양을 공급해주어 만성피로에도 효과적이다.


가지의 섭취를 꾸준히 하면 체력을 증진 효과도 볼 수 있다.




 

가지 효능 7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려면 의사의 처방을 따라야 하지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되는 자연 치유법이 많이 있다. 가지 물도 그 중의 하나이다.

 

클로로겐산이라고 알려진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되는 성분으로 혈류의 해로운 지질 배출을 촉진시킨다.

 

또 가지 물에는 플라노보이드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이 높을 때 생길 수 있는 심장 질환을 예방해준다.


 

가지 효능 8

류마티즘에 좋다


위에서 언급했던 클로로겐산은 또 소염효과와 항생효과가 있어 류마티즘이나 관절염 같은 질병 치료에도 좋다류마티즘이나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은 매일 가지 물을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가지 효능 9

체액 저류를 예방한다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이 가지 물을 즐겨 마신다. 이뇨 효과가 있고 과도한 체액을 배출 시켜 준다. 체액 저류는 갑자기 평소보다 더 몸이 무거워지는 원인이다.

 

 

가지 효능 10

뱃살 빼는데 효과적이다


불가능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게 가지 물의 제일 중요한 효능 중 하나이다. 수년전 다이어트나 뱃살 빼는데 가지 물이 좋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가지는 이뇨 성분과 정화 성분이 있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되고, 체중 감량에도 좋다또 가지 물은 신진대사를 정상화시키는데 필수적인 장기인 간과 쓸개가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한다.

   

체중 감량을 하고 싶거나 뱃살을 빼고 싶은 여성들은 운동을 하며 가지 물을 마셔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