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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제

탈리타쿰 2017.03.24 17:55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제

 



당신이 중년의 여성이라면 꼭 챙겨야 되는 영양소들이 있다. 건강을 챙겨야 되는 나이이기 때문이다.


먹는 음식도 두부, 등 푸른 생선은 매일 섭취하고 잡곡밥 위주의 식사를 하는게 좋다. 


특히, 당근 안의 노란색의 '크립토잔틴'성분이 천연의 진통소염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식탁에 자주 올라오게 하면 좋다.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제


1) 종합 비타민제 영양 불균형을 막아줌

2) 칼슘제 뼈를 튼튼하게하고 신경안정을 도움

3) 비타민 D - 암을 예방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함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제

칼슘


중년 여성에게 고민거리인 뱃살 해결을 위해서 또 골다공증을 위해서 챙겨 먹어야 되는 영양소가 칼슘이다칼슘은 몸 안의 지방과 손을 잡고 몸 밖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이다.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제

단백질


노화를 막아주는 영양소는 뽀얀 피부, 빵빵한 근육에는 모두 단백질이 필요하다특히 단백질제는 저지방우유와 함께 섞어먹으면 먹기에도 좋고 영양 궁합도 딱이다.

 

 

1) 주부들은 폐경을 대비해 40대부터 칼슘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신학기 아이들에겐 집중력 향상에 좋은 아연마그네슘!

3) 남편에겐 간장 피로에 좋은 비타민 B, 오메가3를 섭취하면 좋다.

4) 영양제는 약이 아니고 식품이므로식사 직후에 한꺼번에 물로 마시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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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


연구에 의하면, 매일 고용량 비타민D를 섭취한 나이든 여성들은 엉덩뼈 골절 위험이 30%나 줄어들었다


피부가 노화됨에 햇빛을 받아 비타민D를 생산하는 능력은 떨어지므로 저지방 우유, 저지방 요구르트, 치즈, 비타민D 강화 오렌지 주스 등을 먹고 비타민D 보충제를 섭취하면 좋다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돕기에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좋다.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제

오메가3


생선이나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먹는 여성은 심장병 위험이 크게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메가-3 지방산은 다중불포화지방으로 동맥 내에 플라그가 형성되는 것을 늦추며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또한 좋은 콜레스테롤 증가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시켜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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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B12


폐경 후의 여성이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빈혈증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B12가 충분하지 못한 여성은 피로, 체중 감소, 기억력 감퇴, 치매, 우울증 등을 경험할 수 있다. B12가 많이 든 식품은 생선, 살코기, 닭이나 오리고기, 달걀, 우유 등이다.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제

엽산(비타민 B9)

엽산은 비타민 B 복합체로서 우리 몸이 적혈구 세포를 만들어내는데 필요하다

엽산이 부족하면 빈혈증과 체중 감소, 노쇠함, 두통 증상과 함께 심장병의 위험 인자인 혈액 속 헤모시스테인 수치가 높게 나타날 수 있다

엽산은 엽채류(입을 식용하는 채소)와 오렌지, 레몬 등 감귤류 과일, 호박, 베리류, 견과류와 올리브 오일에 들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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