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얼룩말

종자돈 모으는 방법 1억만들기

by 탈리타쿰 2017. 4. 6.
반응형

종자돈 모으는 방법 1억만들기





오늘은 재테크의 첫걸음 종자돈 모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제 상황에 목돈을 만드는 방법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가만히 있으면 통장 이자로 돈을 버는 시대는 이미 오래전에 지나갔죠.


종자돈 만드는 전략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야만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종자돈 모으는 방법 1

먼저 저축하는 습관.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먼저 저축하고 나머지를 가지고 생활하는 습관을 가지는게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먼저 지출하고 남는 금액으로 저축을 합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는 절대 종자돈을 모을 수 없습니다. 


또한 가계부 정리 등의 과정을 통해 돈의 흐름을 파악하고 불필요한 지출이 없는지도 점검을 해봐야 합니다.


이렇게 하다 보면 매달 필요한 생활비, 고정지출 비용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파악이 된 후 과감하게 수입에서 생활비 등 지출에 필요한 돈만 남기고 나머지는 먼저 저축하는 습관을 실천해 나가는게 좋습니다.


사회초년생이나 20십대라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 수입의 60% 이상을 저축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게 좋습니다.


 

종자돈 만드는 방법 2

생각을 바꾸자.


 

종자돈 마련을 위해서는 돈을 보는 시각을 바꿔야 한다.


길에서 주운 1만원과 2시간 아르바이트해서 받은 1만원, 어떤 돈의 가치가 클까? 거저 생긴 돈이든, 땀 흘려 번 돈이든, 부르는 이름에 따라 돈의 운명이 갈린다


공돈이라고 부르는 순간 그 돈은 흐지부지 사라지지만, 종잣돈의 밑돈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담아 부르면 통장에 고스란히 남게 되는 것


때문에 우연히 생긴 여유 자금이라고 막 써 버려도 된다고 생각하지 말자


돈이 어디서 생겼는지 그 출처를 차별하기보다 내집마련종자금’, ‘연애사업비’, ‘어머니 환갑 잔치비등 지출할 목표를 분명히 세워 차곡차곡 재테크하라


돈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는 것, 이것이 명심해야 할 비밀이다.


 

종자돈 모으는 방법 3

대출.


대출을 받아서 매달 20만원의 이자 1년동안 갚아 나가야 한다면 1년 기준으로 240만원이 이자 상환으로 없어지게 된다.


만약 매달 이자를 갚기 위해 나가는 돈 20만원을 가장 안정적 4% 정도의 금리를 주는 적금에 가입한다면 1년후에 이자를 합쳐 2,453,000원을 손에 쥐게 된다.


20대 200만원을 30년짜리 4% 월복리 상품으로 굴려보면 세전 약 6,696,996원이 된다. 원금의 3배 정도가 되는 것이다.


매달 20만원을 이자로 갚는 사람과 매달 20만원을 재테크로 투자하는 사람과는 10년 후에는 엄청난 차이가 나게 되는 것이다.



종자돈 모으는 방법 4

갑자스런 사고를 미리 대비하자.



종자돈을 모으다가 갑작스럽게 사고나 질병에 걸려 뜻하지 않게 자금이 소요되면 그동안 계획하고 있던 일이나 투자가 한 순간에 물거품이 되어빌 확률이 크다.


이러한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건강보험 정도는 필수적이다.


요즘은 의료실비보험 등 저렴하면서 보장이 좋은 상품이 많아 준비하기도 수월한 편이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수단은 최소한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이런 이유로 자금의 소비가 많으면 그만큼 종자돈을 모을 수 없고 포기하게 된다.



종자돈 모으는 방법 5

중/장기 플랜을 준비.



20대라면 결혼자금, 자기계발 집중시기, 매달 50~70%는 저축하고 나머지는 자기계발에 투자한다.


30대는 내집마련, 저녀 출생비용, 재테크 집중시기, 수입의 50%는 주택마련 자금으로 떼어두고 10%내에서는 연금과 보험 나머지 40% 내에서 생활비와 교육비를 충당한다.


40대 주택자금 대출금 상환이나 자녀 교육비 등오로 지출이 커져서 저축하기 어려운 때다.


50대 자녀의 결혼에 따른 지출과 노후에 대한 구체적인 준비가 이루어져야 하는 시기이다.


   

 

종자돈 모으는 방법 6

금융상품.


종자돈 마련은 재테크의 기본이지만 시실 그리 만만치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더군다나 서울이나 경기권의 경우 평범한 직장인의 경우 월급의 30%도 저축하기가 힘든게 현실이다.


그러나 종자돈 마련은 내집마련이나 보다나은 미래를 위해서 꼭 필요한 부분이므로 꼭 이뤄내야 한다. 보다 빠르게 앞당기기 위해서는 재무설계나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선택하고 제대로 수립해 놓은 상품을 장기적으로 꾸려가면 그 어렵다는 목돈만들기도 충분히 이뤄낼 수 있다.

 


종자돈 모으는 방법 7

통장 쪼개기.



매달 들어오는 급여의 사용처를 설계하고, 그에 적합한 여러 개의 통장을 만들라. 급여 통장, 생활비 통장, 비상금 통장 등 당신만의 스타일로 통장을 쪼개면, 자신의 현금 흐름을 속 시원히 파악할 수 있다


크고 작은 지출 패턴이 잡히면, 깨알 같은 저축 센스도 자동으로 생긴다. 특히, 비상금통장엔 5~6개월치 생활비를 넣어둬도 좋다. 갑자기 목돈을 쓸 일이 있을 때 여유롭게 해결할 수 있다.



종자돈 모으는 방법 8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라.



살다보면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마련이고 때론 최악의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때 모든 자금이 다 투입되고 나면 보험이든 금융상품이든 중도에 해지를 하고 납입을 중단해야 하는 끔찍한 상황에 놓이게 된다.


기본적으로 직장인이라면 소득의 6개월차 정도의 자금적 여유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즉, 현금의 유동성을 어느 정도는 확보하고 있어야 되는 것이다.



종자돈 모으는 방법 9

가계 부채를 적절하게 조절.



요즘은 빚 없으면 부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가계부채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다. 가계부채는 년 소득의 40%를 넘지 않아야 한다.


여기서 부채란 원리금 상환액을 얘기하는데 부채가 없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할지 모르나 부채를 적절히 유지하므로써 소득공제 및 투자 수익률을 높힐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부채는 오히려 가계의 재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종자돈 모으는 방법 10

재무설계컨설팅 활용




 

 





 






아무리 어려운 시기라도 돈모으는 방법은 분명히 있다.


무료 재무설계를 요청하면 무료로 전문가의 도움으로 자신의 재무상황과 문제점을 파악 포트폴리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큰 부자는 아니여도 작은 부자가 될 수 있으며 그 어렵다는 종자돈도 분명히 모을 수 있다.




무료 재무설계 상담신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