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얼룩말

직장인 재무설계 상담 포트폴리오 제공

by 탈리타쿰 2017. 4. 7.
반응형


직장인 재무설계 상담

포트폴리오 제공




직장 생활을 하면서 결혼자금마련, 종자돈 마련, 내집마련 등의 재테크는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요즘처럼 불경기에서는 현상 유지만 하기도 어려운 일이죠.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런 시기에도 직장인이 돈모으는 방법이 있고 큰 부자는 아니여도 작은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으로 직장인 재무설계 상담을 통해 무료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제공 받아 문제점을 진단하고 보다 나은 재무설계가 필요합니다.



직장인 재무설계 1

20대 목표를 세우자.



막 사회에 나온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라면 첫단계는 당연히 목표를 세우는 일입니다.


사회초년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이 돈관리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소득이 발생하게 되고 적은 돈이라고 해도 뚜렷한 목표가 없으면 그 돈을 쓰고 싶은 욕구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아직 젊어서 '재테크를 해서 뭐해'라는 등 막연한 생각으로 재테크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시기에 재테크에 관심을 가진다면 30대부터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보다는 훨씬 유리한 위치에서 자산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재무설계 2

생각을 바꿔라.


 

내집마련을 위해서는 돈을 보는 시각을 바꿔야 한다.


길에서 주운 1만원과 2시간 아르바이트해서 받은 1만원, 어떤 돈의 가치가 클까? 거저 생긴 돈이든, 땀 흘려 번 돈이든, 부르는 이름에 따라 돈의 운명이 갈린다


공돈이라고 부르는 순간 그 돈은 흐지부지 사라지지만, 종잣돈의 밑돈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담아 부르면 통장에 고스란히 남게 되는 것


때문에 우연히 생긴 여유 자금이라고 막 써 버려도 된다고 생각하지 말자


돈이 어디서 생겼는지 그 출처를 차별하기보다 내집마련종자금’, ‘연애사업비’, ‘어머니 환갑 잔치비등 지출할 목표를 분명히 세워 차곡차곡 재테크하라


돈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는 것, 이것이 명심해야 할 비밀이다.


 

직장인 재무설계 3

목표와 투자상품.


인생에 있어서 목표를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재테크의 목표와 방향을 잡는 일은 인생의 목표에 있어서 더욱더 중요한 일입니다.


특히, 매일 똑같은 일을 반복하는 직장인이라면 목표를 바로 정하지 않으면 방황하고 지치기 마련입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도달하도록 세운 계획을 꾸준히 실천하면서 보완한다면 목표 달성은 그리 어렵지만은 않습니다.



내집마련 방법 4

생활습관을 바꾸자.


재테크의 목표를 세우면서 목표 달성을 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대가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대가도 없이 더 많은 자산을 불리는 일은 사실 어렵습니다.


목표를 나의 주변환경과 형편에 맞게 세우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지출이 너무 많은 생활습관은 자산을 줄줄 세게하여 자산을 축적하려는 노력은 허사가 되고 맙니다. 지출을 잘 관리 해야만 원하는 재테크의 목표에 더 빠르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사회생활은 경제를 이해하고 수입과 지출을 합리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시간과 기회비용을 잃지않기 위해 합리적인 자산관리방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빠르게 이런 부분을 이루기 위해선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직장인 재무설계 5

체크카드 활용.


신용카드가 있으면 편리하지만 지출의 증가에 한몫을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카드로 인한 지출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가 않는다면 체크카드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처럼 사용가능하지만 자신의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통장의 잔고에 한해서만 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쓸데없는 소비를 줄일 수 있고 원하지 않게 카드대금을 연체할 일도 없습니다.

   

 

직장인 재무설계 6

장기성 금융상품에 가입.



은행금리가 물가상승률 정도는 방어를 해주지만 단리이자이고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이 붙기 때문에 장기상품으로는 부족합니다. 펀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장기로 갈수록 자금이 늘어나면서 수수료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장기성 상품으로는 복지, 비과세, 장기적으로 수수료 부담이 적은 변액연금, 변액 유니버셜보험, 연금저축, 연금보험 등의 상품이 유리하다는 점을 기억하는게 좋습니다.

 


직장인 재무설계 7

통장 쪼개기.



매달 들어오는 급여의 사용처를 설계하고, 그에 적합한 여러 개의 통장을 만들라. 급여 통장, 생활비 통장, 비상금 통장 등 당신만의 스타일로 통장을 쪼개면, 자신의 현금 흐름을 속 시원히 파악할 수 있다


크고 작은 지출 패턴이 잡히면, 깨알 같은 저축 센스도 자동으로 생긴다. 특히, 비상금통장엔 5~6개월치 생활비를 넣어둬도 좋다. 갑자기 목돈을 쓸 일이 있을 때 여유롭게 해결할 수 있다.



직장인 재무설계 8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라.



살다보면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마련이고 때론 최악의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모든 자금이 다 투입되고 나면 보험이든 금융상품이든 중도에 해지를 하고 납입을 중단해야 하는 끔찍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직장인이라면 소득의 6개월차 정도의 자금적 여유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현금의 유동성을 어느 정도는 확보하고 있는게 좋습니다.



직장인 재무설계 9

목돈 운영방법을 고민하라.



최근의 금융시장 상황은 불안한 것이 사실입니다. 어느 금융상품이나 안전하게 투자하는 것이 너무도 어려울 정도로 마땅치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펀드나 부동산 쪽은 이제 수익보다는 리스크가 더 크다고 판단 될 정도로 주요 재테크 수단으로 볼 수 없습니다.


현재의 시점에서 목돈운용은 단기적으로는 유동성을 확보하고 장기적으로는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투자전략이 핵심입니다.


불안하고 루징머니의 리스크가 엄청나게 큰 현실속에서 지속적인 금리하락을 고려할때 자금의 40~60%는 확정금리 상품인 세금우대 정기예금 등을 이용함으로써 안정적인 운용을 도모하고 나머지 자금은 금융시장 안정 및 호전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원금보전형 수익증권', '비과세 고수익 변액유니버셜'등 실적 배당형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올바른 재테크 방법입니다.


즉, 안정성과 수익률을 잘 배분함으로써 효율적인 투자플랜을 가져야 하는데 우려하는 점이 있다면 너무 안정성만 고집할 경우 당연이 수익은 떨어질 수 밖에 없다는 부분입니다.


때문에 리스크 대비 수익성도 분명 고려해야 합니다.



직장인 재무설계 10

무료 재무설계컨설팅 활용.




 

 





 





※. 왼쪽으로 밀어서 보세요.



직장생활하면서 가뜩이나 시간이 부족한데 위에 부분들을 연구하고 알아보기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무료 재무상담을 통해 시간과 전문성을 도모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필요없는 걱정과 경계심으로 획기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망설일 이유가 없는 것이죠.


무료 재무상담을 통해 자신의 재무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문전점을 파악하여 효율적인 재무설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상담만으로도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재무상담 받으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