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얼룩말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과 인생관

by 탈리타쿰 2016. 10. 25.
반응형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과 인생관

성공하는사람들의7가지습관


성공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모두가 성공하길 원하죠.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은 극소수 밖에 안됩니다. 왜일까요?


멘토가 없고, 성공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만약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과 저들의 인생관을 배울 수 있다면 당신도 얼마든지 성공의 기회가 커지는 것이죠.


성공하는 사람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그리고 인생관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1.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습관


습관을 조심해라. 운명이 된다. 멋있는 말처럼 들리지만 우리 인생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인생 코스를 스스로 선택하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에 집착하거나 외부의 힘에 반응하는 대신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며 자신의 선택과 결과에 책임을 진다. 후회하지 않는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2. 목표를 확립하고 시작하라.


목표


목표가 확실하지 않다면 깃발을 꼿을 수 없다. 자신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알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인생목표를 포함해 최종목표를 정해야 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3. 중요한 것부터 먼저 하라.


중요한것


삶에도 우선 순위가 있다. 긴급함이 아니라 중요성을 기반으로 업무 우선순위를 정하고 두번째에 있는 목표성취를 돕는 계획을 세워라.


우선순위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라. 효율적으로 실천하라.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4. 상호이익을 모색하라.


성공하는습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해결책을 추구하라. 나는 살고 상대방은 죽는 방식은 결국에는 나에게도 득이 안된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5. 이해시키려 하기 전에 먼저 상대를 이해하려 하라.


서로이해


상호존중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타인의 말을 경청하고 열린 자세를 가져야 한다.


이로써 상대도 같은 태도를 보이도록 유도할 수 있다. 상대방을 존중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라.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6. 시너지를 창출하라.


시너지효과

혼자서 달성할 수 없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팀을 활용하라. 팀원들의 최대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유의미한 공헌과 최종목표를 장려하라.


함께 할때 더 큰 목표를 이룰 수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7. 심신을 단련하라.



육체가 강해야 정신도 강해진다. 장기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력을 단련하는게 좋으며 운동과 봉사활동, 고무적인 독서를 통해 몸과 마음, 영혼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심신을 단련하는게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