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변비 해결 방법 숙변에좋은음식

by 탈리타쿰 2016. 10. 31.
반응형

변비 해결 방법

숙변에좋은음식


숙변 해결방법


변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변비는 장내에 있는 숙변 때문에 변비가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변비 해결 방법은 장내에 있는 숙변을 해결함으로 변비 역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 숙변에좋은음식을 꾸준히 섭취함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인 숙변은 장을 청소하는 방법으로 몸의 여러가지 이상들을 해결하는 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 창을 세척하는 방법은 간단하고 쉽기 때문에 한번 익숙해지면 어렵지 않습니다.



숙변이란?

대장 내 반월 주름 사이에 엉겨붙은 오래된 변으로 생각되었으나, 의학계에서는 소화액과 소장상피세포라고 합니다.


변비



기존의 숙변에 대한 개념은 일본의 단식위주 민간요법으로부터 비롯된 개념인데요 이는 단백질, 지방, 호르몬, 스테로이드 등이 완전히 분해되지 못해서 생긴 노폐물이 쌓여서 생긴 것이며, 주로 운동이 부족한 사람,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많습니다. 



생기는 현상

숙변 있는 사람은 장이 연동운동을 하는 데 지장을 주어 아랫배가 늘 불편하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어 정기적인 치료, 청소가 필요합니다. 


숙변은 장내에서 발효와 부패과정을 거치면서 페놀·아민·암모니아·폼알데하이드 등 발암물질과 유해산소를 만든다고 간주했고, 이러한 물질이 혈액을 통해 신체 각종 장기에 들어가 혈관장애를 일으키거나 간 기능 저하를 일으키고, 여드름·기미·두통·고혈압·당뇨 등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변비 해결 방법 숙변 제거 방법

변비해결방법


배설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말에 ‘건강의 척도는 쾌변’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음식물의 찌꺼기를 처리하는 문제는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 못지 않게 중요하기 때문이죠.


오래된 변은 소장이나 대장 내벽 주름사이에 엉겨붙은 노폐물로서 콜타르처럼 찐득찐득하게 장벽에 달라붙어 이것이 싸이게 되면 계속부패 발효하여 대장기능의 저하를 초래합니다.


변비 해결 방법으로 장세척을 해볼 수 있습니다. 영양의 흡수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 신진대사를 가로막고 신체의 이상을 가져오며 소금물을 이용한 장세척은 누구나 쉽게 가정에서 완벽한 장세척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장세척


-장청소 방법(변비 해결 방법)

① 생수 1,8L(여자는1.5L)에 자기간에 알맞게(맛을 보아 짭짤하다고 느끼면 됨) 소금을 탄다.

(식염수는 생수1.8L에 소금1숫가락정도면 1%식염수가 됩니다.)


② 아침 식사 전 공복에 20~30분 이내 다 마신다.


③ 5분에서 30분쯤 지난 후 배가 거북해지고 자연스럽게 배변이 된다.

-배가 쓰리거나 아프지 않고 편안하게 배변이 된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배변이 길게는 40분까지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


④ 배변의 색깔은 사람에 따라 다르나, 대체적으로 검으며 냄새 또한 지독하다.

장 청소가 다 된 사람은 변이 노랗고 윤기가 있으며, 냄새 또한 독하지 않다.


⑤ 탈수현상이 없고 편안해지며 몸이 가벼워진다.


⑥ 장의 숙변유무에 의해 혈압, 치질, 위장염 등이 개선된다.




※ 건강하면서도 간혹 사람에 따라 한번에 장세척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될 때까지 매일 시행한다. 장세척이 되는 순간 다른 이상증상까지 좋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 처음 하는 사람은 3일 연속하면 좋다. 몸 속의 숙변이 모두 빠져나가기 때문에 영양분의 흡수력이 좋아지고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


※ 소금물을 이용한 장세척은 소금의 상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깨끗하지 못한 일반소금을 사용하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좋은 소금의 선택이 중요하다. (국산 천일염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볶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 수일씩 하는 단식 이상의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변비 해결 방법 및 숙변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변비와 숙변에좋은음식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숙변에좋은음식 - 파프리카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화려한 색상만큼 맛도 좋고 효과도 좋은데요...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식이섬유, 수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파프리카1개와 사과1개를 녹즙기나 믹서기로 갈아 드시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 숙변제거와 쾌변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숙변에좋은음식 -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에는 식이섬유와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는 장운동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구마껍질에있는 세라핀성분은 변통을 부드럽게 해 주기 때문에 고구마를 드실때 껍질째 먹는것이 숙변제거방법, 쾌변하는법 입니다.



숙변에좋은음식 - 요구르트


요구르트에는 장에 좋은 유산균들이 많이 들어있어 장속에 좋은 균을 늘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숙변제거음식, 장운동에 좋은 음식입니다.


요구르트로 효과를 보시기 위해서는 날마다 꾸준히 드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숙변에좋은음식 - 사과


사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팩틴성분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는 효능이 있고, 장벽을 보호해 숙변제거와 변비를 해소해주는 장운동에 좋은음식입니다.


사과를 드실땐 껍질까지 같이 드시는것이 좋으며, 아침공복에 드셔야 쾌변과 숙변제거 효과를 보기 좋습니다.



숙변에좋은음식 - 당근


당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운동과 숙변제거 효과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비피더스균을 활성화시키는 성분도 들어있어 당근을 꾸준히 먹는 것도 숙변제거방법, 장운동에 좋은음식입니다.



숙변에 좋은 음식 - 바나나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는 장운동에 좋은 음식입니다.



숙변에 좋은 음식 - 팥


팥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숙변제거 및 쾌변 효과가 있는 장운동에 좋은 음식입니다.



숙변에 좋은 음식 - 청국장


청국장은 요구르트보다 발효균이 100배이상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숙변제거와 쾌변을 도와 변비를 없애주는 장운동에 좋은 음식입니다.



숙변에 좋은 음식 - 우유


공복에 찬 우유를 마시게 되면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지는숙변제거방법, 장운동에 좋은 음식입니다.



숙변에 좋은 음식 - 다시마


다시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섬유질은 장내에 노폐물이 머무르는 시간을 단축시켜 빠르게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 장운동에 좋은음식, 숙변제거와 쾌변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숙변에 좋은 음식 - 블루베리


블루베리 1개에는 바나나의 2.5배에 달하는 식물유지가 들어있어 장내에 생기는 유해물질을 차단해 변비, 대장암, 장운동에 좋은 식품입니다.



여기까지 변비 해결 방법과 숙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불어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프로그램도 한번 참조해 보세요~








다음으로 소개해 드리는 것은

가수 홍진영씨가 추천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입니다.



힘들게 운동하지 않아도

하루 3번 보약을 먹듯이 먹어주면

다이어트빠른효과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진정한 다이어트의 첫걸음

샹떼르꼬는 너무나도 유명하여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기도 합니다.


그만큼 다이어트빠른효과로

유명한 거죠.







샹떼르꼬는

복부지방은 물론 내장지방까지

없애 주기 때문에

보다 날씬한 모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명하고 높은 인지도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는

샹떼꼬르는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줍니다.


사실 다이어트의 문제점은

변비에 걸리는 것이죠.




물마시듯이

식사하듯이

디저트 먹듯이 즐길 수 있습니다.







식 후 30분 내에

하루에 세번 물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원하는 체중을 만들기 원하시거나

복부지방이 많으신 분들

또 내장 지방이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이어트빠른효과를

경험해 보세요.







다이어트빠른효과 프로그램

샹떼꼬르는 홍진영씨가

벌써 몇년째 

홍보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효과가 좋고

많은 분들이 경험하셨기 때문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무료 상담을 통해

자신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지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