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쵸코렛 효능 다크초콜릿 효능

by 탈리타쿰 2016. 11. 8.
반응형

초코렛 효능 다크초콜릿 효능



쵸코릿은 어린아이도 좋아하고 어른도 좋아하는 국민 간식이죠. 달콤하면서 입에 착 달라붙는 맛이 모두가 좋아하는 맛입니다.


특히, 사랑하는 연인이 먹으면 서로의 감정을 더 좋게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쵸코릿을 선물하면 관계가 더 좋아지기도 합니다. 초코렛의 신비한 효능이죠.


쵸코렛은 사람들마다 쵸코릿으로 부르기도 하고 쵸콜렛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쵸코렛 효능은 탄수화물이 들어 있지 않은 다크초코릿이 더 좋다고 하니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그럼 쵸코렛 효능 어디에 좋은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쵸코렛 효능 다크초콜릿 효능1

심장병을 낮춘다


쵸코렛은 심장병에 걸릴 위험을 낮춥니다. 쵸코릿은 심혈관계의 건강을 북돋우면서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키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심장이 안좋으시 분들은 평소에 즐겨 드시면 좋습니다.



쵸코렛 효능 다크초콜릿 효능2

혈압을 낮춘다


쵸코릿은 혈압을 낮추기도 합니다. 2012년의 연구에 따르면 이 것을 먹는 사람은 혈압수치가 평균2~3퍼센트 정도 줄었다고 합니다.



쵸코렛 효능 다크초콜릿 효능3

다이어트에 좋다


쵸코릿을 즐겨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013년의 연구에 따르면 이것을 섭취하는10대는 그렇지 않은 10대보다 더 날씬했습니다.




쵸코렛 효능 다크초콜릿 효능4

뇌졸증에 좋다


다크초콜릿은 뇌졸중에 걸릴 위험을 확률을 낮춘다고 합니다.


쵸코렛에는 뇌졸중에 걸릴 확률을 낮추는 ‘플라보노이드(flavonoid)’라는 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스웨덴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남성의 경우 이 것을 정기적으로 먹으면 뇌졸중 발병률이 17퍼센트, 여성은 20퍼센트 줄어든다고 합니다.



쵸코렛 효능 다크초콜릿 효능5

위장에 좋다


쵸코렛은 위장에도 좋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밝혀진 사실로, 2014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우리의 체내 깊은 곳에는 특정한 미생물들이 사는데, 이 미생물들은 항산화물질과 섬유질을 발효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쵸코렛 효능 다크초콜릿 효능6

오래산다


초콜릿을 자주 먹으면 장수에 좋다고 합니다. 이것을 먹으면 장수할 가능성을 높인다. 2008년 하버드대학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쵸코렛을 즐겨 먹은 사람들은 이것을 전혀 먹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1년 정도 더 오래 살았다고 합니다.


이런 쵸코렛 효능은 보통 초콜릿이 아닌 ‘다크 초릿’ 에서 초콜릿의 효능이 더 발휘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우리 몸에 좋은 진짜 성분은 바로 ‘코코아’이기 때문입니다. 초콜릿에서 코코아 함량이 낮을수록 설탕이 대신 더 많이 들어가죠. 


때문에 허쉬 초코바를 먹더라도 그 안의  항산화물질 덕분에 얻는 건강상의 이득이 같이 들어간 정제 탄수화물 때문에 상쇄되어 버립니다.


가능하면 탄수화물이 없는 다크초콜릿을 먹는게 좋은거죠.


여기가지 쵸코렛 효능, 다크초콜릿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앞으로 즐겨 먹어야 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