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얼룩말

카카오 김범수 의장의 9가지 성공 전략

by 탈리타쿰 2016. 11. 11.
반응형

카카오 김범수의장의 9가지 성공 전략



우리나라에서 카카오톡의 성공신화는 미국의 애플못지않습니다. 모바일 메신저 시장을 개척하더니 게임을 접수하고 다음까지 인수합니다.


모바일의 혁명을 일으켰죠. 우리나라 국민 중 카카오톡을 안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미국에서 조사한 IT기업 100위 안에 들기도 했습니다. 


이런 카카오톡의 성공신화를 김범수 의장은 9가지 성공 전략으로 말합니다.



성공 전략1

다른 관점을 가져라.


다른 사람이 생각하지 못한 방법이 있을 수 있다. 하나의 사건을 여러 가지관점으로 바라보는 습관을 가져라.



성공 전략2

6개월 이론.


6개월 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를 고민해라. 6개월 후를 예측하고 준비할수 있다면, 남들보다 최소한 반 발자국은 앞서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성공 전략3

제대로 된 질문을 해야한다.


문제에 대한 답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질문이 무엇이냐는 것이다. 


올드보이라는 영화에서 오대수는 15년동안 감금한 이유를 캐묻지만, 그를 감금했던 이우진은 왜 15년 동안 감금했느냐가 아닌, 왜 15년 만에 풀어주었을까라는 질문이 더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제대로 된 질문을 먼저해야, 제대로 된 해다블 찾을 수 있다.



성공 전략4

개방성을 잃지 말라.


다른 사람의 마인드와 시각에 대해 받아들여라. 특히 창업을 할 때, 사업을 할 때, 주변 사람들의 충고에 귀기울여라.



성공 전략5

처음에는 실패한다는 가정을 하라.


처음부터 성공하는 사람은 흔치 않다. 사업을 시작할 때에도 여러 번 실패할 수 있다는 것을 가정하고 준비해라.



성공 전략6

모바일로, 온.오프라인 경계가 없어진다.


휴대폰이 곧 나다. 내가 가는 곳 어디에도 함께 가기 때문이다. 휴대폰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없다.

그래서 파괴력이 크다.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나올 수 있다.



성공 전략7

내부에서 고민하지 말고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받자.


혼자 완벽한 것을 만들기란 쉽지 않다. 차라리 빨리 만들고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받아 이를 보완하는 편이 좋다.



성공 전략8

생태계의 경제가 시작된다.


규모 있는 회사가 모든 것을 결정하는 시대는 규모의 경제 시대다. 하지만 이제 시대가 바뀌고 있다. 생태계의 경제를 살려서 함께 커 가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힘이다.


여기까지 카카오 김범수 의장의 9가지 성공 전략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