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바나나 효능 바나나 다이어트 및 주의할점

by 탈리타쿰 2016. 11. 14.
반응형

바나나 효능

바나나 다이어트 및 주의할점



바나나는 흠잡을데 없는 슈퍼푸드이죠.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포만감이 강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건강적인 부분에서칼륨이 압도적으로 풍부해 고혈압등의 심혈관계 질환에도 효과적이며 에너지 공급시간이 빨라 운동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나 효능은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한국과 일본에서 선풍을 일으켰던 다이어트가 바나나 다이어트이기도 합니다. 


연애인 홍진영씨도 다이어트로 바나나를 먹어서 바나나 효능을 크게 봤다고 합니다. 그럼 바나나 효능을 구체적으로 더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연애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궁금하시다면 홍진영씨가 몇년째 홍보하고 있는 다이어트 프로그램 1위 상떼꼬르를 방문해 보세요.  홍진영씨 보러가기


더불어...

잠자는 동안 날씬한 몸매로 바꿔주는 요즘 대세 수면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알아보세요.  수면다이어트


바나나 효능1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바나나는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고혈압인 사람에게 좋은 과일이다. 바나나를 즐겨 먹으면 혈압에 좋다.



바나나 효능2

에너지를 북돋아 준다


바나나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게 들어있다. 때문에 운동 전후 에너지 충전에 효과적이다.



바나나 효능3

속 쓰림 증상 완화에 좋다


위산을 중화하는 제산제가 포함된 바나나를 꾸준히 먹으면 평소 속 쓰림이 심한 사람에게 위산 역류나 속쓰림을 완화시켜준다.



바나나 효능4

우울증을 치료할 수 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아미노 산은 섭취 후 몸속에서 기분을 향상시켜 주는 세로토닌으로 변환돼 우울증 치료에 좋다.



바나나 효능5

바나나는 철 성분이 풍부하다


빈혈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철이 많이 들어있는 바나나를 먹으면 좋다.



바나나 효능6

몸의 온도를 낮춰준다


바나나에는 열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몸에 열이 많아 여름에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체내 온도를 내려주는 바나나를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바나나 효능7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에 함유된 영양소인 비타민 B6는 뇌의 활동을 촉진해 정신을 맑게 하며 스트레소 해소 작용을 한다.



바나나 효능8

소화성 궤양에 걸렸을 때 바나나는 먹어도 된다


만약 위궤양이나 궤양성대장염에 걸렸다면 음식을 먹는데 조심해야 한다. 하지만 바나나는 소화성 궤양에 걸렸을 때 먹어도 문제 없다.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과 주의할 점


바나나 효능을 제데로 보고 싶으면 저녁 대용으로 먹는게 효과적이다. 저녁에 탄수화물과 지방대신 바나나를 먹으면 혈당치가 낮게 유지되어 수면중에도 지방연소효과를 볼 수 있다.


바나나는 폴리페뇰이 풍부한 와인, 포만감이 오래가는 우유,두유와 같이 섭취하면 그 효과는 더욱 커진다.


바나나 다이어트는 2008년도에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 너무 인기를 끌어서 가게에서 바나나를 살 수 없을 정도였다고 하기 때문에 바바나 효과가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수 서인영씨가 바나나 다이어트로 효과를 본게 유명하다. 그러면 바나나 다이어트 어떻게 하는지 좀더 알아보자.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


바나나 다이어트는 먹기에도 부담이 없고 다이어트 음식 중 가장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다.


바나나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아침은 차갑지 않은 물 또는 우유와 함께 먹고 싶은 만큼 바나나를 먹고, 점심과 저녁은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식간의 간식은 바나나로만 하고, 저녁 8시 이후에는 아무 것도 먹지 않은 채 밤 12시 쯤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전부다.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만, 강제 사항도 아니니 그야 말로 최상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바나나 다이어트 효과


바나나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창시자 와타나베 수미코는 그녀의 남편  와타나베 히토시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 16.8㎏ 감량에 성공했다고 한다.


가수 서인영도 이 프로그램으로 두 달 동안 6㎏ 감량에 성공했던 것을 보면, 일단 효과는 있다고 볼 수 있다.


좀 더 과학적으로 살펴 보자면 바나나에는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저항성 전분 이 들어 있어 포만감은 지속 시켜 주면서 체내에 지방이 흡수 되지 않도록 해 준다. 


또, 적당한 양의 바나나는 변비 개선 효과도 있기 때문에 다이트에 효과적이다.



바나나 다이어트시 주의 할 점


바나나 한 개의 칼로리는 125㎉로 적지 않은 편이니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을 듯 하다. 아침에 한~두 개 정도와 간식으로 한 개 정도를 유지 하는 것이 좋다.


또, 바나나 다이어트는 중요한점이 단기간 동안만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아침 마다 바나나를 평생 먹을 수 있는 사람은 없을 테니 몸에서 자연적으로 거부 반응이 올 때 쯤이면 바나나 다이어트를 중지하라는 신호라고 보고 그만하는 것이 좋다.


이 방법을 통해 살을 뺄 수 있는 것은 분명한 것 같지만, 역시 요요 현상에 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


바나나 다이어트를 한 달 에서 두 달 정도 진행을 한 후 지속적으로 다이어트 운동과 식사량 조절을 해 준다면 요요를 극복할 수 있다.


한편, 아침에 꼭 바나나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 서인영도 닭 가슴살과 바나나를 절충해서 효과를 보았다.


바나나 다이어트의 최대 장점은 아주 간단하다는 것과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다는 것인 것. 단점이라면, 다른 원푸드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장기간 지속하면 영양에 불균형을 초래 한다는 점과 요요를 겪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체중감량에 힘들어 하시거나 꼭 성공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정보도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살빼는 방법은 자신에게 어느 정도는 투자하는 것이죠. 많은 분들이 돈들이지 않고 살빼기를 원하십니다.


하지만... 결국 실패하죠.


한달에 치킨 한번, 피자 한판 정도에 비용만 투자한다면 얼마든지 자신이 원하는 체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도 적절한 투자가 필요하듯이.


자신의 슬림한 몸매를 위해서도 투자가 필요한법입니다.



굶지않고, 힘들지 않고 자면서 편안하게 살을 뺄 수 있는 김오곤 수면 다이어트입니다.


수면 다이어트는 이미 많은 분들이 살빼기에 성공한 대표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사실 살빼는 것은 여간 독한 마음 먹지 않으면 힘든일인데요


일주일에 커피 한두잔 먹는 값 아껴서 이런 효과를 볼 수 있다면 망설일 이유가 없는 것이죠.






잠든 사이에 슬림한 몸매를 완성해 주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입니다.


한의사분들과 삼성제약이 만나 안전성이 더해졌구요 각 체질별 맞춤으로 살을 뺄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습니다.





김오곤 수면 다이어트는 이미 그 명성대로 많은 분들이 살빼기에 성공하셔서 다이어트 업계 최고의 네임밸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잠을 자는 동안 호르몬의 균형을 맟추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며 체지방과 몸속의 각종 노폐물, 독소를 배출시켜 줍니다.





때문에 수면 다이어트 방법은 슬림한 몸매를 안전하게 만들어 주는 최고의 방법이며 힘들이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슬림한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부작용, 요요현상, 힘든 식이요법과 식사조절 더이상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점점 살이 빠지는 모습에 만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다이어트 실패와 요요현상의 반복으로 몸과 마음이 지치신 분들에게 편안하게 잠자면서 불필요한 지방을 빼주어 라인을 살려주는 수면 다이어트입니다.


수면 다이어트는 여러분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기 위해 성형으로 작게는 몇백만원에서 몇천만원까지 투자합니다. 건강을 위해 몇십만원의 보약도 많이들 먹습니다.


또한 감기에만 걸려도 약값과 치료비로 몇만원의 돈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아름답고 슬림한 몸매를 만드는 데는 사람들이 많이 인색한 편입니다. 세상은 정직합니다. 투자한 만큼 결과를 보게 되는 것이죠.


김오곤 수면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여러분에게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일단 한번 알아보시면 반은 성공하신겁니다.



김오곤 수면 다이어트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