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좋은 차

by 탈리타쿰 2016. 11. 21.
반응형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좋은것




며칠 무리하게 몸과 머리를 썼더니 감기 몸살에 걸려 고생입니다.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으면서 몸관리 하고 있습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챙겨야 되는데 이렇게 아프고 나면 꼭 후회를 합니다.


오늘은 제가 효과를본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을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좋은 차1

배중탕


배중탕은 몸살과 목감기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기침이 많은 분들도 드시면 좋겠죠. 배의 속을 파내서 목과 감기에 좋은 도라지 생강 등을 넣어서 중탕하여 액을 마십니다.


배 중탕에 들어가는 배, 도라지, 생강은 모두 목감기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정말 효과적입니다. 감기에 좋은 차 중 최고죠.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좋은 차2

모과차


모과차는 이미 감기나 몸살에 좋은 음식으로 알고들 계시죠. 효과가 그만큼 좋기 때문입니다. 모과는 만성화된 기침에도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구토, 설사, 신경통 등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모과차를 꾸준히 먹으면 기침, 감기는 물론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는 술독도 풀어줍니다.


기침이 멈추지 않거나 자주 기침을 하는 어린이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감기에 좋은 차인 모과차와 함께 은행을 넣어서 먹으면 천식과 기침에 효과적입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좋은 차3

청성차


청성차라는 이름은 조금 생소하시죠. 청성차란 감기몸살에 좋은 도라지, 맥문동, 오미자 세가지로 만든 한방차를 말합니다.


알고 보니 감기몸살에 효과가 좋겠죠? 물론입니다. 청성차는 몇번만 마셔도 감기 몸살에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는 한방차입니다.


청성차는 기관지에 특히 효과적이기 때문에 기침이 많으신분들, 기침이 멈추지 않는 분들, 천식이 있으신 분들이 꾸준히 드시면 감기에 좋은 차로 어떤 보약 보다도 효과적입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좋은 차4


맛도 좋은 감이 감기와 몸살에도 좋습니다. 감에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에 좋습니다. 사과와 비교해 볼때 감에는 10배 이상의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도 많이 들어 있는데요 감기 몸살로 인해 떨어진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좋은 차5

콩나물


콩나물이 감기 몸살에 좋다고? 라고 놀라시는 분들 분명히 계시죠. 감기나 몸살에 걸렸을 경우 콩나물을 국으로 끓여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제가 아는 어떤분은 감기몸살에 걸리면 약도 먹지 않고 콩나물 국에 고추가루 한 두스푼넣어서 얼클하게 먹고 자면 감기몸살이 뚝 떨어진다고 하는 분이 계셨습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좋은 차6

복숭아씨


복숭아씨를 건조한 것을 도인이라 하는데요... 복숭아 씨에는 아미그달린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진통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하지만 독성이 있으므로 소량을 탕이나 즙 형태로 섭취하곤합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좋은 차7

고추


캡사이신 성분이 신경들을 자극하여 우리가 느끼는 통증들을 줄여줍니다.​ 또한 엔도르핀 성분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고통을 느끼지 못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량 섭취할 경우 속을 버리게되므로 소량만 드시길 바랍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좋은 차8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 3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오메가3는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과 신경의 염증을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허리나 목 등의 디스크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 좋은 차9

계피


계피향은 진정 향경련 효과가 있어 근육통에 아주 큰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해열작용도 뛰어나기 때문에 발열로 인한 근육통인 몸살기운을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하루 4g정도 섭취해 주시면 됩니다!차나 쌍화탕 등으로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10

율무


율무 뿌리의 코익솔이란 성분이 진통작용을 하고 항산화, 항염, 중추신경게 진정효과가 있는 코익세놀라이드까지들어있기 때문에 율무밥이나 차 혹은 달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11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항염, 항산화 효과가 매우 큽니다. 


관절 통증을 완화해주기 때문에운동선수,관절염환자 들이 평소에도 즐겨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살짝 익혀먹으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으므로 살짝 인혀서 수프 혹은 샐러드로 만들어서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감기 몸살에 걸리면 아무 것도 못할 정도로 몸과 마음이 힘들어 지죠. 감기몸살에 좋은 차를 드시고 감기 뚝!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