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코감기 빨리 낫는법 코감기에 좋은 음식

by 탈리타쿰 2016. 11. 24.
반응형

코감기 빨리 낫는법

코감기에 좋은 음식




요즘 날씨가 정말 추워졌습니다. 이럴때 몸을 따뜻하게 하지 않거나 찬바람을 많이 맞으면 목감기에 쉽게 걸리게 됩니다.


저 역시 목감기로 한 일주일을 고생했습니다. 해서 오늘은 목감기 빨리 낫는법과 목감기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저만의 감기 빨리 낫는법을 알려드리자면....


약국에서 테라플루 나이트를 미리 사다가 집에 상비약으로 두는 것입니다. 테라플루는 테라플루 나이트와 테라플루가 있습니다.


나이트의 경우 알레르기 약도 들어 있어 졸리기 때문에 잠자기 전에 먹습니다. 테라플루 복용법은 따뜻한 물에 타서 먹는 건데요 맛이 레몬차 맛이 납니다.


감기끼나 몸살이 올때 잠자기 전에 테라플루 나이트를 따뜻한 물에 타서 레몬차 마시듯이 마시고 잠들면 아침에 개운해 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코감기 빨리 낫는법에 대해 좀더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효과가 좋은 실용적인 부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감기 빨리 낫는법1

식염수 세척


좀 불편하고 식염수로 코를 세척하는 모습이 이상해 보일 수 있지만 코감기를 쉽게 잡아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식염수로 콧속을 세척해주면 효과가 바로 나타납니다.


콧속이 시원해지면서 막혀있던 코가 뻥 뚫리게 되는 것이죠. 굳이 감기에 걸리지 않았더라도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고 봄바람을 많이 쐬는 날에는 막혀있던 코를 종종 세척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코감기 빨리 낫는법2

소금


소금은 어르신들께서 많이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일텐데요 소금물을 적당한 농도로 만들어 주신 다음에 코 안으로 물을 넣어서 입으로 뱉어주면 됩니다.


언뜻보면 식염수 세척 방법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코로 마셔서 입으로 뱉는게 조금 고통스러운 방법일수도 있겠지만 코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효과 만점!!


예전부터 소금의 살균효과로 인해 민간요법으로 자주 사용되던 방법입니다.




코감기 빨리 낫는법3

양파즙


흰파나 양파즙을 콧구멍의 바깥부분에 발라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와 양파에 약간의 매운 성분이 들어 있어서 식엽수나 소금처럼 자극적인 부분이 있을 수 있겠지만 이 자극적인 향이 감기 증상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코막힘 역시 단번에 뚤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방법은 면봉을 이용해 양파즙을 콧속에 살살 발라주면 되고 콧물을 방지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코감기 빨리 낫는법4

물을자주마시기


코감기 빨리 낫는법 마지막으로...


물은 우리 몸의 70%를 차지하는 중요한 성분이죠. 그만큼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워 주는 일에도 물이 중요합니다.


물이 몸에 들어 가면 호흡기에 관련된 증상을 완화시켜주며 물을 마시므로 산소를 많이 공급받게 되어 세균을 이길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차가운물 보다는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면 호흡기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여기까지 코감기 빨리 낫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코감기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코감기에 좋은 음식1

생강


생강은 겨울철에 먹으면 좋은 만병통치약입니다. 감기, 코감기, 기침, 비염은 물론 코감기 빨리 낫는법에도 효과적입니다.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많이 갖고 있어 생강을 달여서 마셔주면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콧물을 멈추게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생강에는 살균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서 비염이나 축농증 등의 기관지질환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코감기에 좋은 음식2

유근피


유근피는 느릅나무의 껍질인데요 그 맛이 달고 독이 없는 약재로써 예부터 많이 사용되왔던 각종 염증을 치료하는 치료재로 사용되었습니다.


유근피는 콧속의 분비물이나 염증을 없애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복용해주면 생강과 같이 비염과 축농증 예방, 치료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코감기에 좋은 음식3

도라지


도라지는 건강식품 이기도 합니다. 평소에도 도라지 액을 드시면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죠. 도라지의 경우 기침에도 효과적이지만 코감기에도 좋습니다.


도라지는 사포닌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있어 기침, 콧물, 가래, 천식, 비염, 축농증 등에 좋은 음식으로 도라지를 달인 물을 지속적으로 마셔주는게 코감기 빨리 낫는법입니다.




코감기에 좋은 음식4

비타민C 섭취하기


코감기에 걸렸을 때 코감기 빨리 낫는법은 과일을 많이 먹어 주는 것입니다. 비타민C를 섭취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비타민C가 많은 음식으로 토마토, 귤, 레몬등을 드시면 코감기를 낫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코감기에 좋은 음식5

매실


매실이 세균을 없애는 좋은 효과가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매실을 4계절 꾸준히 드시면 각종 염증에 대한 예방에 좋은데요 우리 몸의 체온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효과 적이기 때문에 코감기에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코감기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감기를 예방하고 감기를 빨리 낫게 하기 위해서는 실내의 환기를 자주 시켜주고 감기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는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