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130

수퍼푸드 시금치 효능과 부작용 수퍼푸드 시금치 효능과 부작용 뽀빠이의 주식 시금치. 시금치 효능이 좋은건 그동안 많이 알려져 왔다. 시금치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로 알려져 세계적으로 많이 식용되고 있는 시금치는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A, B1, B2, C, 섬유질, 요오드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필수 영양식이다. 특히 철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며 프로비타민 A인 베타카로틴과 엽산 등도 비교적 많이 포함되어 있다. 시금치 효능1눈 건강을 위한 최고 식품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노인성 황반변성과 같은 각종 안질환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망막의 중심 부위인 황반이 손상을 입어 시력이 심하게 떨어지는 질환으로 증상 완화에 가장 좋은 식품이 바로 시금치다. 시금치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해 황반변성과 백내장 등을 예방하.. 2017. 1. 25.
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우리 몸의 신체는 모든 부분이 다 소중하고 귀하다. 하지만 그 중에서 눈은 정말 특별하다. 눈을 통해서 세상을 바라보고 아름다움과 멋진 세상, 그리고 사랑하는 이들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눈이 시력을 잃게 되면 세상은 흑암이 된다. 자신의 눈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눈이 침침해 지고 있다면 꼭 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챙겨서 먹는 것이 중요하다. 눈에 나쁜 음식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 있지 않은 음식은 눈에 해롭다. 술과 커피, 담배, 홍차, 설탕, 정제된 밀가루와 화학보존제가 첨가된 식품 , 이중 특히, 담배, 커피, 홍차 등은 눈에는 독약과도 같다. 또한 사탕이나 케이크, 아이스크림, 콜라 등도 눈에는 나쁜 음식들이다. 이런 단음식을 섭취한 다음날 .. 2017. 1. 24.
효과 좋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효과 좋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현대인이 가장 흔하게 걸리는 고지혈증은 쉽게 생각하다가는 건강에 큰 위험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고지혈증은 필요 이상으로 많은 지방성분 물질(콜레스테롤)이 혈액 내에 존재하면서 혈관벽에 쌓여 염증을 일으키고 심하면 심혈관계질환을 일으키는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총 콜레스테롤이 240mg/㎗을 넘거나, 중성지방이 200mg/㎗ 이상일 때 고지혈증이라고 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의 증가는 동맥경화,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등의 위험요인이 되므로 합병증이 발생하면 위험합니다. 고지혈증 올바른 식생활습관, 운동 등으로 치료를 해야 하겠습니다. 양약은 정말 심하지 않은 이상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고지혈증은 식생활습관 개선으로도 많이 좋아지기에 나쁜 식습관은 .. 2017. 1. 24.
영양 만점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 5가지 영양 만점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 5가지 요즘 탄수화물이 몸에 안좋다는 것은 모두가 안다. 하지만 쉽게 자주 먹는 탄수화물은 갑자기 끊기가 매우 힘들다. 또한 다이어트나, 몸 관리로 탄수화물을 줄이게 되면 기력이 떨어지고 저혈당이 올 수도 있다. 때문에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함으로 건강한 몸을 만드는게 중요하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1달걀 단백질의 보고로 꼽히는 달걀을 식단에서 결코 빼놓아서는 안된다. 보통 달걀흰자에는 노른자보다 지방이 적게 들어 있어 더 건강에 좋다. 하지만 주요 영양소는 노른자에 다 들어있다. 달걀에는 5g의 지방이 들어있는데 이중 몸에 별로 좋지 않은 나쁜 지방으로 알려진 포화지방은 1.5g 정도로 나머지 지방은 건강에 좋다. 달걀에는 콜린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뇌와 신경.. 2017. 1. 24.
마음을 사로잡는 따뜻한 리더십을 갖추는 비법 마음을 사로잡는따뜻한 리더십을 갖추는 비법 리더십은 노력한 만큼 발전할 수 있다. 모르면 배우면 된다. 자신의 생각만 옳다는 고집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을 포용할 수 있는 따뜻한 리더십을 배워야 한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따뜻한 리더십 9가지 지금 배워보자. 따뜻한 리더십1타인의 이름을 외우는데 익숙해져라. 이것을 잘못하면 그 사람에게 당신이 별로 관심이 없다는 말이 된다. 따뜻한 리더십2당신의 존재가 아무런 방해가 되지 않도록 온화한 사람이 되라. 오래된 친구처럼 편안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따뜻한 리더십3어떤 일에도 마음에 흩어지지 않는 단정하고 여유 있는 성품을 가져라. 따뜻한 리더십4자기를 지나치게 자랑하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 자기는 무슨 일이든 알고 있다는 인상을 남에게 보이지 마.. 2017. 1. 23.
소화잘되는 음식 소화 잘 안될 때 먹으면 좋은것 소화잘되는 음식소화 잘 안될 때 먹으면 좋은것 가끔 소화가 안되서 불편할 때가 있다. 보통은 약을 사먹거나 그냥 참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자주 소화가 안되거나 소화불량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소화잘되는 음식을 섭취하고 소화불량을 해소하는게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회식이나 과식할 수 있는 식사 모임이 있다면 소화에 도움을 주는 채소와 소화 잘 안될때 먹으면 좋은 음식들을 자주 먹음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소화잘되는 음식1양파 중간 크기 양파에는 2g의 섬유질이 있다. 양은 많지 않아도 좋은 종류인데 양파에 있는 다당류인 이눌린은 수용성 섬유질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게 된다. 이눌린은 섬유질 보충제에 추가되지만 양파, 아스파라거스, 파 등은 자연적인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다. 소화잘되는 음식2.. 2017. 1. 23.
귀지가 많이 생기는 이유 귀지로 보는 건강상태 귀지가 많이 생기는 이유 귀지로 보는 건강상태 우리 몸의 건강은 다양한 방법으로 체크할 수 있다. 그 중 귀에서 나오는 귀지로도 건강을 체크할 수 있다. 특히 귀지가 많이 생기는 이유로 자신의 건강을 확인하고 각종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도 있다. 귀지 건강 지금 알아보자. 귀지 건강1물기가 많고 녹색을 띤다 날씨가 덥가나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땀이 귓속으로 들어가 귀지에 물기가 많이 생기고 눅눅해지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땀을 흘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귀지가 축축하고 녹색이나 검누런 색을 띤다면 이때는 귀에 염증이 있는 것일 수 있으므로 병원 검사가 필요하다. 귀지 건강2끈적끈적하거나 반대로 건조하다 사실상 대부분의 사람들이 끈적끈적한 귀지를 가지고 있거나 바짝 메마른 귀지를 가지고 있다. 이는 대부.. 2017. 1. 23.
오늘부터 나를 변화시키는 방법 5가지 오늘부터 나를 변화 시키는 방법 5가지 올해도 지긋지긋하게 변하지 않는 자신에게 화가 나 있는가? 나를 변화시키는 방법은 습관이다. 매일 매일 일상 생활에서 건강하고 규칙적인 습관을 가지면 미련한 사람이라도 변하기 마련이다. 아주 간단하지만 오늘부터 나를 변화시키는 방법을 실천하면 한달뒤 변화된 나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다. 나를 변화 시키는 방법1힘차게 일어나라. 시작이 좋아야 끝도 좋다.육상선수는 심판의 총소리에 모든 신경을 곤두세운다. 0.001초라도 빠르게 출발하기 위해서다. 올해 365번의 출발 기회가 있다.빠르냐 늦느냐가 자신의 운명을 다르게 연출한다. 시작은 빨라야 한다. 아침에는 희망과 의욕으로 힘차게 일어나라. 나를 변화시키는 방법2당당하게 걸어라. 인생이란 성공을 향한 끊임없는 행진이다.. 2017. 1. 20.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과 원인 치료법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원인과 치료법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은 별다른 이상이 없는데도 배가 아프고 변비나 설사를 하는 병을 말한다. 육안으로 봤을 때는 염증이 있다든지 이상이 있지 않기 때문에 기능성 장질환으로 불리기도 한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생기게 되면 주변 사람들은 믿지 못하는 '저거 꽤병 아니야?'라고 말할 정도 증상이 없다. 사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원인은 사람마다 정확하게 진단하기가 어렵다. 그렇다 보니 치료법 역시 신통치 않다. 때문에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는 있지만 과민성 대장증후군 원인으로는 유전, 환경, 호르몬, 자율신경계 등 여러 요인이 관계가 있음이 밝혀졌다. 또한 남자보다는 여성에게서 2~3배 정도 많이 발생한다. 이러한 점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심리적으로도 영향을 미치.. 2017. 1. 19.
무조건 이기는 협상의 전략 기술 무조건 이기는 협상의 전략협상의 기술 우리의 삶은 협상의 연속이다. 작게는 가정에서 나아가 직장과 사업에서 승리를 위해 협상의 전략과 기술이 필요하다. 분명히 이기는 협상의 기술은 있기 마련이다. 오늘은 협상의 전문가들이 말하는 이기는 협상의 전략을 알아보자. 협상의 기술협상의 전략1협상 상황을 먼저 파악하라. 상대방과의 중장기적 관계 유지를 세로축, 기대되는 협상 성과(이익)을 가로축으로 놓으면 중요도에 따라 4사분면이 나온다. 둘 다 중요하면 협조상황 – 윈윈 전략 구사. 성과가 중요하고 관계는 중요하지 않으면 실리추구상황 – 공격 전략 구사.단기적 성과는 덜 중요하나 중장기적 관계가 중요하면 관계 유지 상황 – 양보 전략 구사.둘 다 별로 안 중요하면 무관심상황 – 회피 전략 구사. 대부분 이렇게 .. 2017. 1. 19.
아토피 치료방법 목욕만 잘해도 해결 아토피 치료방법목욕만 잘해도 해결 아토피는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는 피부 질환이다. 아토피 치료방법은 많은 것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하게 관리하고 아토피를 발생시키는 음식들을 끊어줌으로 예방하는 것이 좋다. 아토피 치료방법 중 몸이 건조하지 않도록 피부가 건강해지는 목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은 아토피 피부를 위해 건강하게 목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아토피 치료방법 목욕법1목욕은 가볍게 아토피 환자는 오랜 시간 물에 노출되는 것이 좋지 않다. 가벼운 샤워나 5분간의 입욕 정도가 적당하다. 진물이나 딱지가 있는 경우에는 입욕보다는 샤워를 하는 게 좋다. 1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며 때를 미는 것은 금물이다. 손으로 살살 문질러 주거나 부드러운 면 수건으로 마사지하듯 씻어 주는 것만으로 충분하.. 2017. 1. 19.
오너들은 절대 안 먹는 몸에 안좋은 음식 오너들은 절대 안 먹는몸에 안좋은 음식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꼭 피해야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몸에 안좋은 음식이죠. 특히나 조직을 이끌어 가는 리더들은 더욱 몸관리가 중요합니다. 어쩌면 자신의 몸은 자신 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회사의 모든 가족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 가정의 가장 역시 마찬가지이겠죠. 그럼 오너들은 안먹는 몸에 안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몸에 안좋은 음식1스무디 과일, 채소 등을 갈아 만든 스무디는 웰빙 음식의 대명사처럼 느껴집니다.물론 탄산음료보단 건강에 나쁘지 않지만 건강음료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마트, 커피 전문점에서 파는 스무디는 생각보다 고열량 음료입니다.지방이 많은 우유나 요구르트, 시럽, 설탕, 심지어 땅콩버터와 초콜릿 등도 들어갑니다. 섬유소도 별로 없.. 2017. 1. 17.
삶의 의욕이 없을때 의욕상실 극복 방법 삶의 의욕이 없을때의욕상실 극복 방법 삶의 어려움과 시련을 겪고 나면 다시 마음을 다잡기 쉽지 않다. 의욕이 느껴지지 않을 때 어떻게 하면 다시 의욕을 끌어올릴 수 있을까? 만약 자신감을 상실하고 움추려져 있다면 다시 일어설 수 있으니 아래의 방법을 참조해 보자. 삶의 의욕이 없을때의욕상실 극복 방법1처음의 목표로 돌아가라. 처음 꿈을 이루려고 노력할 때는 마음 속에 목표가 있었지만, 너무 열심히 일만 하다 보면 꺼지지 않을 것 같던 불꽃 같은 열정이 어느새 사라지고, 쉽게 지치며, 본래 목적을 잊게 될 수 있다. 지치면 누구나 그렇게 된다. 일부러 시간을 내서 당신의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다시 점검하여 당신이 이토록 열심히 일하고 있는 이유를 다시 상기하라. 처음에 품었던 열정을 되살리고, 시작할.. 2017. 1. 17.
두통의 원인 두통이 심할때 해결법 두통이 심할때 해결법두통의 원인 두통을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두통이 심할때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두통은 발병 원인이나 통증의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누구나 한번 이상 경험해 본 적이 있는 흔한 증상이다. 많은 사람들이 두통의 고통을 호소하며 병원을 방문하거나 두통약을 먹는다. 두통은 나이, 성별, 경제력, 그리고 사회적 지위에 따라 차이를 보이기도 하는데, 몸에 이상이 있어 두통이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심리적인 경우도 많다. 두통의 원인은 책 한 권 분량에 해당할 정도로 다양한데, 특정 원인이 없이 증상에만 기초하여 진단하는 일차성 두통과 특정 원인질환에서 기인한 이차성 두통으로 크게 분류된다. ※. 먼저 다음에 해당하는 증상이 있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야 한다.. 2017. 1. 17.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발마사지 하는법 발마사지 하는법 쉽게 배워보기 발마사지 하는법은 간단하다. 포인트는 발바닥 안쪽이다. 발바닥에는 신체의 모든 기관에 반사하는 부위가 분포되어 있어서, 그것을 자극하면 내장 기능을 좋게 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것을 반사요법이라고 하는데, 그림으로 작성한 반사 포인트 표를 보면서 발바닥 전체를 문질러 풀어 준다. 발바닥은 혼자서도 할 수 있지만 파트너와 함께 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발마사지 하는법은 마사지를 하는 사람은 반듯하게 누운 파트너의 발을 자신의 가슴과 배 사이에 올려 놓고 발바닥과 마주보는 자세를 취한다. • 페퍼민트 3방울+사이프러스 2방울+클라리세이지 2방울+호호바 오일 30ml 아침 저녁으로 이를 닦듯이 매일 실시해 보자 적어도 하루에 한번은 발바닥을 만져 준다. 목욕하고 나왔을.. 2017. 1.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