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1/134

치질과 대장암 초기증상 구분법 치질과 대장암 초기증상 구분법 치질은 항문에서 발생하는 치핵, 치열, 치루 등 항문 질환을 통칭하는 말이고, 우리가 보통 치질이라고 부르는 병은 더 정확하게는 ‘치핵’인 경우가 많다. 이러한 치질 증상이 있을 때 ‘혹시 치질이 악화되면 대장암이 되는 것이 아닐까’라고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치핵이나 치열, 치루 등의 치질이 대장암으로 발전하지는 않는다. 다만 치질의 주 증상이 배변 시 불편감과 출혈이고 또한 이것들은 대장에 속해있는 ‘직장’에 생기는 직장암에서 보이는 증상과 유사하기 때문에 이런 증상을 보일 때에는 반드시 병원을 찾아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알아야 할 것입니다. 치질에서도 눈에 띄는 증상은 바로 피가 섞여 나오는 혈변인데요 특히 치질은 대장암 초기와 마찬가지로 선홍색 피가 배변 시에.. 2017. 1. 13.
고약한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제거법 고약한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신발 냄세 제거법 신발에서 나는 냄새는 온집안을 진동시켜 나뿐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고약한 냄새다. 발을 아무리 깨끗하게 씻어도 양말이 아무리 깨끗해도 신발에서 냄새가 나면 아무 소용이 없고 매일 냄새나는 발이 될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신발에서 냄새가 난다면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발냄새를 없애는게 좋다.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1소주를 활용 빨래 솔을 이용해 신발을 세탁하기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거나, 혹은 자주 신발을 빨게 되면 신발이 닳지는 않을까 염려되는 이들이라면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주를 활용해보자. 얇은 헝겊에 소주를 적당히 적신 다음 신발 안쪽을 꼼꼼히 닦아내면 된다. 소주의 알코올 성분이 악취의 근원인 곰팡이 세균을 없애줘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으.. 2017. 1. 13.
니코틴 해독에 좋은 음식 7가지 니코틴 해독에 좋은 음식 7가지 니코틴이란?담배에 들어 있는 주 알칼로이드를 말한다. 생리작용은 중추 즉 말초신경을 흥분시키며 말초혈관을 수축하여 혈압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하며 니코틴의 만성은 지방대사에도 영향이 있어서 혈중 HDL 농도를 저하시키고 동맥의 벽에 콜레스테롤 침착을 촉진함으로써 동맥경화의 원인이 된다. 담배를 처음 피우거나 너무 많이 필 때 느끼는 구토, 현기증, 두통 등은 '니코틴'으로 인하여 생기는 증상으로 폐로 흡입된 담배연기 속의 니코틴이 뇌에 도달하려면 약 7초 정도 걸린다. 니코틴의 주된 작용은 카테콜라민 분비를 증가시켜 심장혈관계에 영향을 미친다. 즉, 혈압 상승, 맥박 상승, 심근근육에서의 산소소비량 증가, 말초혈관 수축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이외에도 혈당 및 유리지방.. 2017. 1. 13.
순두부 찌개 오징어 불고기 두부 조림 멸치 볶음 만드는방법 레시피 순두부 찌개 오징어 불고기 두부 조림 멸치 볶음 만드는방법 레시피 순두부와 순두부 찌개*순두부- 끓는 물 2컵, 불린 콩 1과 1/2컵 간 것, 간수 2와 1/2작은술*찌개 만들기- 소고기 1/2컵, 잘게 썬 김치 1/2컵, 양지머리 국물 2컵, 고춧가루 1큰술+참기름 4큰술, 조갯살 1/3컵, 새우 1/2컵, 대파 1/2대, 새우젓 2작은술 * 1컵기준 240cc * 1. 1)8시간 미리 불린 콩 1과 1/2컵에 불린 콩의 2배의 물(3컵)을 붓고 믹서에 곱게 간다.2)냄비에 물 2컵을 끓인 후 불린 콩 간 것을 넣고 끓인다. 콩물이 눌지 않게 자주 저어준다. 3)부르르 콩물이 끓어오르면 찬물 약간을 부어 한번만 가라앉힌다. 4)깨끗한 면보 자루에 넣어 콩물을 짠 다음 깨끗하게 닦아진 냄비에 붓고 아주.. 2017. 1.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