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1/193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과 원인 치료법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원인과 치료법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은 별다른 이상이 없는데도 배가 아프고 변비나 설사를 하는 병을 말한다. 육안으로 봤을 때는 염증이 있다든지 이상이 있지 않기 때문에 기능성 장질환으로 불리기도 한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생기게 되면 주변 사람들은 믿지 못하는 '저거 꽤병 아니야?'라고 말할 정도 증상이 없다. 사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원인은 사람마다 정확하게 진단하기가 어렵다. 그렇다 보니 치료법 역시 신통치 않다. 때문에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는 있지만 과민성 대장증후군 원인으로는 유전, 환경, 호르몬, 자율신경계 등 여러 요인이 관계가 있음이 밝혀졌다. 또한 남자보다는 여성에게서 2~3배 정도 많이 발생한다. 이러한 점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심리적으로도 영향을 미치.. 2017. 1. 19.
무조건 이기는 협상의 전략 기술 무조건 이기는 협상의 전략협상의 기술 우리의 삶은 협상의 연속이다. 작게는 가정에서 나아가 직장과 사업에서 승리를 위해 협상의 전략과 기술이 필요하다. 분명히 이기는 협상의 기술은 있기 마련이다. 오늘은 협상의 전문가들이 말하는 이기는 협상의 전략을 알아보자. 협상의 기술협상의 전략1협상 상황을 먼저 파악하라. 상대방과의 중장기적 관계 유지를 세로축, 기대되는 협상 성과(이익)을 가로축으로 놓으면 중요도에 따라 4사분면이 나온다. 둘 다 중요하면 협조상황 – 윈윈 전략 구사. 성과가 중요하고 관계는 중요하지 않으면 실리추구상황 – 공격 전략 구사.단기적 성과는 덜 중요하나 중장기적 관계가 중요하면 관계 유지 상황 – 양보 전략 구사.둘 다 별로 안 중요하면 무관심상황 – 회피 전략 구사. 대부분 이렇게 .. 2017. 1. 19.
아토피 치료방법 목욕만 잘해도 해결 아토피 치료방법목욕만 잘해도 해결 아토피는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는 피부 질환이다. 아토피 치료방법은 많은 것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하게 관리하고 아토피를 발생시키는 음식들을 끊어줌으로 예방하는 것이 좋다. 아토피 치료방법 중 몸이 건조하지 않도록 피부가 건강해지는 목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은 아토피 피부를 위해 건강하게 목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아토피 치료방법 목욕법1목욕은 가볍게 아토피 환자는 오랜 시간 물에 노출되는 것이 좋지 않다. 가벼운 샤워나 5분간의 입욕 정도가 적당하다. 진물이나 딱지가 있는 경우에는 입욕보다는 샤워를 하는 게 좋다. 1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며 때를 미는 것은 금물이다. 손으로 살살 문질러 주거나 부드러운 면 수건으로 마사지하듯 씻어 주는 것만으로 충분하.. 2017. 1.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