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1/243

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우리 몸의 신체는 모든 부분이 다 소중하고 귀하다. 하지만 그 중에서 눈은 정말 특별하다. 눈을 통해서 세상을 바라보고 아름다움과 멋진 세상, 그리고 사랑하는 이들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눈이 시력을 잃게 되면 세상은 흑암이 된다. 자신의 눈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눈이 침침해 지고 있다면 꼭 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챙겨서 먹는 것이 중요하다. 눈에 나쁜 음식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 있지 않은 음식은 눈에 해롭다. 술과 커피, 담배, 홍차, 설탕, 정제된 밀가루와 화학보존제가 첨가된 식품 , 이중 특히, 담배, 커피, 홍차 등은 눈에는 독약과도 같다. 또한 사탕이나 케이크, 아이스크림, 콜라 등도 눈에는 나쁜 음식들이다. 이런 단음식을 섭취한 다음날 .. 2017. 1. 24.
효과 좋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효과 좋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현대인이 가장 흔하게 걸리는 고지혈증은 쉽게 생각하다가는 건강에 큰 위험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고지혈증은 필요 이상으로 많은 지방성분 물질(콜레스테롤)이 혈액 내에 존재하면서 혈관벽에 쌓여 염증을 일으키고 심하면 심혈관계질환을 일으키는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총 콜레스테롤이 240mg/㎗을 넘거나, 중성지방이 200mg/㎗ 이상일 때 고지혈증이라고 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의 증가는 동맥경화,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등의 위험요인이 되므로 합병증이 발생하면 위험합니다. 고지혈증 올바른 식생활습관, 운동 등으로 치료를 해야 하겠습니다. 양약은 정말 심하지 않은 이상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고지혈증은 식생활습관 개선으로도 많이 좋아지기에 나쁜 식습관은 .. 2017. 1. 24.
영양 만점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 5가지 영양 만점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 5가지 요즘 탄수화물이 몸에 안좋다는 것은 모두가 안다. 하지만 쉽게 자주 먹는 탄수화물은 갑자기 끊기가 매우 힘들다. 또한 다이어트나, 몸 관리로 탄수화물을 줄이게 되면 기력이 떨어지고 저혈당이 올 수도 있다. 때문에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함으로 건강한 몸을 만드는게 중요하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음식1달걀 단백질의 보고로 꼽히는 달걀을 식단에서 결코 빼놓아서는 안된다. 보통 달걀흰자에는 노른자보다 지방이 적게 들어 있어 더 건강에 좋다. 하지만 주요 영양소는 노른자에 다 들어있다. 달걀에는 5g의 지방이 들어있는데 이중 몸에 별로 좋지 않은 나쁜 지방으로 알려진 포화지방은 1.5g 정도로 나머지 지방은 건강에 좋다. 달걀에는 콜린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뇌와 신경.. 2017. 1.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