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237

커피 먹고 생긴 부정맥 증상 부정맥 이란 커피 먹고 생긴부정맥 증상 부정맥 이란 평소에 커피를 즐겨 먹는다. 다른 사람보다 커피를 많이 먹는 편인데 최근에 몸에 이상한 현상이 생겼다. 심장이 두근두근 하기도 하며 몸에 기운이 하나도 없이 무력감이 생기고 근육통이 생기기도 한다. 처음엔 가볍게 넘겼지만 일상 생활에 지장이 많이 생겨 알아본 결과 카페인 중독으로 인한 부정맥 증상이였다. 부정맥 이란 근육이 수축하기 위해서는 전기가 발생되어야 가능하다. 그래서 심장 내에는 자발적으로 규칙적인 전기를 발생시키고 심장전체로 전기 신호를 전달하는 전기전달체계가 있다. 이런 체계의 변화나 기능부전등에 의해 초래되는 불규칙한 심박동을 부정맥이라 한다. 부정맥 증상 종류 부정맥은 심박동수가 너무 빠른 빈맥과 너무 느린 서맥과 불규칙한 심장세동이 있다. 빈맥은 .. 2017. 2. 24.
요즘 화재가 된 딸기 효능 요즘 화재가 된 딸기 효능 요즘 딸기가 곳곳에 많이 보인다. 더불어 딸기 효능이 화제다. 딸기는 특유의 부드럽고 단맛으로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사랑받아 왔다. 또한 딸기는 여성스러운 색깔로 '황후의 과일'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여기에 딸기가 건강에도 매우 좋은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딸기의 특별한 효능은 면역력 증강, 피로 회복, 시각 기능 개선에 좋고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딸기 효능 1항산화 기능 딸기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붉은색을 내는 색소인 안토시아닌은 붉은색·보라색·검은색 등의 꽃이나 과일에 많이 들어 있는 천연 색소다. 딸기 효능 2심혈관질환, 동맥경화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기능.. 2017. 2. 23.
5분 단기간에 혈압 낮추는 법 5분 단기간에 혈압 낮추는 법 고혈압이 잡히지 않으면, 심각한 건강 문제가 될 위험이 있다. 가끔 주변에서 뒷목을 잡고 쓰러지는 위험한 상황도 보기도 한다. 혈압은 대략 7800만 명의 미국인이 고혈압이고, 그 중 1600 명은 아직 치료하지 못했다고 한다. 발견하지 못하면, 치료가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다. 심장 마비나 뇌졸중 등의 심각한 병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 때문에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단가간에 혈압 낮추는 법을 알아 두는게 좋다. 혈압이 갑자기 높아지만 쇼크로 사망할 수도 있다. 혈압이 높아서 약을 먹거나 처방을 받은 사람이라면 단기간에 혈압 낮추는 법을 꼭 숙지하는게 좋다. 먼저 혈압이 높은 이유를 알아보자. 혈압이 높은 이유 - 고혈압 가족력- 나이가 60세 이상인 것- 스트레스나 분노, 적.. 2017. 2. 22.
암세포 자살시키는 아로니아 효능 암세포를 자멸하게 하는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한다. 하지만 최근에 아로니아 효능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슈퍼식품이다. 아로니아란 초크베리는 아로니아 나무의 열매로 식용 또는 약용으로 사용하며 식용 색소의 원료로 쓰이기도 하고 관상용으로도 역시 재배된다. '레드 초크베리', '블랙 초크베리', '퍼플 초크베리'의 3가지를 합쳐서 아로니아라고 한다. '킹스베리'(King's Berry)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아로니아 효능 1노화방지(항산화,항노화) 인체의 노화는 피할수 없는 현상이지만 그러나 보다 젊어질 수는 있다. 아로니아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카테킨등이 성분이 노화물질을 신속하게 제거하고 발암물질과 산화물질을 중화시키거나 배출시켜 생체 나이를 낮추고 수.. 2017. 2. 21.
무조건 버려야 되는 나쁜 습관 15가지 무조건 버려야 되는나쁜 습관 15가지 나쁜 습관1지각 본의 시간을 함부로 쓴는 건 상관할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의 시간까지 함부로 쓰진 말자. 그 사람에게 시간은 돈이고 자산이다. 나쁜 습관2대화 중 스마트폰 이야기하는 상대방을 앞에 두고 문자를 쓰거나 SNS에 댓글을 달거라면 그냥 만나는 자리에 나가지 말자. 나쁜 습관3자기 중심적인 생각 누구와 대화를 해도 길게 이어지지 않거나 남들이 같이 이야기하길 꺼려하는 것 같다면 평소 모든 관점이 자기 위주가 아니였는지 돌아보자. 나쁜 습관4거짓말 착한 거짓말 선의의 거짓말이라 해도 결국은 신뢰를 깨뜨리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나쁜 습관5SNS중독 SNS도 결국 지나가는 트렌드의 하나일 뿐이다. 여기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을 필요는 없다. 주의 사라들도 타임라인.. 2017. 2. 21.
손발저림 원인 증상 뜻밖의 이유 손발저림 원인 증상내 생각과 달랐던 이유 언제부터가 손, 발이 저리는게 잠을 자다가도 깰 정도이다. 손발저림 원인을 혈액순환 장애 탓으로 보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최근에 밝혀지는 사실들은 손발 저림의 90% 이상은 팔·다리·허리 등의 신경계 문제 때문에 생긴다. 혈액순환이 안돼 생기는 저림 증상은 대부분 일시적이며,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곧 사라진다. 손발 끝이 차갑고 창백해진다는 특징도 있다. 반면 신경계 이상으로 발생하는 저림은 증상 부위가 비교적 일정하고 증상이 반복된다. 손발저림 원인 증상신경계 질환 저림 증상이 있을 경우 의심이 되는 신경계 질환은 다음과 같다. 손발저림 원인손목터널증후군 엄지·검지·중지는 전체가, 약지는 세로로 절반만 저리고 손바닥도 저리다. 손목뼈와 인대 사이의 신경이 지나.. 2017. 2. 21.
체중감소의 원인 질환들 체중감소의 원인 질환들 살다보면 이유없이 살이 빠지는 경우가 있다. 주변 사람들이 '너 요즘 살이 빠진거 같아!'라고 얘기 한다면 왜 살이 빠지는지 체중감소의 원인을 한번쯤 생각해봐야 한다. 만약 별다른 이유 없이 잘 먹는데도 체중이 감소했다면 영양 흡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거나 에너지가 과잉 소비되는 경우이다. 또는 식욕저하가 지속되는 상황에 해당할 수 있다. 이런 부분들은 몸에 이상이 있거나 특별한 질환이 몸에 생겨서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다. 체중감소의 원인, 질환들1 체중감소의 원인이 우울증, 치매, 불안증, 신경성 식욕부진, 알코올 중독 등으로 발생할 수 있다. 정신질환는 중요한 체중감소 원인 중 하나로 식욕저하와 음식 거부 등으로 체중이 빠지게 된다. 또한, 술, 알코올은 칼로리가 높아도 체중.. 2017. 2. 20.
운명을 바꾸는 작은 습관의 힘 20가지 운명을 바꾸는작은 습관의 힘 20가지 몸에 베인 작은 습관 하나가 한 사람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사소한 습관 하나가 한 사람의 중요한 일을 망치는 경우를 수도 없이 보게 된다. 좋은 습관은 사소한 것이라도 한 사람을 좋은 길로 인도 한다. 운명을 바꾸는 작은 습관의 힘 20가지를 알아보자. 습관의 힘1 3초 먼저 내 쪽에서 인사하자.대부분의 인사가 어설프고제대로 되지 않는 것은 한 박자 늦기 때문이다. 습관의 힘2 사소한 대응에도 ‘훌륭하다’라고 말하자.감동 받을만한 사건은감동을 할 수 있는 사람에게만 찾아온다. 습관의 힘3 인사를 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에게도 인사를 하자.어제 인사할 수 있었던 사람이라면오늘은 인사하기가 좀 더 수월해질 것이다. 습관의 힘4 엘리베이터가 있는 곳에서도 계단으로 올라가.. 2017. 2. 17.
마음을 늙게 하는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마음을 늙게 하는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흰머리의 원인1. 멜라닌 색소의 이상 머리털 조성에 관여하는 멜라닌 색소가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면 흰머리가 생긴다. 이는 호르몬과 깊은 관련이 있다. 2. 스트레스 흰머리가 많은 젊은 사람들 중에 유전을 제외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가 많다. 스트레스는 혈액순환을 방해해 모근을 약하게 하고 이는 새치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3. 영양 섭취부족. 몸의 영양이 부족하게 되면 흰머리가 생기게 된다. 흰머리 생기는 이유 흰머리가 생기는 경우는 다음 사항들을 볼 수 있다. 1. 유전적인 경우. 보통 흰머리는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에 나타나는데 남들보다 빨리 흰 머리가 보인다면 가족력에 의한것으로 볼 수 있으며 90%이상이 유전적인 영향이 크다. 2.신장기능 저하로 인해.. 2017. 2. 17.
쉽게 먹는 위에 좋은 음식 섬유질 식품 쉽게 먹는 위에 좋은 음식섬유질 식품 현대인은 각종 기름진 음식과 튀겨진 음식 등 건강에 안좋은 음식에 노출되기 쉽다. 이런 음식들은 소화도 잘 안될뿐 아니라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오늘은 몸에도 좋고 소화도 잘되며 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위에 좋은 음식1양파 중간 크기 양파에는 2g의 섬유질이 있다. 양은 많지 않아도 좋은 종류인데요 양파에 있는 다당류인 이눌린은 수용성 섬유질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이눌린은 섬유질 보충제에 추가되지만 양파, 아스파라거스, 파 등은 자연적인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다. 위에 좋은 음식2견과류 아몬드 4분의 1 컵에는 4g의 섬유질이 있다. 견과류는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른 영양분을 가지고 있으므로 한 가지만 고집하지 말고 여러 가지를 먹는 게 좋다. 위에 .. 2017. 2. 17.
선택의 순간마다 나를 바로잡아주는 질문들 선택의 순간마다나를 바로잡아주는 질문들 인생은 B(brith탄생)와 D(death죽음)사이의C(choice선택)라고 합니다.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을 하며 살아왔고선택의 결과가 바로 지금의 내 모습입니다. 보다 나은 내가 되기 위해,보나 나은 인생을 만들기 위해,당신의 선택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선택의 순간마다나를 옳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수 있는10가지 질문을 소개합니다. 1. 이 선택은 나를 미래로 이끄는가,아니면 과거에 매달리게 하는가? 2. 이 선택은 내 꿈을 위한 것인가,아니면 당장의 만족을 위한 것인가? 3. 나는 지금 스스로의 힘으로 서 있는가,아니면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애쓰는가? 4. 나는 좋은 점을 보는가,아니면 잘못된 점만 찾는가? 5. 이 선택은 나의 인생의 활력을 더해줄까,.. 2017. 2. 16.
젊어지는 비결 구운마늘 효능 정리 젊어지는 비결 구운마늘 효능 마늘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대표음식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2005년 계절별 영양조사’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인은 여름철에 백미 다음으로 마늘을 자주먹는다. 김치나 소금보다 자주 먹는다는 통계다. 그러다 보니 한국인은 마늘을 통해 탄수화물, 인, 나트륨, 티아민, 비타민C 등 영양소를 상당 부분 섭취하고 있다. 하지만 구운마늘 효능이 어디에 좋은지 구체적으로 알고 먹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생마늘 보다 구운마늘 효능이 좋은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 생마늘의 알릴설파이드는 효소(알리나제)에 의해 알리신으로 변하는데 열을 가하면 효소 활성도가 떨어져 알리신이 줄어든다. 열에 약한 수용성 비타민인 C와 B도 감소한다. 그러나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물질의 활성도와 폴리페놀,.. 2017. 2. 16.
젊어 지는 비법 구운 아몬드 효능 젊어 지는 비법구운 아몬드 효능 바쁜 일상에서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잡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하루 한 줌의 양으로 풍부한 영양소와 다이어트까지 잡는 음식이 있다. 바로 햇살 가득한 캘리포니아에서 자란 ‘아몬드’다. 구운 아몬드 효능에는 아무리 먹어도 살찌지 않는 다이어트 효능과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는 비타민E와 폴리페놀과 같은 성분이 있어 체중감소 효과까지 있다. 구운 아몬드 효능1다이어트 음식 아몬드처럼 지방 함량이 높은 견과류는 많이 먹으면 살이 찔 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미국 퍼듀대 연구진은 하루 두 줌의 아몬드를 매일 섭취해도 몸무게나 체질량지수가 증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밝혔다. 아몬드에 들어있는 식이 섬유가 포만감을 일으켜 다른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고, 아몬드 세포.. 2017. 2. 14.
눈 피로 풀어주는 노안에 좋은 음식 눈 피로 풀어주는노안에 좋은 음식 요즘 스마트폰으로 글을 많이 쓰다보니 가까이 있는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이 생겼다. 심지어 음식을 먹을때 숟가락으로 음식을 떠서 입으로 가까이 오면 숟가락에 있는 음식이 흐릿해지면서 눈이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이런 현상을 안과에서 노안이라고 한다. 노안이 예전에는 40대 후반에서 50대 초반에 생기는 거로 알려졌다. 하지만 최근에는 40대 초반 또는 30대 중반부터 노안이 발생한다. 이유는 장시간의 스마트폰, 컴퓨터, TV 시청으로 눈의 피로 때문이다. 건조한 환경과 실내 활동 증가로 '안구건조증' 환자도 급증하는 가운데, 잦은 스트레스와 술자리, 지나친 카페인 섭취 등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도 눈의 피로감을 부추기는 요인이 되고 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대.. 2017. 2. 9.
대한민국 남편 16계명 대한민국 남편 16계명 남자의 인생은 여자에게 달렸다. 이 평범한 진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면, 아랫글을 오늘부터 매일 아침 출근하면서 10번, 잠자리에 들기 전 10번씩 뜻을 새겨 가며 자세히 낭송하라. ① 인명재처(人命在妻): 남편의 운명은 아내에게 달려 있다. ② 진인사대처명(盡人事待妻命): 최선을 다한 후 아내의 명령을 기다리라. ③ 수신제가(手身제가): 손과 몸을 쓰는 일은 제가 하겠습니다. ④ 처화만사성(妻和萬事成): 아내와 화목하면 만사가 순조롭다. ⑤ 지성(至誠)이면 감처(感妻): 정성을 다하면 처가 감동한다. ⑥ 처하태평(妻下泰平): 아내 아래 있을 때 모든 것이 평온하다. ⑦ 순처자(順妻者)는 흥(興)하고 역처자(逆妻者)는 망(亡)한다∼ : 아내(Wife)에게 순종하면 삶(Life)이.. 2017. 2.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