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2/074

몸을 늙게 만드는 나쁜 습관 7가지 몸을 늙게 만드는 나쁜 습관 7가지 작은 습관 하나가 우리 몸을 피곤하게 하고 늙게 만들 수 있다. 알게 모르게 행하고 있는 나쁜 습관은 건강한 삶을 위해서 고치는게 좋다. 다른 사람이 지적할때 겸허히 받아들이고 자신을 위해서 고치자. 몸을 늙게 만드는 습관 7가지를 알아보자. 나쁜 습관1. 밤 9시 이후 식사하는 습관. 밤 9시 이후에는 우리의 뇌가 휴식에 들어가는 시간으로, 이때 식사를 하는 것은 뇌를 피로하게 만든다. 나쁜 습관2. 험담하는 것. 욕설이나 막말 등의 부정적인 말을 가장 먼저 듣는 것은 바로 자신의 귀다. 그러므로 부정적인 단어는 뇌를 둔화시킨다. 나쁜 습관3. 항상 같은 일상 패턴. 회사와 집만 왕복하는 등 매일 정해진 생활만 하는 사람들은 매너리즘에 빠지기 쉽고, 이 매너리즘이 뇌.. 2017. 2. 7.
화를 다스리는 법 7가지 화를 다스리는 법 7가지 화가 한번 나면 좀처럼 참기 힘든 사람이 있다. 성경의 문제도 있지만 화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참기 어렵다. 화를 잘 안내는 사람은 자신만의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화를 다스리는 법 7가지를 알아보자. 화를 다스리는 법1세 가지 질문을 던져 보자 - 화를 내는 것이 적절한가- 화를 낸다고 해서 상황이 달라질 수 있을까- 화를 내면서 대응할 가치가 있는가 이렇게 생각하다 보면 분노는 합리적인 사고로 전환되고 화가 서서히 가라앉게 된다. 화를 다스리는 법2몸을 이완시켜 보자. 심호흡을 10분 정도 해 보라.- 눕거나 편안한 자세로 의자에 앉아서 눈을 감는다- 길고 깊게 코로 숨을 들이쉬어 폐까지 가도록 한다- 숨과 공기의 흐름에 정신을 집중한다 근육의 긴장을 풀어.. 2017. 2. 7.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대처법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대처법 유난히 코피를 자주 흘리는 사람이 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세면 할때 갑자기 코피가 나는 경우가 있다. 바쁜데 코피를 멈추게 하느라 시간을 허비하게 되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건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가 몸에 이상이 있는 현상일까 걱정인 것이다. 코피가 나오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다. 1,위.십이지궤양이 있을 때;토혈이나 하혈을 하는데 토혈을 할 때 코로 넘어 올 경우.2,간장에 열이 있을 때. 비장에 열이 있을 때 그 열이 지나쳐 간장으로 흘러갈 때 코피를 흘리며 이때 무서움을 많이 타게 된다. 3.혈고가 있을 때;예전에 사고를 당하여 피를 많이 흘린 경우 그 피가 고여 있다가 토할 경우 코로 넘어 올 경우. 4,냉기가 심할 때;평소 몸을 차갑도록.. 2017. 2. 7.
녹내장이란 녹내장 초기증상 이겨내는 방법들 녹내장 이란 녹내장 초기증상이겨내는 방법들 녹내장은 안압의 상승으로 인해 시신경이 눌리거나 혈액 공급에 장애가 생겨 시신경의 기능에 이상을 초래하는 질환이다. 시신경은 눈으로 받아들인 빛을 뇌로 전달하여 ‘보게 하는’ 신경이므로 여기에 장애가 생기면 시야 결손이 나타나고, 말기에는 시력을 상실하게 된다. 녹내장의 발병의 주요 원인은 안압 상승으로 인한 시신경의 손상이다. 시신경 손상이 진행되는 과정에 대해서는 안압 상승으로 시신경이 눌려 손상된다는 것과, 시신경으로의 혈류에 장애가 생겨 시신경의 손상이 진행된다는 두 가지 기전으로 설명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병을 일으키는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으며, 이에 대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때문에 녹내장 초기증상이 발생시 빠른 대처가 중요.. 2017. 2.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