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부추 효능 알고 먹으면 더 좋은 이유 8가지

by 탈리타쿰 2016. 12. 12.
반응형

부추 효능 알고 먹으면

더 좋은 이유 8가지




부추는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으로 다른 채소와 달리 한 번만 종자를 뿌리면 그 다음 해부터는 뿌리에서 싹이 돋아나 계속 자란다. 부추 효능이 강하고 좋은 이유다.


부추 효능은 한방에서 정력에 좋은 채소로 예로부터 인정받고 있으며 성질이 약간 따뜻하고 맛은 시고 맵고 떨다.


부추에 함유되어 있는 당질은 대부분 포도당과 과당의 단당류로 되어 있다. 냄새는 독특한 유황화합물로 독특한 향미가 있는 식품이다. 


부추는 마늘과 비슷한 강장 효과가 있다.



 

부추 효능1

혈액순환에 좋다.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혈액순환장애를 개선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어깨가 결린다거나 허리가 아플 때 부추를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부추 효능2

간에 좋다.


부추에는 칼슘과 철분, 비타민C와 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고 소장과 대장을 보호해주는 효과도 더불어 볼 수 있다.

 


부추 효능3

정력에 좋다.


부추는 강한 양기를 품고 있으며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식품이다. 


부추에는 천연 피로회복제로 알려져있는 황화알릴이 함유되어 있어, 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이 높아져 정력도 자연스레 증가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부추 효능4

여성에게 좋다.


부추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도록 도와줘 여성분들의 생리량을 증가시키고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냉한 체질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부추 효능5

허리에 좋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부추는 비타민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부추를 섭취하면 무릎과 허리를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우리 몸의 묵은 피를 배출시켜 만성적인 허리디스크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부추 효능6

위장병에 좋다.


부추를 섭취하면 혈액을 우리 몸에 골고루 공급해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위장이 약해 복부에 찬 기운이 쌓여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부추 효능7

성인병 예방에 좋다.


부추에는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허약한 체질을 갖고 있는 분의 체질을 개선시켜주고 성인병 예방 효과도 볼 수 있다.

 


부추 효능8

활성산소 제거


부추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화 예방 및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음식 중 하나로 늙은 호박의 4배, 애호박의 19배, 배추보다 83배 이상의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