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얼룩말

자다가 깨어날 때 하면 안되는 것 2가지

by 탈리타쿰 2019. 12. 18.
반응형

자다가 깨어날 때 하면 안되는 것 2가지

 


종종 자다가 깨어날 때 다시 잠이 오지 않아서 힘든경우가 있다. 밤마다 이런 현상이 반복되면 몸에 이상이 있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한다.


밤에 자다가 중간에 갑자기 잠을 깨게 되면 당황하게 마련이다. 다시 잠 자려고 노력해도 이리저리 뒤척이다 잠을 제대로 못 자게 되면 다음날 컨디션이 엉망이 된다.




 

자다 밤중에 깼을 때 어떤 사람은 스마트폰으로 시간을 확인하기도 하고 어떤 이는 잠자리를 벗어나 물 한잔을 마시기도 한다


 

 

자다가 깨어날 때

시간을 확인하지 마라


에 충분히 자지 못하게 됐다는 두려움은 여러 면에서 나쁜 영향을 준다. 


미국수면의학위원회의 위원인 마이클 브레어스 박사는 “하지만 이는 자다가 중간에 깼을 때 시간을 확인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에게 해당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브레어스 박사는 중간에 잠에서 깼을 때 시간을 확인하는 것은 실수라며 시간을 확인하고 알람이 울릴 때까지 남은 시간을 계산하는 대신 아예 시계를 안 봐야 제 시간에 일어나 출근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중간에 깨서 시간을 확인하게 되면 일을 시작하기 전까지 불과 몇 시간밖에 안 남았다는 불안감 때문에 다시 잠에 빠지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자다가 깨어날 때

잠자리를 되도록 벗어나지 마라


잠자다 중간에 눈을 떴다고 해서 침대 등 잠자리를 박차고 일어나서는 안 된다. 잠자리를 벗어나면 다시 잠들기가 힘들게 된다. 푹신한 이불의 온기를 느끼면서 잠자리에서 그대로 있는 게 좋다. 

 

물론 소변 등이 너무 급해 깼다면 일단 빨리 처리를 하고 잠자리에 다시 드는 게 좋다. 잠자리에서 일어나 활동을 하게 되면 심장은 더 많은 혈액을 신체로 퍼 올리게 된다


브레어스 박사는 잠을 자려면 심장 작동이 낮은 수준이 돼야 하는데 이런 과정이 금세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다시 잠에 들기가 힘들게 된다고 말했다.











#자다가깨어날때 #밤에깰때 #잠자다깰때 #잠이안올때 #잠들기힘들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