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얼룩말

삶의 의욕이 없을때 의욕상실 극복 방법

by 탈리타쿰 2017. 1. 17.
반응형
삶의 의욕이 없을때
의욕상실 극복 방법


삶의 어려움과 시련을 겪고 나면 다시 마음을 다잡기 쉽지 않다의욕이 느껴지지 않을 때 어떻게 하면 다시 의욕을 끌어올릴 수 있을까?


만약 자신감을 상실하고 움추려져 있다면 다시 일어설 수 있으니 아래의 방법을 참조해 보자.




삶의 의욕이 없을때

의욕상실 극복 방법1

처음의 목표로 돌아가라.


처음 꿈을 이루려고 노력할 때는 마음 속에 목표가 있었지만너무 열심히 일만 하다 보면 꺼지지 않을 것 같던 불꽃 같은 열정이 어느새 사라지고, 쉽게 지치며본래 목적을 잊게 될 수 있다.


지치면 누구나 그렇게 된다.

 

일부러 시간을 내서 당신의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다시 점검하여 당신이 이토록 열심히 일하고 있는 이유를 다시 상기하라.


처음에 품었던 열정을 되살리고시작할 때의 흥분을 되새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삶의 의욕이 없을때

의욕상실 극복 방법2

동기 부여는 한때 일어나는 사건이 아닌

과정임을 기억하라

 

동기 부여가 일회성 사건이라는 잘못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동기 부여 프로그램을 오디오로 듣거나 

책을 한 권 읽으면 동기가 부여되고 그 상태가 유지될 거라고 생각한다.


딱 하루 몸에 좋은 식사를 한다고 체중이 유지되는 것이 아니듯나는 그런 방법은 틀렸다고 생각한다.

 

동기가 부여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의욕을 갖기 위해 매일 집중해야 한다그 방법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의욕적인 아이디어와 생각을 당신의 마음과 영혼에 계속 주려면 매일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아라.




삶의 의욕이 없을때

의욕상실 극복 방법3

믿을 수 있는 친구와 이야기하라.


기운이 빠졌을 때면 좋은 친구와 아침이나 점심을 함께 하며 의견과 생각, 충고를 구하는 것도 좋다.


당신의 일상 바깥에 있는 사람이 보다 객관적인 충고를 줄 수도 있고당신에겐 힘이 나게 해줄 사람다시 의욕을 일으켜 줄 수 있는 수다를 떨 사람미소를 지으며 넌 이걸 할 수 있어, 너도 알잖아.’라고 말해 줄 사람이 필요할 수도 있다.

 

한 가지 주의할 것은 친구를 잘 골라 만나야 한다는 점이다당신을 깎아 내리고 당신의 아이디어가 어처구니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아닌진심으로 격려해주는 사람을 만나라.



삶의 의욕이 없을때

의욕상실 극복 방법4

당신에게 힘이 되는 것을 구하라.


당신을 로켓처럼 날아가게 해줄 연료를 구하라.


당신의 동기 부여를 유지해 줄 수 있는 활동이 무엇인가동기 부여가 되는 영화를 보든하이킹을 가든, 몇 년 전에 읽었던 동기 부여에 관한 책을 읽든 당신에게 맞는 것이면 된다.


혹은 정원 일, 한동안 손대지 않았던 그림 완성일 수도 있다유튜브에서 영감을 주는 스피치 영상들을 찾아 매일 보라


당장 할 수 있는 간단한 일들이 있다.




삶의 의욕이 없을때

의욕상실 극복 방법5

새로운 것을 시도하라.


일상이 단조롭고 지겨워진 경우도 있다.


그러니 뭔가 새로운 일을 해서 정체된 상태를 해소하라예를 들어 배구팀에 들고 싶다는 생각을 늘 했다면 오늘 당장 가입하라.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행동만으로 생각에 자극이 되고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기쁨과 꼭 필요했던 변화를 얻게 될 수 있다.


그러니 늘 하고 싶었지만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일을 생각해 내서그게 실현되려면 다음 단계로 무엇을 해야 할지 알아보라.



삶의 의욕이 없을때

의욕상실 극복 방법6

의욕 수준을 유지시켜 줄

소규모 모임을 시작하라.


마스터마인드 그룹이라는 개념이 있다1940년대에 나폴레온 힐의 책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에 처음 등장한 후 유명해진 단어다.

 

이것은 소규모 그룹으로그룹의 목적은 그룹의 모든 사람들이 서로서로 도와주는 것이다.

 

마스터마인드 그룹 대부분은 한 달에 한 번씩 모이고서로에게 충고와 도움을 요청한다그러니 기존의 마스터마인드 그룹에 가입하거나 당신의 그룹을 새로 시작할 수 있다.


의욕적인 사람들을 만나면 당신의 동기 부여 수준도 올라가게 되며당신은 격려와 도움을 받게 된다.


위 목록 중 몇 개를 골라 내일 당장 적용해 보라행동을 취하는 것 자체가 당신의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된다행동을 하면 생각도 바뀌고,


생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