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빈혈 증상 없애는 빈혈에 좋은 음식

by 탈리타쿰 2017. 3. 7.
반응형

빈혈 증상 없애는

빈혈에 좋은 음식

 

 


최근 빈혈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간단하게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먹거나 영양이 부족한 음식을 먹기 때문이다. 영양 부족으로 각종 질병이 생기지만 어지러움증이 생기게 하는 빈혈도 증가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최근 빈혈에 좋은 음식이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하다.




 

빈혈은 예전에는 잘 먹지 못해서 생긴 병이라고 생각했다


어느 정도는 맞다. 하지만 현대는 먹는거는 부족하지 못하다. 부족한 것이 있다면 영양이 부곡한 것이다. 편식, 불규칙한 식사,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하여, 영양 불균형으로 생긴 빈혈 증상이 생기는 것이다.

 

 


빈혈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혈액의 양이 부족해서 생기는것이다.


혈액의 (적혈구)헤모글로빈 수치가 일반인들에 비하여 부족하여 산소공급이 원활하지 못해서 조직의 저산소증을 유발하는 경우를 말한다.

 

어지러움증은 정신을 놓치기 때문에 사고로 이어질수 있다. 


때문에 빈혈 증상이 있다면 지나치지 말고 꼭 치료나 빈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주는게 좋다.

 


 

빈혈 증상


어지러움증 빈혈의 증상으로는 갑자기 느껴지는 어지러움증이 대표적.

두통 산소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뇌의 산소가 부족하여 두통 발생.

피곤함 갑작스럽게 기운이 떨어지고몸이 무거짐.

창백한 얼굴 얼굴에 피기가 없다는것이 바로 여기서 나다적혈구의 수가 부족해서 오는 현상이며 얼굴만이 아니라 입술과 손톱등의 색도 창백해 진다.

구토기억력 감퇴 빈혈의 증상이 심각해지면발행하는 현상.

 



빈혈 증상


임신 중에 빈혈 증상을 많이 호소한다. 


태아에게 혈액을 공급해야 되기 때문이다. 적혈구의 양은 거의 늘어나지 않고 혈액은 많이 필요하고 따라서 빈혈이 발생한다.


빈혈이 계속되면 태아의 성장과 출산시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으니, 당연히 올수있는 증상이라고 간단하게 넘어가지 말고고, 관리를 더욱 철처히 해야한다.

 

다이어트로 인한 빈혈은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으로 오는 부작용중에 하나다줄어든 식사량이나, 아예 굶어버리는 다이어트 때문에 영양불균형을 초래하여 생기는 빈혈도 있다.

 


 

잘먹는데 빈혈이 있다!?


편식에서 오는 영양결핍이다잘못된 식사는 영양불균형을 초래하게되어 빈혈이 오게 되는것다. 이때는영양섭취를 골고루 적당히 꾸준히 섭취하는것이 좋다.

 



빈혈에 좋은 음식

붉은 살코기, 생선


철분 결핍성 빈혈인 경우 붉은 살코기는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12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B12는 동물성 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이 자주 있는 사람은 습관적으로 고기를 많이 먹어주는게 좋다.



 

빈혈에 좋은 음식

시금치


시금치는 적혈구를 생성하는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나 수유중인 분, 성장기 어린이에게 부족할수 있는 엽산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빈혈에 좋다.

 

엽산은 세포를 만드는 역할을 한다. 엽산은 꼭 먹어서 섭취하는 영양소이다. 엽산은 시금치에 많이 들어있다.




 

빈혈에 좋은 음식

콩으로 만든 음식, 콩류


콩은 우리 주위에서 잘 찾아 먹을수 있는 식품 중에 하나다철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것이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다.

 

 

빈혈에 좋은 음식

곡류( 보리, 현미)


곡류에도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꾸준히 잘 섭취하면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