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얼룩말

돈 없이도 평생 행복하게 사는법 18가지

by 탈리타쿰 2016. 10. 17.
반응형

돈 없이도 평생 행복하게 사는 법 18가지

 



지금 세상은 돈이면 뭐든지 살 수 있고 돈이면 다 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좋은 집에 좋은 자동차가 사람을 판단하는 슬플 세상이 되었죠.


이러다보니 너나할것없이 돈버는 일에 인생을 허비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분명한 것은 돈이 사람을 판단하는 기준이 아니고 돈이 인생을 절대 행복하게 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돈이 없어도 평생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립니다.






돈 없이 행복하게 사는법1. 자신을 알고 인생의 가치가 무엇인지 찾아라.




내가 잘할 수 있고 내가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하는게 중요하겠죠. 나를 알아주고 나를 존중해 주는 사람을 소중하게 여기는 일이 바로 행복하는 비결입니다.





돈 없이 행복하게 사는법2. 100% 자신의 모습을 보일 수 있는 친구를 가져라.




함께 꿈을 공유하고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짓고 같이 맘껏 웃을 수 있는 친구가 단 한 명이라도 옆에 있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그런 친구가 적다면 지금부터라도 평생을 함께할 친구를 만들어 가는 것이 행복하게 사는 비결입니다.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3. 응원하는 친구를 사귀어라



자주 보지 못하더라도 기쁜 소식은 전해주고힘들 때 전화로라도 응원해 줄 수 있는 친구를 사귀는게 좋습니다. 이런 종류의 우정이야말로 시공간을 초월할 변치 않을 우정입니다.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4.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인생은 소중하고 그 누구도 확실한 미래는 없습니다감사해야 할 사람 또 감사한 일을 생각하며 소중한 사람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적극적인 사람이 돼 보세요.



 

돈 없이도 평생 행복하게 사는법5. 자신의 좋은 점을 발결하며 살자




세상에는 정말 이해할 수 없는 고통과 고난도 있음을 받아들이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삶의 의미와 인생의 좋은 점을 발견하며 다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6. 진심으로 공감하라


타인에 대해서 연민을 갖고 진심으로 공감하라, 대가는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타인에게 느끼는 동지애만으로도 보상은 충분하다.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7. 본인의 약점을 인정하고 자신을 사랑하라.



약점을 개선하려고 꾸준히 노력해라, 완벽함을 지나치게 추구하면 스스로 지치게 된다.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8. 사랑에 몰두하라




두려움 때문에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랑을 포기해선 안된다가족, 친구, 연인, 자녀, 주변 사람들, 그리고 자신을  사랑하라.


인생의 중요한 가치가 여기에 있다. 미루지 말고 지금 사랑하기를 시작하라.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9. 열정과 평안을 찾으라




저절로 열정이 생기고 동시에 마음이 평안해지는 일은 찾아라. 열심히 찾으면 찾게되어 있다.

 



돈 없이 행복하게 사는법10. 추억을 많이 만들어라.




당신을 웃게 만드는 추억, 때론 민망한 기억의 추억그리고 당신을 울게 만드는 추억을 많이 만들어 보라. 이런 것들이 당신이 너머졌을때 일어나게 하는 큰 힘이 된다.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11. 스스로 인생의 로드맵을 그려라.




다른 누구도 아닌, 자신의 의지대로 살아라. 행복한 계획을 세우고 의미있게 살아라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12. 경청하라




누구나 말하고자 하는 게 있고 그 가운데 들을 내용이 있다. 정말 용기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얘기를 경청할줄 아는 사람이다.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13. 안 좋은 습관은 극복하라.




당신의 인생은 오직 한 번뿐이다머뭇거릴 이유가 있는가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14. 당신이 겪은 모든 경험에서 교훈을 얻어라.



새로운 교훈으로부터 미래를 다시 설정하라그리고 그 교훈을 친구, 동료, 타인과 기꺼이 공유하라마지막으로! 새로운 것을 배우는데 적절한 시기는 따로 있는 게 아니다.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15. 과감하게 새로운 경험에 도전하라.


 

돈 없다고 주늑들지 말고 새로운 경험, 새로운 시도를 도전하라.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16. 평등하라




인종, 문화, 경제적 계층, 나이, , 성적 취향종교랑 상관없이 모든 이에게 평등하게 대하라.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17. 당신은 좋은 사람이다




만약 건강하고 잘 곳이 있고 깨끗한 물과 음식을 먹을 수 있다면당신이 이 세상 누구보다 운 좋은 사람임을 명심하라중요한 사실이다.

 



돈 없이도 행복하게 사는법18. 웃는 법을 잊지 마라.




나이가 들어도 아이처럼 호기심과 경외심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라성숙함과 명랑함은 충분히 공존할 수 있다. 웃음이 많은 사람은 만사를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