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얼룩말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by 탈리타쿰 2016. 11. 23.
반응형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차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감기 몸살에 심하게 걸렸습니다. 처음에는 목이 따갑기 시작하더나 목감기가 심해졌습니다.


목감기는 의학적으로는 금성 인두염이라고 합니다.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감염에 의해 염증이 생긴 경우이죠. 목감기가 생기는 원인을 살펴보면 스트레스, 피로, 과로, 열성질환, 과도한 온도차이, 허약체질이 문제가 됩니다.



목감기의 증상으로는...  초기에는 목부분에 이물감과 건조감,가벼운 기침 정도가 나타나고 심해지면 통증과 음식물을 삼키면 통증이 유발되고 침을 삼키는 것과 먹는 것이 불편하여집니다.


또한 입에서 냄새가 나고 혀에 설태가 끼거나 귀밑 부분에 통증이 발생하고 심한 경우에는 경부 림프절 종대와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목감기는 초기에 빨리 잡지 않으면 기침도 심해지고 몸살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초기에 빨리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목감기 빨리 낫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1. 

따뜻한 소금물로 가글하기


따뜻한 소금물로 가글을 하고 코감기도 있다면 코 안도 같이 헹궈주는게 좋습니다. 감기로 인해 비염이 심한 분은... 코안을 세척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소금은 천일염을 쓰는데 천일염에는 항균, 소독 효과가 있어서 입과 코 안의 균과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가글하기 전보다 훨씬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2.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섭취


목감기 빨리 낫는법중 두번째 방법은 바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입니다. 과일에는 모든 분들이 잘알듯이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기침과 가래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배가 아주 좋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3.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자


하루에 6~8잔 정도의 물을 섭취하면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물을 갑자기 한번에 많이 마시게 되면 몸 속 나트륨 농도가 낮아져서 좋지 않으니 조금씩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약 등을 복용할 때에 물을 마시지 않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요... 이럴 경우 약이 식도에 남아서 식도를 자극하고 심하면 식도 궤양까지 일으킬 수 있으니 꼭!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4.

감기에 좋은 차를 마시자


비타민은 목감기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을 주지만... 겨울에는 따뜻한 차를 통해 비타민을 섭취하면 몸도 따뜻해지고 감기도 낫고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차는... 레몬차, 유자차, 모과차, 생강차, 매실차, 대추차, 도라지차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도라지차를 강력 추천합니다. 제가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5.

습도 조절 해주기


실내 습도는 50~60도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건조한 환경에 있다보면 감기나 알레르기 비염에 더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환기를 자주 해 주고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하는 것이 목감기를 빨리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물에 적신 수건 등을 널어 놓는 것이 습도 조절을 도주기도 합니다. 물을 사용하는 가습기에는 세균이 번식하기 쉬우므로 세척이 용이한 위생적인 가습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6.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하루에 10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시는 것이 빠른 치유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평일에는 그럴 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기에 휴일에 최대한 푹 쉬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7.

체온유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에 잘 걸리는 시기는 아무래도 환절기가 가장 많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일교차로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추운 일교차 때문에 면역력이 제대로 유지가 되지 않아 감기에 걸리는 것이기 때문에 적정 온도를 지켜 체온유지에 신경을 쓰는 등 따뜻한 것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목감기 빨리 낫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목감기에 좋은 음식과 목감기에 좋은 차를 알아보겠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1

무는 비타민 C가 풍부해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무를 얇게 썰어 유리병에 담고 꿀을 가득 부어 하루밤 정도 보관하면 맑은 무즙이 우러나와 꿀과 섞이는데, 이 즙을 하루 3회 ,1회 두스푼씩 섭취하면 좋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2

모과


모과는 기관지에 좋아서 차로 끓여 마시면 좋습니다. 위의 무와 같이 모과를 얇게 저며 꿀과 함께 절여두었다가 차로 끓여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3


배는 특히 목에 생긴 염증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많아 면역력이 약회되어 나타나는 질병에 그효과가 탁월합니다. 배의 속을 파고 꿀과 모과를 넣어 중탕을해서 먹어 주면 좋습니다.


목감기는 한번 걸리면 기침, 가래, 통증 등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한 정도가 됩니다. 때문에 목감기 증상이 있을때 목감기 빨리 낫는법을 참조하여 초기에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약국에 보면 테라플루 나이트가 있습니다. 잠자기 전에 테라플루 나이트를 따뜻한 물에 한잔 타먹으면 목감기를 초기에 잡을 수 있습니다.


제 경우의 목감기 빨리 낫는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