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씬한얼룩말

무조건 성공하는 다이어트 비결 10가지

by 탈리타쿰 2016. 12. 5.
반응형

무조건 성공하는 다이어트 비결 10가지




작심 삼일은 이제 그만! 그동안 너무 힘들어서 체중감량을 실패 했다면 오늘 공개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성공할 수 있다.


쉬워서 그만 지나쳤던 방법이지만 꾸준하게 하면 확실하게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 방법1

아령 운동하기


다이어트 아령 운동은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할 수 있다.


일주일에 4~5회 정도 꾸준히 해주면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다이어트 방법2

녹차 마시기


다이어트 효과로 녹차를 마시는 습관을 가지면 하루 동안 70칼로리를 더 소모할 수 있다.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1년간 반복하면 약 3.3kg의 체중을 줄일 수 있다.


 

다이어트 방법3

하루 20분 이상 운동하기


다이어트 운동으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한다거나, 한 두 정거장 정도의 거리는 걸어 다니자. 운동 외에도 일상생활의 습관을 바꿔야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다이어트 방법4

액체 칼로리 섭취 제한


액체 형태와 고체 형태의 칼로리 섭취엔 차이가 있다. 음료와 같은 액체 형태는 고체 형태와 같은 칼로리를 섭취해도 포만감을 느끼기 어렵다.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다이어트 방법5

충분한 수면


다이어트 중 사람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이 수면이다. 수면 부족은 지방 축적을 의미한다. 연구팀에 따르면 4시간을 잔 사람은 8시간을 잔 사람보다 신진대사가 느리다.


 

다이어트 방법6

숨은 소금 섭취 줄이기


나트륨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1작은 술(2.3g) 정도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이보다 몇 배나 많은 소금을 섭취하고 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선 필히 나트륨을 줄여야 한다.




다이어트 방법7

매운 음식 먹기


매운 고추 속 캡사이신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칼로리 소모량을 증가시킨다. 또 해로운 백색지방이 에너지를 태우는 갈색지방으로 변화하는 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 방법8

물 자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은 가장 쉽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다. 매일 물 1.8ℓ 이상의 물을 섭취하자. 몸 안에 축적된 지방이 배출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반면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몸 안의 신진대사가 느려져 살이 잘 찌게 된다.


 

다이어트 방법9

저녁 운동


저녁 7시 이후엔 부신피질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운동 효과가 더 높아진다. 


또 운동 이후엔 2~3시간 동안 칼로리 소모율이 높게 유지되기 때문에 저녁 식사 30분 전에 운동하면 저녁에 섭취한 음식이 몸속에 쌓이는 것을 줄일 수 있다.


 

다이어트 방법10

식사 거르지 않기


우리 몸은 섭취 음식이 줄어들면 다음에 사용할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몸속에 축적하는 습성을 갖고 있다.


결국 굶는 습관을 반복하는 것은 몸 속의 신진대사율을 낮춰 지방이 몸에 더 잘 쌓이도록 바꿀 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