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쉽게 먹는 위에 좋은 음식 섬유질 식품

by 탈리타쿰 2017. 2. 17.
반응형

쉽게 먹는 위에 좋은 음식

섬유질 식품

 

 

현대인은 각종 기름진 음식과 튀겨진 음식 등 건강에 안좋은 음식에 노출되기 쉽다. 이런 음식들은 소화도 잘 안될뿐 아니라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오늘은 몸에도 좋고 소화도 잘되며 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위에 좋은 음식1

양파


중간 크기 양파에는 2g의 섬유질이 있다. 양은 많지 않아도 좋은 종류인데요 양파에 있는 다당류인 이눌린은 수용성 섬유질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이눌린은 섬유질 보충제에 추가되지만 양파, 아스파라거스, 파 등은 자연적인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다.

 

 


위에 좋은 음식2

견과류


아몬드 4분의 1 컵에는 4g의 섬유질이 있다. 견과류는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른 영양분을 가지고 있으므로 한 가지만 고집하지 말고 여러 가지를 먹는 게 좋다.

 


 

위에 좋은 음식3

얼린 완두콩


냉동 완두콩은 사람들이 지나치기 쉬운 섬유질 저장고라고 할 수 있다. 삶은 완두콩 한 컵에는 4g의 섬유질이 있어 가장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위에 좋은 음식4

키위


달콤하고 톡 쏘는 과일 키위에는 2g의 섬유질이 있다. 가방에 몇 개 넣고 다니면 오후 간식으로 훌륭하며 하루에 필요한 섬유질의 양도 채울 수 있다


베리류도 비슷한데, 특히 라즈베리는 한 컵에 8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5

사과


사과는 섬유질의 가장 기본적인 공급원이다. 섬유질이 3g 이상이면 좋은 음식인데, 사과는 4g을 가지고 있다. 하루에 사과 하나를 먹는 것은 섬유질의 하루 권장량을 얻는데 도움이 된다.


 

 

위에 좋은 음식6

치아씨


고대 아즈텍인들이 주식으로 삼았던 치아 씨는 수용성과 불용성 섬유질을 함께 갖고 있어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 된다

치아 씨 작은 스푼 한 개에는 6g의 섬유질이 들어 있다. 치아 씨를 아이스티나 음료에 30분 정도 불려서 먹으면 더욱 좋고 요구르트, 오트밀, , 샐러드에 섞어도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