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암세포 자살시키는 아로니아 효능

by 탈리타쿰 2017. 2. 21.
반응형

암세포를 자멸하게 하는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한다. 하지만 최근에 아로니아 효능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슈퍼식품이다.


아로니아란 초크베리는 아로니아 나무의 열매로 식용 또는 약용으로 사용하며 식용 색소의 원료로 쓰이기도 하고 관상용으로도 역시 재배된다.


'레드 초크베리', '블랙 초크베리', '퍼플 초크베리'3가지를 합쳐서 아로니아라고 한다. '킹스베리'(King's Berry)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아로니아 효능 1

노화방지(항산화,항노화)


인체의 노화는 피할수 없는 현상이지만 그러나 보다 젊어질 수는 있다.

 

아로니아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카테킨등이 성분이 노화물질을 신속하게 제거하고 발암물질과 산화물질을 중화시키거나 배출시켜 생체 나이를 낮추고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


 

 

아로니아 효능 2

동맥경화 방지


소리없는 살인자라고 불리는 동맥경화, 이는 기본적으로 활성산소나 유해독소들이 혈관을 공격해 내피세포가 손상되면서 시작된다.

 

아로니아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벽을 손상시키는 물질를 충분히 제거해주고 혈관의 염증(항염)이 감소하며, 또한 혈관을 건강하고 튼튼하게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개선시켜 준다.

 

 


아로니아 효능 3


암은 자연노화로 인한 세포의 면역기능이 저하되어 일어나며 스트레스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부터 온다


아로니아는 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 변이를 방지함으로서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이되는것을 막아주는 동시에 암세포가 스스로 자멸하도록 만든다.



 

 

아로니아 효능 4

당뇨병


당뇨는 흔히 몸을 움직이지 않고 고칼로리의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이들에게 흔히 나타나며, 유럽과 한국의 사망원인 3위를 차지 한다.

 

우리몸의 췌장은 인슐린은 물런 다양한 소화효소와 호르몬을 생산하고 포도당을 분해해 근육을 움직이는 에너지원을 만들어 낸다.

 

아로니아는 활성산소를 신속히 제거해 세포의 파괴를 막고 췌장세포의 신호전달 물질로 작용해 손상된 세포의 복원을 도와 주며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한다.



 

아로니아 효능 5

간 질환


간은 제2의 심장이라고 하며 인체의 소화 해독 분해에 관여하는 장기다.

 

간은 건강할때는 월활히 움직이면서 몸의 모든 기능이 정상으로 되도록 합니다. 그러나 간이 정상이지 못할때는 간염 간경화 간암 등 심각한 지병을 얻게 된다.

 

아로니아는 세포를 파괴하는 활성산소의 증가를 억제하고 제거하여 간 건강에 큰 도움이 되며 파괴된 세포를 복원하고 새로운 새포를 형성시켜 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한다.

 


 

아로니아 효능 6

치매


치매의 원인은 뇌신경 세포 주변에 독성을 가진 단백질이 협착되어 발생하는것으로서 기억력과 지적능력을 파괴하는 것이다.

 

아로니아는 신속한 활성산소 제거로 대뇌피질과 해마세포 등의 뇌신경계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뇌 세포의 신호전달물질로 작용해 손상된 세포의 복구를 돕는다.

 



 

아로니아 효능 7

비만


비만의 원인은 과식인 경우가 많지만 스트레스와 긴밀히 연관되어 있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경우 우리몸은 허기를 느끼게 되고 자연스레 과식하게 된다. 결과는 한번 만들어진 지방세포는 확장력이 빨라서 급속도로 전이되는만큼 신생지방세포의 형성을 막아 주어야 한다


아로니아를 복용하면 악성지방세포의 생성을 막아주고 지방세포의 자멸을 유도하며 결과적으로 손상된 세포의 복원과 원활한 지방대사를 도와 비만을 치료하고 예방한다.


 

 

아로니아 효능 8

피부미용/아토피


아로니아는 자외선이 강한 악천후에서 가장 잘 자라는 식물로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우리가 섭취시에는 손상된 피부 모세혈관을 복구하고 주름 기미 주근깨등 다양한 피부질환을 개선 한다


아로니아(블랙초크베리)에 함유된 프로안토시아니딘(OPC)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된 피부를 빨리 없애주어 새로운 피부조직을 만들어 내어 고운 피부가 되도록 만들어 준다


또한 중금속에 오염된 피부도 신속히 제거하며 먹는 화장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벌써 국내 화장품 대기업에서는 아로니아 화장품 제조에 대한 특허까지 획득하기도 했다


아로니아는 아토피 질환에 매우 효과적이여서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를 둔 부모님들의 고민해결에 큰 도움이 된다


아이들에게 먹일 때에는 우유나 두유 그리고 바나나/사과등 단맛이 나는 과일과 함께 갈아서 먹이거나 시럽을 가미해서 먹이면 잘먹을 수 있다.




 

아로니아 효능 9

시력저하


세계 2차대전 당시 영국은 공군기 조종사들에게 항상 베리류를 소지 하도록 하였다. 이는 안토시아닌이 시력을 향상시커 야간비행에 도움이 되었기 때문이다


아로니아는 눈에 좋다고 알려진 블루베리에 비해 함유랑이 적게는 5-7배 높으며, 아마존의 비아그라라고 알려진 아싸이베리(Acai Berry)에 비해서 약 4.6배 복분자에 비해서는 20, 포도에 비해서는 80배이상 높은 최상의 시력보호 식품이다.

 


 

아로니아 효능 10

혈행개선에 탁월


아로니아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혈관을 튼튼하게 할 뿐만아니라 혈류개선과 혈관확장 작용을 도와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어서 발생되는 고혈압,당뇨,하지정맥류 등 여러가지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준다.


부수적인 효과로 발기부전을 겪고 있는 대다수의 남성들이 발기부전이 개선되는 경험을 하는 사례가 많은데 이 역시 복분자의 20배에 달하는 안토시아닌의 효과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아로니아 효능은 국내는 물론 미국캐나다, 유일본 등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슈퍼베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