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얼룩말

아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본문

건강한얼룩말

아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탈리타쿰 2017.03.21 16:27

아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이란


면역력이란 원래 부모로부터 이행항체를 받지만 서서히 성장하면서 스스로 면역력이 생기게 되는데 면역력이 어떤 음식에서 비롯되기도 하지만 먼저 면역력이 어디에서 생성되는 지를 아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체의 면역력이란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는 뼈 가운데 위치한 골수에서 만들어지게 됩니다


면역력은 세균들이 침범하면 실시간으로 공격하는데 대식세포수지상세포자연살해세포, B-임파구, T-임파구가 그것들입니다이들은 모두 뼈 속의 골수에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즉,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이 좋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또한 인체의 장기 중에서 뼈와 골수를 담당하는 장기는 바로 "신장"입니다


신장이 튼튼하면 저절로 먹은 음식물이 뼈로 가고 골수로 가게 되는 것인데 신장의 성질을 알면 됩니다. 신장은 뼈와 골수, 진액을 생성하는데 추위를 제일 싫어 합니다


즉 차가운 음식, 차가운 바람, 습기 등 음기를 싫어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그토록 잔병치레 많이 하는 것도 이와 관련이 많습니다.



 

즉 식탁에 늘상 찬물 올려놓고 아이에게 먹이지요? 아이스크림 먹이지요


겨울철에 아이를 찬바람 맞게 놓아두지요. 그러면 아이는 신장이 차가워져서 절대로 면역물질이 생성되지 못합니다. 신장은 차가운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제역할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늘상 식탁에는 미지근한 슝늉을 올려놓고 온 가족들이 먹는 습관을 들여야 아이도 따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최우선으로 해야 할 일입니다. 찬물 먹이면 지장이 많습니다.



 

그런 다음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햇빛을 매일 20분정도 쐬이고 단백질, 비타민, 아연이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굴, 해산물, 살코기, 두부, 콩 등이 좋습니다


또한 생식도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생식은 말그대로 살아있는 면역력물질 덩어리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영양도 풍부하고 효소도 살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좋습니다.

 

성인이든 아이이든 면역력이 낮으면 쉽게 질병에 접할 수 밖에 없습니다성인보다 면역력이 낮은 우리 아이들은 더더욱 쉬울 수 밖에 없겠죠?


아이들이 대체로 나물을 싫어하기도 하지만 나물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좋은 음식임을 식습관지도 해주는 것이 우리 아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그럼 우리 아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1

취나물


취나물은 산에서 나는 대표적인 나물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의 60여종 가운데 24종이 식용이 가능하고, 우리나라 각지에 있지만, 특히 제주도에서 재배한 취나물이 무척 맛있다고도 합니다.


취나물에 풍부한 비타민B 성분은 수면을 관장하는 세로토닌 기능을 촉진해 불면증을 해소해주며, 비타민A와 아미노산은 환절기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작용을 통해 골다공증과 노화를 방지해주기도 합니다.



아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2

두릅


우리가 먹는 두릅은 두릅나무의 새순입니다.


두릅에는 땅두릅과 나무두릅이 있는데, 땅두릅은 봄에 특히 제철을 맞이합니다. 하지만 이 맛있는 두릅을 맛보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생산되는 양이 많지 않아 봄나물 가운데서도 귀하기 때문입니다.


두릅에는 사포닌 성분과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합니다. 면역력 증강에 좋으며 혈당 조절을 돕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것을 도와 합병증을 예방해주기도 하지요. 그리고 봄철의 춘곤증을 예방하고 피로를 회복하는 데도 무척이나 좋습니다.



아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3

냉이


냉이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봄나물입니다. 이 식물은 봄나물 반찬으로도 먹고 양재로 쓰이기도 하지요. 한의학에서는 냉이의 뿌리를 포함한 모든 부분을 약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찌개나 국, 부침으로 해 먹기 좋은 식물이기도 합니다.


냉이는 나물 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뛰어나기 때문에 체력이 허한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지요. 수험생, 혹은 피로에 지친 직장인에게 좋은 나물으로 추천합니다.


뿐만 아니라 철분과 무기질, 칼슘 함량이 높고 비타민B1C가 많아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4

더덕


더덕 역시 약재로 쓰이기도 하고 반찬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더덕은 인삼과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땅 속에서 자라는 삼이기 때문에 인삼/단삼/고삼/현삼과 함께 예로부터 5삼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더덕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사모닌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홍삼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성분입니다. 


또한 폐를 맑게 하고 기관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도 좋지요. 이런 효능을 인정받아 더덕은 산 속의 고기로 불리기도 합니다.



아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5

달래


달래의 특징은 톡 쏘는 매운 맛으로 무쳐 먹기도 하고 된장찌개에 넣어 감칠맛을 내기도 합니다.


달래에 풍부한 칼슘, 무기질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기능이 있어 고기와 함께 먹기에도 제격입니다. 

또한 비타민C와 칼슘은 봄철 춘곤증을 쫓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달래가 소화를 돕고 설사를 멈추게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이는 달래의 풍부한 칼슘과 철분이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