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금연 후 신체변화 금연 성공법

by 탈리타쿰 2016. 10. 25.
반응형

금연 후 신체변화 금연 성공법

 



올해도 벌써 거의 다 지나갔습니다.

새해 금연 하겠다고 결심하신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금연이라는게 정말 힘들고 어려워서 실패하시는 분들도 많으신것 같습니다.


어르신들 말씀에 금연은 독한 사람이 한다고 합니다. 어쩌면... 금연을 해야되는 확실한 동기 부여가 부족해서 금연을 실패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금연 성공법을 위해 금연 후 신체변화를 참조하시면 훨씬 금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해는 꼭 성공하셔야죠^^

 

후 신체변화


 

먼저 금연 후 신체변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연 성공법은 아래부분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담배를 끊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금연 후 신체에 일어나는 변화는?



금연 후 신체변화1 - 혈압과 맥박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성공법

 

담배 피우는 것을 멈추면 20분 이내에 당신의 혈압과 심장박동수가 떨어진다. 영국 의학 저널 연구에 따르면, 심장박동수는 30분 이후부터 정상 수준으로 완전히 돌아온다. 심장이 정상으로 돌아오는 것.



 

금연 후 신체변화2 - 3일 후면 호흡이 쉬워진다.


몸의변화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에 따르면 우리 몸은 금연 첫 48시간 동안 점액과 담배를 피우며 폐 속으로 들어간 잔해들을 비워내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3일 후부터는 기관지가 청결해지면서 숨쉬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호흡이 길어지면 머리가 맑아진다.

 

 

  

금연 후 신체변화3 - 몸이 가벼워진다.


가벼워짐


 혈액 속에 산소가 증가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면서 피부가 맑아지는 효과를 보게 된다. 금연으로 피곤함이 줄어들고 집중력도 높아져 일의 생산성 또한 좋아지며 2~12주 후면 신체는 전체적으로 가벼워진다.



 

금연 후 신체변화4 - 성.욕.이 증가한다.



니코틴이 성.욕.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원활하지 못한 부부관계가 흡연 때문일수도 있는 것이죠.

담배를 끊으므로 인해 생기는 놀라운 변화에 놀라지 마세요.



 

금연 후 몸의변화신체변화5 - 행복지수가 높아진다.


행복지수


스트레스 때문에 담배를 더 많이 피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동안 담배가 당신의 스트레스를 풀어줬다고 믿을 수 있지만 근거가 없고 과학적 근거를 볼 때  담배를 끊었을 때 금연효과로 정신 건강이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금연 후 신체변화6 - 15년이 지나면 심장 건강은 정상수준이 된다.


심장건강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심장 건강이 정상이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년 후부터는 폐암에 걸릴 확률이 흡연자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하지만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흡연으로 인해 이미 세포와 DNA가 손상을 입었기 때문이죠. 담배를 끊는다고 해서 과거 흡연으로 인해 나빠진 건강은 회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하루라도 빨리 금연하는 것이 심장건강에 좋습니다.




금연 후 신체변화7 - 30세 이하라면, 사망의 위험이 비흡연자와 같아진다.


흡연사망위험


나이가 젊을수록 금연하는 것이 좋다. 금연효과를 살펴보면 30세가 되기 전 금연에 성공한 사람들은 60세에 담배를 끊은 사람들보다 수명이 10년 더 길어졌다는 연구발표가 있다.



 

금연 후 몸의변화신체변화8 - 1년에 약 118만원을 아낄 수 있다.



흡연자는 하루 평균 13개비의 담배를 피운다고합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1년에 약 11862,500원을 아낄 수 있는 것이죠. 이정도 금액이라면 좀더 행복해지고 좀더 여유로워지지 않을까요?


올해 담배값이 두배로 올랐기때문에 금연하면 부자되겠네요^^


여기까지 금연 후 신체변화에 대해서 알아봤구요 이제 지긋지긋한 담배를 끊을 수 있는 금연 성공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담배 잊게 하는 10가지 금연방법

 

금연 성공법1. 


물한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제일 먼저 물을 마시면 금연에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담배 생각이 날 때마다 역시 물을 마시면 흡연 욕구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덥다고 시원한 찬물을 마시기 보다 미지근한 물을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금연 성공법2. 


양치질


식사 후에는 비타민 C가 많은 과일을 섭취하고 담배가 생각이 날 때마다 양치를 하면 금연에 효과적입니다.



 

금연 성공법3. 


말하기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 강한 금연 의지를 알리고 금연 약속을 합니다. 벌금을 걸면 더 효과적이겠죠. 챙피해서라도 금연하게 됩니다.



 

금연 성공법4. 


천천히


처음부터 오늘부터 금연이라는 계획보다는 하루 이틀 씩 기간을 늘리는 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빠른 금연을 계획하다보면 성공보다 실패할 확률도 높습니다.

 



금연 성공법5. 


취미생활


즐겁게 몰두할 수 있는 취미를 갖는게 금연에 좋습니다.

 


금연 성공법6. 


맑은공기


밖에서 양손을 벌리고 가슴을 펴서 맑은 공기를 자주 마신다. 산소가 많이 공급되 의지가 강해 진다.

 



금연 성공법7. 


저축


담배 살 돈을 따로 모아보는 것도 좋습니다금연의 성과가 눈으로 바로 확인되어 보상심리가 충족되기때문이죠. 더불어 돈모으는 재미도 생기게 됩니다.



 

금연 성공법8. 


술자리



술자리나 밥 먹은 후 가는 흡연장소를 피합니다. 담배를 자주 피우는 사람도 피하는게 좋겠죠. 담배를 생각나게 하는 환경을 피하는게 금연성공의 지름길입니다.



 

금연 성공법9. 


카페인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나 음료수, 술은 대도록 멀리하는게 좋습니다.



 

금연 성공법10. 


비타민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게 담배를 끊는데 도움이 됩니다. 과일 속 비타민 C는 신체 조직 속 니코틴을 씻어내고 뇌신경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