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간에 좋은 음식 약초

by 탈리타쿰 2016. 12. 15.
반응형

탁월한 효과가 있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을 찾아보면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있다.


인터넷에서는 산낙지, 청국장, 다슬기, 부추, 당근, 마늘, 블루베리, 호두를 비롯해 구기자, 헛개나무 등 건강기능식품이 간에 효과가 좋다는 내용을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간을 위해 과도하게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다른 장기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간에 좋은 음식을 먹기 전에 부작용 및 자신의 건강상태를 먼저 확인하는게 중요하다.




또한 영양분이 어느 한가지로 치우치지 않게 골고루 균형 잡힌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 대부분은 간에서 대사되기 때문에 절제된 식습관이 중요하다.


더불어 섬유소가 많은 음식, 채소, 과일, 곡물을 많이 먹고 튀기거나 기름진 음식을 줄이며 싱겁게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간에 안좋은 음식


기름에 튀긴 음식보다는 삶은 음식이 좋고 당분이 들어간 음료수보다는 물이나 녹차 종류를 마시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탕, 꿀, 초콜렛, 라면, 도넛, 케이크, 삼겹살, 갈비, 닭껍질, 햄, 치즈, 땅콩, 콜라, 사이다 등 열량이 높은 음식의 과도한 섭취를 삼가야 한다.



그럼 간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알아보자.



간에 좋은 음식1

부처손


부처손은 조금 생소하게 들릴 수 있으나 간에 좋은 음식이며 약초다. 피를 멎게하며 기침을 멈추게 하는 데 효과가 좋은 약초다.


몸에 해로운 부분이 없어 오래 먹으면 장수에도 좋고 부부 금실에도 좋다. 만성간염, 간경화증, 황달, 기침, 신장결석, 정신분열증에 좋다.

 



간에 좋은 음식2

개머루


개머루는 간염이나 간경화로 복수가 차고 소변 보기가 어려우며 또 신장에 탈이 나서 소변이 붉거나 탁하고 소변이 잘 나오지 않을 때에는 개머루 수액을 마시면 그 효과가 놀랍도록 빠르다.


산머루, 머루덩굴도 간질환에 좋은 약재다.

 


간에 좋은 음식3

오미자


오미자에 리그난 일종인 스키잔드린, 고미신 성분이 있는데, 이 물질들은 독성물질에 의한 간세포 손상을 막아 간을 보호하고, 알코올 대사를 촉진하여 혈중 알코올 농도를 빠르게 낮추어준다.


또 간에서 단백질과 당질 대사를 촉진하여 지방간위험을 줄여 줄 뿐만 아니라, 간암세포의 증식도 억제하였다는 연구도 있다. 

 


간에 좋은 음식4

헛개나무


헛개나무는 알코올 중독, 술로 인한 지방간, 황달, 간경화 등 간질환과 술로 인해 대장, 위, 뇌 등 온갖 장 부위가 망가졌을 때 큰 효험이 있다.

 



간에 좋은 음식5

보릿잎


보릿잎은 간염이나 간경화증에는 어린 보릿잎을 뿌리째 캐어 그늘에서 말린 것 1kg과 오리나무 껍질 1킬로그램, 도토리 200kg을 물로 6시간 이상 달인 물을 수시로 차 마시듯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간에 좋은 음식6

벌나무


이뇨작용이 강하므로 부종이나 신장염에도 치료효과가 있다. 하지만 간을 치료하는 만병통치약으로 오인해서는 안된다.


여기까지 간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다.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부작용이 없는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