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맛있게 먹는 위에 좋은 음식

by 탈리타쿰 2016. 12. 15.
반응형

맛있게 먹는 위에 좋은 음식




위는 우리 몸에서 중요한 부분을 담당한다. 몸의 영양을 공급하는 각종 음식을 위를 통해서 몸이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위가 불편하면 하루종일 일이 손에 안잡히고 괜히 짜증이나며 스트레스를 받는다.


속이 편해야 모든 일에 능률적으로 임할 수 있는 것이다. 맛있어서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으며 위를 보호하고 위에 도움이 되는 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위에 좋은 음식1

귤(귤껍질)


겨울철 영양 과일. 귤은 소화를 돕는 대표적인 과일이다. 소화가 잘 안 되어 헛배가 부르고 식욕이 떨어질 때 먹으면 좋다.


귤 껍질도 말려서 차로 먹으면 감기에도 좋고 위에 좋은 음식이다.


 

위에 좋은 음식2

토마토


토마토는 다량의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염을 예방한다. 특히 토마토 속의 라이코펜성분은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다.

 


위에 좋은 음식3

당근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위 기능을 강화한다.


당근에 특히 많이 들어 있는 미네랄 가운데 하나인 이온과 염소, 인 성분이 위를 튼튼하게 해준다. 식물성 기름에 살짝 익혀 먹으면 비타민A의 체내흡수률이 더 높아진다.

 



위에 좋은 음식4

양배추


대표 성분은 비타민U다. 비타민U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을 개선한다. 또 위의 상처를 치유하는 효능이 있다. 평소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위 점막을 보호해 위암을 예방한다.


 

위에 좋은 음식5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양배추보다 비타민U 성분이 더욱 풍부하다. 또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 셀레늄이 풍부해 위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위에 좋은 음식6

부추


부추는 위를 따뜻하게 해준다.  살균효과도 있어서 위를 건강하게 해준다. 부추를 꾸준히 먹으면 복부팽만감이나 더부룩함 등의 증상이 개선되고 변비를 예방한다.

 


위에 좋은 음식7

단호박

단호박은 섬유질,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다. 특히 카로틴 형태의 비타민A가 많고 위를 따뜻하게 해준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위에 좋은 음식은 즐겁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