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몸의 나쁜 기운 빼주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

by 탈리타쿰 2017. 2. 1.
반응형

몸의 나쁜 기운 빼주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




우리 몸은 먹는 음식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내 몸의 건강 상태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또한 먹는 음식 만으로도 이미 몸안에 쌓인 각종 안좋은 중금속 및 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


몸의 안좋은 기운은 제거해 주고 건강한 몸을 만드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알아보자.






면역력 높이는 음식1

녹차


녹차의 카페인은 대뇌를 자극해 머리를 맑게 해주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주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2

오이


알칼리성 식품으로 수분이 많고 이뇨 작용을 해 여름에 먹으면 몸의 열을 없애고 부기가 빠진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3

달걀


비타민 U가 많아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에 효과가 있다. 하지만 열에 약하므로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마시는 것이 좋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4

두부


사포닌이 풍부하며 항암과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많이 먹으면 몸 속의 요오드가 감소하므로 요오드 성분이 풍부한 미역과 같이 먹으면 좋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5

토마토


비타민 CD가 풍부해 혈압을 낮추고 모세혈관을 튼튼히 해준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6


단백질의 보충 식품으로는 최상의 것이며 이소플라본을 함유하여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유방암 예방 효과도 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7

우유


건강 증진 효과가 큰 칼슘, 비타민 B2, 유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많은 것은 물론 각 영양소가 균형 있게 들어 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8

감자


알칼로이드의 일종인 아트로핀이 들어 있어 위산 분비 감소와 위통 완화 효과가 있으므로 위궤양 환자에게 좋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9

파프리카


비타민 AC, 철분 등 영양 성분이 다른 야채에 비해 월등히 많으며 캅사이신도 들어 있어 지방 분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10

유자


레몬의 3배에 달하는 비타민 C가 들어 있으며 모세혈관을 보호해 혈액순환을 돕고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