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by 탈리타쿰 2017. 3. 13.
반응형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폐 건강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렇다면 폐 건강이 왜 중요할까? 폐에 좋은 음식을 굳이 챙겨 먹어야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쉽게 생각해서 사람이 숨을 쉬지 못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


당연히 죽는다. 폐의 기능은 호흡이며 심장과 함께 쉬지 못하는 우리 몸의 중요한 기관이다. 때문에 폐를 건강하게 하는게 중요하다.




 

폐에 좋은 음식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을 나타내는 라이코펜 성분은 항암작용 효과가 뛰어나고, 각종 대기오염으로부터 폐를 보호해 주는 폐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폐에 좋은 음식입니다.

 

 

폐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의 녹색색소인 클로로필은 혈전과 동맥경화예방,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도와주고 항암작용 효과가 뛰어난 폐에 좋은 음식, 폐암에 좋은 음식입니다.

 

 

폐에 좋은 음식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의 한 종류인 카테킨은 니코틴 해독을 도와주어 몸 속에 쌓여있는 담배의 독성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폐에 좋은 음식 입니다.

 



 

폐에 좋은 음식

당근


당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카로틴은 활성산소 제거와 니코틴 해독 효과가 뛰어난 폐에 좋은 음식 입니다.

 

 

폐에 좋은 음식

율무


율무는 폐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흡연으로 인해 생기는 가래를 멈추게 해 주고 니코틴 해독 효과가 있는 폐에 좋은 음식, 폐암에 좋은 음식입니다.

 

 

폐에 좋은 음식

마늘


마늘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폐에 좋은 기운을 주고 암을 억제하고 암예방 효과가 뛰어난 폐에 좋은 음식 입니다.

 



 

폐에 좋은 음식


무는 흡연으로 인해 생긴 유독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폐에 좋은 음식입니다.

 

 

폐에 좋은 음식

복숭아


복숭아는 체내에 있는 니코틴을 분해하고 손상된 폐조직을 회복시켜주는 폐에 좋은 음식, 폐암에 좋은 음식으로 폐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폐에 좋은 음식

사과


사과도 복숭아와 마찬가지로 체내에 있는 니코틴을 분해해 폐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 폐암에도 효과적인 폐에 좋은 음식 입니다.

 

 

폐에 좋은 음식

생강


생강은 니코틴 해독 효과, 기관지에 쌓여있는 가래를 제거해 주는 효과와 폐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폐에 좋은 음식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