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고픈얼룩말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20가지

by 탈리타쿰 2017. 3. 15.
반응형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20가지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게 라면은 아닐까?


제일 많이 먹는 음식도 라면일꺼 같다. 물론 라면은 건강에 안좋다. 분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머리는 아는데 계속 라면을 먹게 된다.


오늘은 이런 사람들을 위해 라면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20가지 비법을 공개한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1

쑥주, 콩나물


라면 전문점에 보면 꼭 들어가는 주인공들이다. 쑥주는 한번 씻은 후 라면을 다 끓인 다음 위에 올려 저어서 먹으면 된다.


콩나물은 처음에 물에 스프와 건더기를 넣은 후 같이 넣어서 끓이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라면을 넣어서 끓여 먹으면 된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2

참치 캔


라면에 참치 캔을 넣으라고 하면 당황하는 사람들이 많다. 당황할 필요가 없다. 먹어본 사람은 안다. 중독되는 그 맛을.


국물이 끝장이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3

후춧가루


시각적으로도 잘 어울릴 것 같은 재료이며 깔끔하고 알싸한 맛을 원하는 사람들은 후추를 넣고 끓이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4

두부


두부를 넣으면 맛이 순해진다. 특히 오래 익히면 더욱더 순한 두부 라면을 맛볼 수 있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5

강한 불.


당연한 말이겠지만 라면을 끓일 때는 불을 최대로 올리고 끓이는 게 좋다. 한번 끓여보면 이유를 알게 된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6

식초


감칠맛을 더할뿐더러 끝 맛을 깔끔하게 만들어주고 라면의 독성을 제거해준다식초는 한 스푼 정도 살짝 넣어 주는게 좋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7

깻잎 5~7장 넣기


마지막에 깻잎을 넣어주면 깻잎 특유의 고소한 향이라면에 스며들어 맛있다. 라면 한 봉지 당 깻잎은 5-7매 정도가 적당하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8

면 들었다 놨다 해주기


라면이 끓는 동안 손 놓고 있지 말고 면을 들었다 놨다 해주면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의 라면을 먹을 수 있다. 이건 기본이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9

칼 같은 물 양 칼 조절.


기본 중에 기본은 물의 양. 라면 봉지에 적힌 물의 양을 정확히 지켜라. 많은 실험을 통해 만들어낸 물의 양이다. 보통 한 봉지에 550cc의 정량을 지켜 끓이면 진정한 라면 맛을 볼 수 있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10

절묘한 타이밍의 달걀 투척


계란은 미리 풀어서 깨소금과 참기름, 약간의 후추를 뿌려두고 라면이 거의 90% 끓었을 때 가장자리부터 한 바퀴 돌리듯 골고루 넣는게 좋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11

치즈를 넣었다면 젓지 말자


라면 위에 치즈를 올렸다면 절대 젓가락으로 휘휘 젓기 말고, 면발을 건져 올린다는 느낌으로 맛보라. 치즈 대신 피자치즈를 잘게 잘라 넣어도 맛난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12

집에 있는 국 이용


소고기국이나 콩나물국, 백숙에 라면을 넣어 끓이면 온갖 종류의 새로운 맛을 맛볼 수 있다, 간이 이미 되어 있으므로 스프는 조금만 넣는게 좋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13

물 대신 우유


물 대신에 우유를 넣고 스프 대신 소금이나 간장으로 간을 맞추어 보라전부 우유를 사용할 경우 사리곰탕 등을 이용하고 우유를 약간만 넣을 경우에는 마지막에 우유를 넣어주면 담백하고 순한 라면을 맛볼 수 있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14

마늘


라면에 마늘은 진리. 뒷맛이 깔끔해지고 맛있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15

커피


라면에서 비린내가 날 경우, 커피 가루를 살짝 넣으면 좋다. 족발 집에서도 돼지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 커피가루를 사용한다.


커피 가루가 없다면 마늘, 생각, 레몬, 술을 넣는 것도 좋다.



라면 맛있게 만드는 법 16

면발에 힘주기


밥을 뜸 들이듯이 라면도 뜸을 들이면 맛있다. 라면이 적당히 설익으면 뚜껑을 덮고 불을 끈 채, 1분간 뜸을 들이면 된다.


쫄깃한 면발이 여기서 탄생한다.





라면 맛있게 만드는 법 17

계란 없이 라면 먹기


깔끔한 맛을 원한다면 계란을 넣지 않고 그냥 끓이는게 좋다. 하지만 영양학적으로 보충의 필요성이 느껴진다면 계란을 넣되, 절대 휘젖지 마라.



라면 맛있게 만드는 법 18

타바스코 소스


식초 대신 타바스코 소스를 넣어도 좋다. 라면의 느끼한 맛을 싹 잡아준다.



라면 맛있게 만드는 법 19

멸치육수를 이용한다


물 대신에 멸치육수를 사용하면 깊은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라면 맛있게 만드는 법 20

김치


한국 사람이라면 김치와 라면의 조합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 귀챦아 하지 말고 넣자. 무조건 맛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