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얼룩말

첫인상 5초의 법칙 첫인상의 중요성

by 탈리타쿰 2016. 10. 4.
반응형

첫인상 5초의 법칙 첫인상의 중요성

 

첫인상이 정말 중요하죠. 

단 5초로 앞에 앉아 있는 사람의 호감도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첫인상 5초의 법칙을 알고 계신가요? 

상대방이 나를 호감을 갖고 볼 수 있도록 또는 생각할 수 있도록 자신의 첫인상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인상 5초의 법칙을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알려드릴 것은 첫인상의 80%가 헤어스타일에서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즉, 첫인상이 좋아보이도록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잘꾸미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이죠. 예를들어 어떤 사람은 모자를 쓰고 아침에 나오는 사람들을 게으른 사람으로 판단하기도 합니다.


성공상 만드는 헤어스타일 연출법 



예로부터 성공하려면 이마를 밝히라.’고 했습니다. 이마가 시원하게 드러나고 넓으면 성공한다고 어른들은 말했죠. 이마가 드러나면 자신의 눈에 시선이 집중되고 눈으로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마를 드러내는 사람은 자신에게 자신감이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한국 남성의 얼굴형은 크게 갸름한 달걀형, 이마가 좁고 하관이 발달한 사다리꼴형, 이마가 넓고 턱이 뾰족한 역삼각형 얼굴로 볼 수 있습니다.


갸름한 얼굴은 어떤 헤어스타일을 해도 잘 어울리지만 자칫 가벼운 인상을 줄 수 있으니 독특한 포인트를 덧붙이기보다는 기본 연출 자체에만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사다리꼴형은 이마가 좁아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정수리에 포인트가 있고 앞머리를 뒤로 넘긴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역삼각형은 얼굴이 커 보이는 단점이 있으므로 이마 선을 가리고 귀 뒤 옆머리를 붙이고 목 뒷선을 너무 짧지 않게 하여,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것에 주안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모발의 상태도 체크해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힘이 좋은 직모인지, 숱이 적고 모발이 가는지, 숱이 많고 강한 곱슬머리인지에 따라 헤어펌이나 커트를 달리 해주어야 하는 것이죠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은 굵고 숱 많은 머리를 덥수룩하게 기르는 것과 귀 뒤 옆머리가 뜨는 스타일을 구레나룻 없이 동그랗게 연출하는 것이다.

아... 이렇게 써놓고 보니 좀 복잡하긴 합니다ㅋㅋ

하지만 최대한 단정하게 헤어스타일을 꾸미는게 좋다는 첫인상의 중요성에 대해 참고해야겠죠.

그럼 첫인상 5초의 법칙을 알아볼까요?


첫 인상의 법칙 4가지



첫인상 5초의 법칙

만약 5초 동안 친절한 사람이라는 첫인상을 보여줬다면 그 사람은 전체적으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람으로 평가된다

즉, 친절한 이미지를 5초안에 심어주는 것이 첫인상 5초의 법칙


첫인상 5초의 법칙 - 콘크리트의 법칙

사람의 뇌는 처음보고 느낀 것을 콘크리트가 굳어버리는 것처럼 가장 오래 기억해버린다고 합니다. 한번 이미지화 된 첫인상을 바꾸는데는 무려 40시간 이상의 재면담이 필요하다고 하니 정말 중요하죠

때문에 첫인상을 좋게 심어주는 것이 좋은 관계를 위한 첫걸음입니다.


첫인상의 중요성 - 부정성의 법칙

사람은 긍정적인 이미지보다 부정적인 이미지를 더 잘 기억한다고 합니다한번 구겨진 이상은 회복하기 힘들기 때문에 첫만남에서 부정적인 모습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인상의 중요성 - 시각이미지의 법칙

소리없는 신호로써 즉 시각적인 요소들이 첫인상을 결정합니다. 

복장표성자세몸짓, 헤어스타일 등의 요소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내보내지는 신호로 말보다 더 많은 부분을 상대방에게 보여주게 됩니다.


여기까지 첫인상의 중요성과 첫인상 5초의 법칙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