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암 예방수칙 암예방에 좋은 음식

by 탈리타쿰 2016. 12. 2.
반응형

암 예방수칙

암예방에 좋은 음식



현대에 들어서 암은 감기처럼 흔한 질병이 되었다. 암은 현대인의 질병 중 사망 1위이며 3명중에 1명이 암에 걸릴 정도로 흔한 질병이 되었다.


암이 발병하게 되면 자신도 고통스럽고 힘들지만 가족들도 같이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다. 암은 흔한 질병이 되었듯이 예방하는 방법 또한 많이 알려져있다.


암 세포는 뜨거운 것을 싫어 한다. 몸이 뜨거워 지면 암세포는 활동을 못하게 되고 죽어간다. 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운동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암 예방에 근본적으로 좋은 방법이다. 



 

암 예방수칙

암예방에 좋은 음식

식도암 예방


식도암 예방하는 방법은 철분 함량이 높은 식품과 비타민 A, 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채소 과일 등을 먹으면 암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된다.


주로 우유, 계란, 신선한 육류 살코기, 생선, 채소, 과일, 통밀빵, 감자, 바나나, 장어, 배추, 수박, 배, 토마토, 땅콩, 오이, 감귤 등을 먹으면 좋다.

 


암 예방수칙

암예방에 좋은 음식

위암 예방


위암 예방하는 방법은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채소와 과일, 그리고 우유제품과 짙은 녹색채소를 섭취하면 위암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즉 우유, 생선, 육류 살코기, 녹황색 채소, 계란, 토마토 등이 바로 그런 식품들이다.

 



암 예방수칙

암예방에 좋은 음식

대장암 예방


대장암은 고지방, 저섬유질 음식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녹황색채소와 통곡류 등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암 예방수칙

암예방에 좋은 음식

폐암 예방


폐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A가 들어있는 녹황색 채소와 우유, 무 등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 또 감자나 콩종류, 배추, 통밀빵 등도 폐암의 예방과 치료에 일정한 효과가 있다.


 


암 예방수칙

암예방에 좋은 음식

유방암 예방


잡곡류와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녹황색 채소나 동물의 간 등을 적절히 먹으면 예방에 도움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