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얼룩말

병을 치유하는 6가지 색의 효과

by 탈리타쿰 2016. 12. 2.
반응형

병을 치유하는 6가지 색의 효능




색은 심리적으로 사람에게 영향을 끼친다. 색의 작극을 통해 감정에 변화를 일으키기도 한다.


따뜻한 색 계열은 부드럽게 느껴지고 평온하고 안정된 기분을 주며, 차가운 색 계열은 딱딱한 느낌을 주고 긴장감을 준다.


또 기본색에 흰색을 섞으면 분홍, 연두와 같이 부드러운 느낌을 주게된다. 


색은 사람의 호르몬과 혈압, 체온 등에 영향을 미쳐 감정을 흥분시키거나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즉, 색은 감정을 자극하거나 억누르는 힘을 갖고 있다.


보통 따뜻한 색 계열이면서 채도가 높은 색은 흥분을 유발하고, 차가운 색 계열이면서 채도가 낮은 색은 진정 효과를 주기도 한다.




빨간색의 효과

열정과 생명력을 상징


빨간색에 끌린다면 근성과 강한 정신력이 숨어있는 사람임을 의미한다. 무기력하거나 의기소침한 기분이 들 때 빨간빛을 활용하면 신체의 활력을 깨울 수 있다.


▶활용법 : 빨간색은 생식기능을 강화하므로 불임부부에게도 권장되는 색이다.

 


주황색의 효과

관계와 인연, 본능과 통찰을 상징


정과 유대감이 강한 사람은 주황색에 끌릴 가능성이 크다.


▶ 활용법 : 주황빛의 과일은 장 기능을 활성화하고, 담석이나 생리통 치료에 효과가 있다.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았을 때 주황빛의 옷을 입으며 마음에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

 



노란색의 효과

지식과 행복을 상징


노란색을 선택했다면 밝고 낙천적인 마음과 다양한 것들을 흡수하여 자신의 것으로 소화해낼 수 있는 능력이 숨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활용법 : 노란 계열의 과일은 소화기관을 활성화하기 때문에 화장실을 노란색으로 꾸미면 변비 치료에 효과적이다.


또한, 노란색은 피부트러블을 호전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초록색의 효과

조화와 공간을 상징


초록색에 이끌린다면 여유와 너그러움이 넘치는 사람이다. 초록색은 심장과 폐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

 



파란색이 효과

평화와 보호, 소통을 상징


파란색에 강하게 끌린다면 고요한 내적 평화와 선하고 순수한 양심을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이다. 


▶활용법 : 불면증이 있을 때 침실을 파란색으로 꾸미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고, 파란빛의 인테리어는 식욕을 감퇴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보라색의 효과

치유와 봉사, 높은 정신성을 상징


부정적인 상황을 긍정적으로 치유하고 싶은 마음이 있을 때 보라색에 강하게 끌린다.


▶활용법 : 우울증이나 정신적 고뇌가 심한 경우 제비꽃이나 라일락 등의 보라색을 띠는 허브를 복용하거나 자수정을 착용하면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할 수 있다.


반응형